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의 총격 사건에 대한 도전적인 대응을 활용한 중국산 티셔츠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7/17/chinas-retailers-cash-in-on-trumps-close-call-with-souvenir-t-shirts
테무 등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는 피를 흘리고 주먹을 휘두르는 트럼프의 이미지가 담긴 의류를 판매하고 있다.
중국 소매업체들은 트럼프가 피를 흘리고 주먹을 휘두르며 시크릿 서비스 요원들에게 호송되는 모습이 담긴 기념 티셔츠를 판매하고 있다[에린 헤일/알자지라]
에린 헤일 지음
2024년 7월 17일에 게시됨2024년 7월 17일
타이베이, 대만 – 미국이 토요일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암살 시도 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동안 , 지구 반대편 중국에 있는 공장들은 이미 기념 티셔츠를 생산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었습니다.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열린 선거 유세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지 몇 시간 만에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피를 흘리고 주먹을 휘두르며 시크릿 서비스 요원들에게 끌려가는 모습이 담긴 AP 통신 사진이 인쇄된 티셔츠가 판매되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NAACP 연설에서 바이든, 폭력을 비난하면서도 트럼프에 대한 공격 재개목록 2/4바이든, 팔레스타인인에 대해 '매우 지지적'이라고 발언해 조롱받아목록 3/4일론 머스크, 캘리포니아주에서 기업을 이전하겠다고 밝혀목록 4 중 4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주요 사건 목록, 873일차목록의 끝
이미지 아래에 "싸워! 싸워! 싸워!"와 "총을 쏘면 더 강해진다!"와 같은 슬로건이 적힌 일부 티셔츠는 개당 4달러에 판매되었습니다.
소매업체들은 중국 언론에 티셔츠가 얼마나 빨리 매진되었는지에 놀랐다고 전했습니다.
알리바바의 모회사인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타오바오 판매자 리진웨이는 "우리는 총격 사건에 대한 뉴스를 보자마자 아직 인쇄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타오바오에 티셔츠를 올렸고, 3시간 만에 중국과 미국에서 2,000건 이상의 주문이 들어왔다"고 말했다.
월요일까지 베이징 검열 기관은 중국 인터넷 검색 결과에서 해당 티셔츠를 삭제했습니다.
중국에서는 품목이 제한될 수 있지만 중국 제조업체는 여전히 해외의 문화적 순간을 이용해 돈을 벌고 싶어합니다. 이는 Temu와 패스트 패션 리테일러 Shein과 같은 사이트의 부상으로 능숙해진 기술입니다.
테무와 셰인은 둘 다 수천 개의 공급업체 및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외국 소비자의 변덕에 부응하여 저렴한 의류 및 기타 품목의 단기 생산을 신속하게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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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용품과 전자제품에 대한 매우 낮은 가격으로 중국 외 지역에서 인기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Temu에서는 수십 가지 버전의 트럼프 티셔츠가 여전히 개당 8.49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많은 경우 "Make America Great Again"과 같은 미국 중심 슬로건이 새겨져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Temu)가 수십 장의 티셔츠를 판매하고 있다[에린 헤일(Erin Hale)/알자지라]
Economist Intelligence Unit의 중국 수석 경제학자인 웨 수는 알자지라에 "이것은 온라인 트래픽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 모델인 '인터넷 연예인 경제'에 따라 중국의 공급망이 어떻게 발전했는지를 보여주는 생생한 사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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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업체나 제조업체가 일시적인 소비 열풍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긴급 뉴스나 기타 영향력 있는 사회적 사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공급망 준비가 필요합니다."
수 씨는 중국의 경제 침체 속에서 많은 제조업체가 문화적 순간과 추세에 대응하는 것이 실제로 생존 문제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국가통계국이 월요일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중국 경제는 2024년 2분기에 전년 대비 4.7% 성장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의 성과보다는 나았지만 수십 년 전의 성과에 비하면 훨씬 느린 수준입니다.
한때 중국의 경제 성장의 원동력 중 하나였던 부동산 부문이 장기간의 고통스러운 위축을 겪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저축을 계속 유지하는 가운데 소비는 그 차이를 메우는 데 실패하고 있습니다.
국가통계국은 6월 소매 매출이 전년 대비 2%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3.3% 이상보다 낮고 연간 최고치인 12.7%에서 하락한 수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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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소비자들이 허리띠를 졸라매면서 중국 공장들은 트럼프 상품이나 최신 브랜드 의류를 팔기 위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NBS 데이터에 따르면, 상품에 대한 세계적 수요 증가로 인해 수출은 전년 대비 8.6% 증가했습니다.
카이신 구매관리자지수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제조업은 2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는 첫 임기 동안 중국과 무역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캐럴린 카스터/AP]
중국 기업들은 트럼프의 죽음 직전 상황을 이용해 빨리 돈을 벌고자 하지만, 11월에 전 대통령이 재선될 경우 수익에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의 첫 임기 동안 수년간의 불공정 무역 관행과 지식 재산권 도용에 대응하여 중국과 무역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대중 무역 정책 중 상당수는 베이징에 대한 양당의 불신이 커지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하에서 계속되거나 확대되었습니다.
바이든과 트럼프 모두 선거 운동 당시 새로운 관세를 제안했지만, 공화당 후보는 훨씬 더 나아가 모든 중국 수입품에 60% 이상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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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S의 조사에 따르면, 중국 상품에 60% 관세를 부과하면 수입이 급격히 줄어들고 중국의 연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절반으로 줄어들 것입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