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말씀 : 출애굽기 31장 12~18절
오늘찬송 : 43장 즐겁게 안식할 날
말씀묵상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능력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서 정보를 활용하는 능력입니다.
이것이 부족하다면 다른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유익이 되는 정보가 무엇인가를 알아내야 합니다.
때로는 정보가 이익이 되기도 하고 돈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고 귀하게 여기셔서 은혜와 복을 주시고자 여러 정보를 주시는데
우리가 이 은혜의 정보를 놓치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해 봐야 합니다.
하나님은 안식일을 지키라고 명령하십니다.
안식일을 지켜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이 6일 동안 천지를 창조하시고 일곱째 날에는 쉬셨기 때문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은 안식일을 거룩하게 하시고 안식일을 통해서 거룩하게 하신다고 약속하십니다.
하나님은 안식일을 '대대의 표징', '영원한 표징', '영원한 언약'이라고 말씀하시므로 안식일은 '약속의 표징'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거룩한 안식일은 대대에 하나님의 백성들을 영원토록 거룩하게 하시는 언약의 날이며 은혜의 날입니다.
거룩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드러내시는 '표징'이 바로 안식일입니다.
'거룩'은 하나님께서 존재하시는 모습이며 하나님의 형상입니다.
죄로 인해 거룩한 하나님의 형상을 잃어버린 사람은 안식일을 지킴으로
거룩한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게 되고 거룩한 존재로 복되고 아름답게 변화됩니다.
하나님은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는 죽이라고 하시면서 까지 꼭 지켜야 한다고 강조하십니다.
'영원한 언약'이 있는 '거룩한 날 그리고 거룩하게 되는 날' 안식일은 주의 백성들을 아름답고
복되게 하시는 하난미의 사랑이 담겨있는 '은혜의 날'입니다.
예수님께서 돌아가신 뒤 안식 후 첫날에 부활하심을 통하여 안식일은 '주님의 날'이 되었습니다.
이 또한 예수님을 통해 나타내신 '영원한 언약이요 표징'입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신 '주님의 날'을 거룩하게 지킬 때, 십자가 보혈과 성령으로 거룩하게 되는 은혜를 받게 됩니다.
'주님의 날'은 거룩하게 하시는 은혜가 약속되고 예비되어 있는 은혜의 날입니다.
이 날을 온전히 지키므로 거룩하고 아름답고 복된 주의 자녀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단어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구절
기도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은혜의 날' 주일을 온전히 지키게 하시고,
거룩하고 복되게 하시는 은혜를 충만하게 받아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로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