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참, 어떤 삐귀가 시중에 돈이 많아 전세가 상승한다고 떠들고 자빠졌네...
신문도 안보나?
3/5일자 기사에 "잠실 수천만원 뚝↓" 하더니 3/20일자 기사에 "億億億 뚝뚝뚝↓↓↓" 하고 기사나 오는 것 안보이나??
제발 삐끼질도 수준있게 하자닝께~?? 자꾸 사기구라질만 칠래??
렌트푸어들이 지난해 전세보증금 대출받은 돈이 자그마치 28조원이라고 기사화되엇는데...아마 2금융권에 사채 또는 부모님, 형제들한테 조달받거나 그들이 대출받아 빌려준 돈, 또는 회사 등에서 퇴직금 담보로 전세자금 대출받은 돈들도 꽤 될 것이라 판단되는데 이 돈들은 당연히 28조원에 포함도 되어 있지도 않을 것이다....결과적으로 가계부채가 무려 2,300조원을 돌파하여 이에 따른 소비침체와 장기불황으로 다른 자영업자들이 몰살하게 생겼거늘???
전세금 상승의 원인은 매매가 끊긴 시장에서 떡방들의 호구지책으로 담함 및 호가조작 상승에 기인한 것이고, 두번째가 저금리와 그 뒤에 전세금 대출을 대책이라 내놓으면서 방조한 정부, 그리고 찌라시 선동질 등이다. 물론 정부의 방조는 하우스 푸어 공구리들의 경매행 등 문제가 되는 하우스푸어들의 빚에 대한 일정부분 충격완화용 렌트푸어의 CONTRIBUTION 효과, 그리고 신규분양 시장의 청약을 노린 다죽어가는 건설경기 제고와 중고주택등의 매매를 살리고자 하는 고육지책에 따른 것으로 보아야 한다.
그러나, 군사작전 방불케한 떡방들의 사기 담합, 찌라시 선동질, 정부의 대책갖지 않은 대책으로 일사분란했지만...그러나, 지금은 언제그랬냐는 듯이 역시 백약이 무효이다.
봐라, 다시 매매는 절벽이고 분양은 거들떠 보지도 않으며, 다주택자들은 매물을 서둘러 내놓고 있지 않는가?? 강남 재건축...그것은 개콘일뿐...거품이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재건축은 불가능!...게다가 전세거품은 강남, 송파 등 탈 엑소더스 공동화 현상으로 빈집이 늘고 인천 경기등 수도권이 오르는 현상이 대변...
그러나 3월~6월에 대규모 입주물량이 쏟아지기 때문에 빈집과 역전세 대란은 불가피하다. 특히 사상최대 입주를 맞는 오피스텔은 빈집상태가 오래갈 것이며 전월세 하락은 지속되며 세입자 뫼시기는 하늘의 별따기가 될 것이다...기존 세입자 꼭붙잡고 그동안 조작해서 올린 전.월세금 내려서 재계약 안하면 빈집쥔장되고 관리비도 내 호주머니에서 다달이 나갈 수 있음을 유념하시라
2/4분기~3/4분기 중 금리인상되면 더욱 떨어진다
아래 글 제목 클릭 ↘
★"逆 傳貰大亂"시작되었다
★‘월세 관행’ 깨고 전세 등장..‘콧대 낮춘’ 여의도 [3]
★이로써 주택시장에 潛在的 假需要 投機꾼마져 完全사라졌다
★후끈?-> 용인 3토막 세일...64%할인,,그래도 미분양 왜? [7]
★공구리거품--> 삼성 서초타운 상권 불벼락!!! [8]
★★"逆 전세대란" 시작되었다 [2]
[ 서울경제 2014.3.20 기사 ]
치솟던 잠실 전셋값 석달새 1억 뚝 뚝 뚝
엘스·리센츠·트리지움 등 과도한 가격에 수요줄고 매매 전환 증가 영향
84㎡ 6억대로 떨어져
-
- 2만5,000여가구에 달하는 매머드급 주거지로 서울 주택 시장을 주도해왔던 송파구 잠실지역 아파트 전셋값이 이달 들어 확연한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잠실 리센츠 상가 내 중개업소에 전월세 매물표가 붙어 있다. /신희철기자
서울 송파구 잠실지역 아파트 전셋값이 석 달 만에 1억원 가까이 떨어지는 등 눈에 띄게 하락하고 있다. 재건축을 통해 지난 2008년부터 순차적으로 입주한 후 2만5,000가구에 달하는 매머드급 주거지를 형성하면서 사실상 서울 주택시장을 주도해온 곳이어서 이 지역 전셋값 하락이 주변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잠실 엘스·리센츠·트리지움·파크리오 등 잠실 일대 새 아파트 전셋값이 최근 가파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말 최고 7억6,000만원까지 치솟았던 리센츠 84㎡(이하 전용면적)의 경우 지난해 말 7억~7억6,000만원선까지 치솟았지만 최근 6억~6억8,000만원대로 떨어졌다. 계약 시점이나 동·층·향에 따라 편차가 크기는 하지만 평균 8,000만원 가까이 하향 조정됐다는 것이 이 지역 중개업소들의 설명이다.
