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례] 제주 최초 도시철도망 계획 설명… 수소트램 도입 도민설명회 12일 개최
‘철도교통과 지역발전’주제로 특별강연, 용역 추진계획 설명회, 질의응답 등
■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2일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 1층 웰컴홀에서 수소트램 도입을 위한 「제주 도시철도망 계획수립 등 용역」 착수와 관련한 도민설명회를 개최한다.
■ 이번 도민설명회는 제주 최초의 도시철도망 계획 도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별 강연과 용역 추진계획 설명회, 질의응답 순으로 이뤄진다.
❍ 특별강연은 이용상 한국철도문화재단 이사장 겸 우송대학교 부총장이 「철도교통과 지역발전」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 이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준 박사(책임연구원)가 연구 방향 및 주요 검토사항, 예비타당성 조사 대응과 국비 확보 전략 등 추진계획을 설명한다.
❍ 설명회에는 도민과 교통 관련 기관·단체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 김태완 제주도 교통항공국장은 “이번 설명회는 친환경 신 교통수단인 수소트램 도입을 위한 제주 최초의 도시철도 법정 계획 수립 과정에서 도민에게 상세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라며 “관심 있는 많은 도민이 참여해 궁금한 사항을 해소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제주 수소트램 도입을 위한 사전타당성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7월부터 「제주 도시 철도망 계획수립 등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 노형~도청~제주공항~제주항 연결 노선(11.7km)의 경제성(B/C) 0.77 확보
https://www.jeju.go.kr/news/bodo/list.htm?category=87&act=view&seq=1476407
첫댓글 제주도를 한바퀴 도는 트램이 가능하려나요.이론적으로 순환선이지만 제주시, 서귀포시 기점으로 어딘가 종착하고 점검후 다녀야겠네요.
근데 저런 노선이 필요한지는 잘 납득은 안되네요. 경제성 부족으로 예타에서 다 짤릴듯 싶네요
가마쿠라 노면전차=슬램덩크
트램이 있더라도 버스급의 정류장을 갖지 않는 이상 버스가 병행해서 다녀야 하는데 그러면 타당성이 나올지 의문입니다.
시내 교통수단으로는 적절해 보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