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심양카페 프로젝트1
랴오닝성, 선양시 관광안내 지도를 펴내며
■ 개요
2006년 현재 우리나라의 해외여행자수는 1160만 명이 넘었고, 그 중 중국을 방문한 한국인의 수가 356만 명에 이른다고 하며 그 증가추세는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전체 해외여행자의 3분의 1이 중국을 방문하는 셈이다. 2006년판 중국외교백서에 따르면, 2005년의 중국내 한국 유학생 수는 6개월 이상 장기가 4만3천705명, 단기가 1만374명 등 5만4천79명이었다. 이 숫자는 전체의 40%에 달하고 이미 일본을 제치고 가장 많은 한국인 유학생이 공부하고 있는 나라가 되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중국 방문 한국인은 단순관광객이 가장 많으며 대부분 여행사의 패키지상품을 이용하고는 있으나 점점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자유여행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중국의 관광인프라는 몇몇 대도시를 제외하고는 여전히 뒤떨어져 있다. 의사소통의 문제는 물론이고, 한국관광객이 충분히 이용할만한 기타의 편의시설이 거의 전무하다시피 한 실정이다. 다행히 영사관을 비롯한 각 공관과 재중한국인회, 재중한국상인회, KOTRA등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기는 하지만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여행자 수에 비해 그 이용도는 크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 구성 및 내용
이에 우리 중국심양카페 (http://cafe.daum.net/shenyanggo) 에서는 선양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광안내지도를 만들기로 하였다. 그 주요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다.
1. 중국과 랴오닝성, 선양시의 일반적인 개황과 정보
2. 비행기를 비롯한 각 교통수단의 시간과 이용요금 안내
3. 주요 여행정보와 관광안내
4. 영사관, 경찰서를 비롯한 긴급연락처
5. 한국인이 즐겨 찾는 관광지나 쇼핑몰은 지도상에 위치 표기
6. 중국어를 못하는 사람을 위한 무료통역전화
7. 협찬회사를 지도상에 표기하여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이미지화
지도는 양면으로 제작될 것이며, 전면은 랴오닝성의 주요관광지를 일러스트로 제작한 관광안내지도가 배치되고, 후면은 선양시의 상세지도와 함께 시타지에(서탑가)의 세부약도 및 선양시 주요관광지를 상세하게 소개할 것이다. 아울러 시타지에에서 출발하는 모든 버스노선을 보기 쉽게 안내할 것이며 교통요금 정보가 함께 배치될 것이다. 지도는 중한 양국어로 병기되어 한국인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함은 물론이요, 중국인도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하여 길을 묻거나 택시를 탔을 때에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카페 회원중 컨설팅, 여행, 각종 인허가, 여권비자, 유학 홈스테이등 전문 직종에 종사하는 분을 위촉하여 무료상담전화번호를 게시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 제작수량 및 배포
제작비용과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초기 3만부를 인쇄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차후 협찬 정도에 따라 수량은 조절 가능하다. 우선적으로 시타지에의 각 배포처(기존 생활정보지)에 1만부, 각 협찬사에 1만부, 선양공항과 한국공항의 선양발권처에서 우선 배포할 예정이다.
■ 협찬사 모집
협찬사는 크게 다음과 같이 분류하여 동일 업종 1개 내지 2개로 제한하여 그 차별성을 두고자 한다. 업종 옆 특정회사명은 현재 우리 카페 회원들의 추천을 받아 지정한 곳으로 협찬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나 적극 추진할 생각이다. 아울러 규모가 현격히 작거나 협찬의사가 있다 하더라도 유흥업소를 비롯한 사회통념상 어울리지 않는 회사는 배제하기로 하였다. 적어도 회원들의 추천이 없는 회사는 협찬금액에 관계없이 배제하기로 한다. 또한 협찬사는 우리 회원에 대해 가격할인을 비롯한 각종 혜택을 줄 수 있는 업체를 우선하고자 한다.
- 호텔 : 라마다호텔(구 맨하탄)
- 항공사 :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남방항공
- 중국진출 대기업 : 삼성, LG, SK, 태평양
- 식당 : 신라성, 청와대
- 어학원 : CLS 어학원(확정, 계약완료)
- 여행사 : 중국국제여행사
- 골프장 : 철령용산골프장
- 병원 : 진명병원, 명동한방병원
- 치과 : 예일치과
- 렌트카 : 금호렌트카
- 비행기표 판매 : 서탑비행기표판매처
- 투자자문 : 다다상무투자자문유한공사
- 기타 : 선양시도시춘천원림설계시공유한공사(확정)
이후 회원의 추천이 있는 업체는 운영자회의와 지도제작팀의 의견을 조율하여 추가하기로 한다.
■ 일정
첫댓글실 하구만 화이팅^^**
협찬업체 잡는것도 보통 일이 아니구먼
죄송해요..회사일땜에 약속 펑크내궁....최대한빨리 출력한 지도 전달할게욤...쩝
무식이 용감하다는걸 어제 알았네요 그리고 그런 무식함도 믿고 수용해준 cls학원 강원장님께는 감사를
이내용 요 유ㅓㄴ티.....????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