다른 단지들도 낙폭에 차이가 있을 뿐 전반적인 추세는 확연한 내림세다. 엘스 84㎡는 연초 6억5,000만~7억원선을 형성했던 가격이 3월 들어 5억9,000만~6억7,000만원선으로 내렸으며 트리지움의 84㎡ 역시 같은 기간 6억8,000만원에서 현재 6억5,000만원으로 3,000만원 정도 내린 가격에 계약이 체결되고 있다.
이 지역 J공인 관계자는 "입주 6년차를 맞는 이 일대 아파트는 지난해 말 전셋값이 최고점을 찍었다"며 "올해 들어서는 30평형대를 중심으로 전셋값 하락폭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에 따르면 엘스·리센츠·트리지움 84㎡의 평균 전셋값은 입주 직후인 2008년 말 2억5,000만~2억7,000만원에서 지난해 12월 말 7억원으로 3배 가까이 뛰었다. 입주 직후 대규모 공급 과잉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매물이 속출했던 탓도 있지만 대규모 새 아파트인데다 교육 여건이 뛰어나다 보니 강남권 수요가 대거 몰리면서 가격이 천정부지로 뛰었다. 이 때문에 전문가들은 최근 이 일대 전셋값 하락이 주변 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업계에서는 일단 잠실 일대 최근의 전셋값 하락이 과도한 가격 상승에 따른 수요 이탈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전셋값이 너무 많이 오르다 보니 자녀 교육 등의 이유로 불가피하게 거주할 수밖에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재계약을 포기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변부로 옮기고 있다는 것이다.
김용태 잠실88부동산 대표는 "입주한 지 5년이 넘어서면서 대학진학 등으로 자녀 교육이 끝나가는 세입자들이 늘어나면서 이탈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특히 리센츠의 경우 단지 내에 초·중·고등학교가 다 있는 장점 때문에 전세가 더욱 인기를 끌어왔던 만큼 학군 수요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클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일각에서는 전셋값 급등으로 매매·전세가 격차가 급격히 줄면서 일부 세입자들이 아예 매매로 전환하는 경우가 늘어 전셋값 하락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도 나온다. 지난해 말 엘스·리센츠 84㎡의 전셋값이 최초로 7억원을 넘어서면서 매매가(9억5,000만~10억2,000만원)의 70%를 웃돌자 정부의 각종 세제혜택 등을 감안해 매매로 전환한 세입자들이 부쩍 늘었다는 것이다.
여기에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학군 수요가 줄어든 것도 잠실 일대 전셋값 하락의 요인으로 꼽힌다. 자녀의 입학·전학 등을 이유로 전세를 구하는 학부모들은 이미 10~12월께 미리 계약을 하기 때문에 3월은 사실상 비수기라는 설명이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가을 이사철을 앞둔 6월을 전후해 전세 수요가 몰릴 경우 가격이 다시 상승할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양지영 리얼투데이 팀장은 "이번 정부의 임대소득 과세 강화 발표로 돌발변수가 생긴 만큼 향후 임대차 시장의 흐름을 예측하기 어려워졌다"며 "다만 집주인들이 세금 등을 물더라도 월세가 유리하다는 판단을 하고 있어 매물 부족에 따른 전세 시장 불안정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첫댓글 전국 부동산의 대장격인 강남-서초-송파부터 시작하는 건가요...
6억 이상 전세에 대한 대출 제한이 어떤 영향을 끼치진 않았을까요?
영향이 없지 않았겠네요..
서울 전세는 대부분 꼭지점 찍고 내려가는 분위기 같더군요. 다행입니다.
주택주요수요층 인구는 감소하는 상황에서, 닭그네 누나가 저금리 대출을 막 해주면서 전세 수요를 매매 수요로 전환시키는 정책을 펴서 많은 저소득층의 자가 점유율이 상승했죠..
부산은 거래량 감소 하고 있으나 호가는 아직도 약간 상승 분위기 입니다 아직 평당 900~1000만원대 호가 유지 중입니다
늧어도 2~3년 뒤에는 평당 3~4백만원.. 이보다 낮을수도...
일본에 비하면 이것도 감사하게 생각해야 함.
기사발췌 → [전세금의 상승은 이유가 몇가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정부의 방조하에 매매가 끊긴 시장에서 현행 중개수수료율의 정률제 적용에 따른 떡방들의 호가 담합 및 조작이 가장 큰 원인이 되었고 급기야 IMF에서 조차 우려하여 권고하는 국제적 망신까지 얻게 되었다]
이 정부와 떡방,불로소득 투,사기꾼들은 공중분해 대상임.
부채 많은 집은 전세 탈출이 답인듯....
여차하면 전세금 날아갈 판이니.....
잘 보았습니다.
부동산 조작질해대는 정부가 지겹다.
주거안정이란 말은 북한에다 팔아쳐먹었나. . .
이리저리 조작질해대서 서민들 갈팡질팡
이리저리 이사하기 바쁘것넹
http://land.naver.com/news/newsRead.nhn?type=search&prsco_id=011&arti_id=0002485531
위에 기사의 원본 내용이네요.. 치솟던 잠실 전셋값 석달새 1억 뚝 뚝 뚝 - 서울경제..
근데 기사 내용과 위 글의 어감은 좀 다르네요.. 집값이 조정은 되어야하고 또 되겠지만 당장 급락은 아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