defenestration
(n.)
1620년, "창문에서 내던지기"는 라틴어 "fenestra"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단어는 "프라하 창문 내던지기"라는 일회성 사건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사건은 1618년 5월 21일에 일어난 것으로, 보헤미아 국회에 참석한 두 명의 가톨릭 대표와 비서가 프로테스탄트 라디칼들에 의해 Hradschin 성의 창문에서 내던져졌습니다. (이 두 사람은 쓰레기 더미에 착지하여 살아남았습니다.) 이 사건은 30년 전쟁의 시작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defend
(v.)
13세기 중반, "공격으로부터 방어하다, 상해로부터 지키다"는 뜻의 defenden 은 오래된 프랑스어 defendre (12세기) "방어하다, 저항하다"와 라틴어 defendere "막다, 보호하다, 방어하다, 변명하다"에서 유래했다. 여기서 de 는 "떨어져, 멀리"를 뜻하는 ( de- 참조)와 결합되어 사용되었고, -fendere 는 "치다, 때리다, 밀다"를 뜻하는데, 이는 ( offendere "부딪히다, 마주치다", infensus "적극적인, 적대적인"과 같은) 합성어에서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PIE 언어근인 *gwhend- "치다, 죽이다"에서 유래되었다. (Hittite 어의 kue(n)zi "죽이다", 산스크리트어의 ghnanti "죽이다", 그리스어의 theino "죽이다", 아르메니아어의 jnem "치다", 리투아니아어의 ginti "보호하다, 방어하다", 고대 아일랜드어의 gonaid "상처, 죽이다", 웨일스어의 gwan "찌르다, 치다", 옛 브르타뉴어의 goanaff "벌하다, 찌르다"도 같은 언어근에서 유래되었다.)
이 용어는 1300년대 초반부터 "누군가나 무엇을 방어하면서 싸우다"는 뜻으로 사용되었다. 14세기 중반부터는 "말로 방어하다, 지지하다, 변명하다, 유지하다"의 뜻으로 사용되었다. 중세 영어에서는 "금지하다, 제한하다; 방해하다, 막다"의 뜻도 가지고 있었다. Mercian 찬송가에서는 라틴어 defendet 가 옛 영어 gescildeð 로 주석되어 있다. 관련 용어로는 Defended 와 defending 가 있다.
fence
(v.)
15세기 초, '방어하다'(자신을); 15세기 중반, '울타리나 헤지로 보호하다'; fence (명사)에서 유래. 1590년대로 '검술 싸움을 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기 시작했고, 이는 명사의 의미(1530년대)에서 볼 수 있습니다; fencing을 참조하세요. 1610년대로 '알면서도 도난당한 상품을 사거나 팔다'라는 의미로 사용. 관련 단어: Fenced.
(n.)
14세기 초반, "방어 행위, 저항; 보호 수단, 요새화,"
fencing
(n.)
15세기 중반, "보호하거나 적절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줄인 말로 "defencing"의 의미; 1580년대에는 "공격과 방어를 위해 검이나 푸아를 사용하는 기술"의 의미(또한 "fence-play"); fence (v.)의 동사 명사화된 형태이다. "울타리 치는 것"의 의미는 1620년대부터, "울타리로 둘러싸인 장소"의 의미는 1580년대부터, "도난 물건 수령"의 의미는 1851년부터( fence (n.) 참조); "울타리를 치기 위한 자재"의 의미는 1856년부터 사용되었다.
1181년의 병기법을 재시행한 1285년에도 영국에서는 펜싱이 불법으로 여겨졌다. 런던 시에서는 펜싱 학교를 운영하는 것이 금지되었는데, "악질을 즐기는 어리석은 사람들이 방패를 사용해 펜싱을 배우기 때문에 그들의 어리석음이 장려된다"는 이유에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