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합격 직렬과 각 과목 점수
교정직(여)
국어: 100
영어: 80
한국사: 85
형사소송법: 75
교정학: …역대급 어려웠던 교정학이라 점수 밝히기가 부끄럽네요…
2. 수험 기간 및 베이스
2022년 1월~2023년 국가직
2023년 7월~2024년 국가직
수능 국어, 영어는 3등급이었고 수능 본 지 얼마 안 돼서 시작했습니다! 완전 노베이스로 2022 국가직 시험 보러 가서 국어만 제대로 풀었는데 80점이었어요. 비문학은 다 맞았었고 공부 시작하고 기출 풀었을 때도 비문학은 거의 안 틀렸습니다!!
3. 분기별 학습 과정(전 과목이면 더 좋고 바쁘신 경우 국어 위주로 부탁드려요)
국어: 23년 국가직 때는 타 선생님 커리 따라가다가 백일기도로 마무리했고 100점 나왔습니다.
재시 때는 국가직 끝나고 쉬다가 여름에 시작했는데 백일기도가 너무 좋았던 기억에 이유진 선생님 책 구매했습니다.
이유진 선생님 기출코드(2회독), 예상코드(1회독) 풀었는데 메가 패스가 없어서 강의는 따로 안 들었습니다.
중간에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됐던 독해 플러스도 교재 구매해서 들었습니다.
타 선생님 요약집도 보긴 했는데 헷갈리는 문법 나왔을 때 가끔 봤고 거의 안 봤습니다.
마지막은 백일기도 풀었습니다. 백일기도는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했던 해설 강의는 다 들었고 시즌3였던 결은 따로 유료강의 구매해서 들었습니다.
한자랑 사자성어는 안 했습니다.
백일기도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마지막에 모의고사를 100회나 풀고 시험장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게 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해 줬던 거 같습니다.
유진쌤 감사합니다!! 국어 덕분에 필기 합격했다고 봐도 될 정도로… 국어 덕을 많이 봤습니다!
국어 외 다른 과목은 타 학원 선생님 강의 들었습니다.
4. 슬럼프 극복, 멘탈 관리, 생활관리 등 앞으로 도전하실 분들께 꼭 하고 싶은 이야기
저는 집에서 공부했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공부하는 게 잘 맞았던 거 같아요!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게 중요하다 생각했기 때문에 공부 시작한 뒤로 주말 빼고는 항상 아침 일찍 일어나고 저녁에 일찍 잤어요.
시험 얼마 안 남았을 땐 5시~5시 30분에 기상했고 그 전에는 6시 30분~7시에 항상 일어났습니다. 그냥 알람 울리면 바로 일어났어요. 일어나기 싫다는 생각 들기도 전에 일어났습니다… 아침은 어렸을 때부터 안 먹어서 그냥 바로 씻고 책상에 앉았습니다. 잠은 11시 이전에 잤어요!
멘탈 관리는 운동으로 했습니다. 다들 운동 하나씩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시간 지나면 체력이 떨어지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슬럼프는 잘 모르겠습니다. 눈물 나올 때도 그냥 울면서 했어요. 집중이 너무 안 되면 가끔 카페 가서 공부했습니다! 생각을 안 하는 게 제일 좋은 거 같아요. 정말 그냥 했습니다…
다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리신다면 합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번 국가직 때 문제 풀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어려우면 남들도 똑같이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고 풀었습니다. 마지막에 영어 풀 땐 어려워서 거의 울면서 풀었는데 종 치기 직전까지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문제 풀었습니다. 끝나고 집에 올 때까지 계속 울었고 당연히 떨어졌을 거라 생각했어요.
다들 100분 동안 절대 포기하지 말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문제를 푼다면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파이팅!!
저도 남은 면접 열심히 준비해서 꼭 합격하겠습니다!
첫댓글 이유진 픽 명언 > 마지막에 영어 풀 땐 어려워서 거의 울면서 풀었는데 종 치기 직전까지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문제 풀었습니다. 끝나고 집에 올 때까지 계속 울었고 당연히 떨어졌을 거라 생각했어요.
축하드려요^^ 정말 인생은 모르는 거죠? ㅎㅎ
우리 면접도 잘 봐서 여유롭게 붙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