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 : 자격증 대여 위반하면 과징금 3~5천만원이고 건축자격자 : 1년이하 징역형 1천만원 이하 벌금인데 누가 위반을 하겠읍니까??
◈ .현장관리인이란? 공사비 5천만원 이상 ~ 100평이하 건축물은 건축면허없이 건축주 직영공사를 할수 있다 건축주 직영공사할때 현장관리인(모든 건축자격증 해당)을
1인을 등록해야 건축 허가가 나온다.
◎.현장관리인,현장대리인,품질,안전 자격 : 건축기능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
◎.현장관리인 수입 : 공사기간 2~5개월 일반적이다.
○.현장관리인 법이 현재는 계도기간이라 현장에는 가지않고 건축허가 낼때 세움터에 보안 인증만 해주고 월50만원을 받는 수준이다.
■.현장관리인 장점 비상근직은 현장대리인과 장점이 비슷합니다. 그런데 현장관리인은 비젼이 많읍니다. 비상근직 관리인하다가 현장관리인 교육을 받으면 전문 현장관리인 겸 소장 월급400~600만원 수입이 되고 경력과 건축주님에게 좋은 이미지가 심어진다면 언제든 돈 한푼없이 시공업자가 될수 있읍니다. 최고의 홍보는 건축주가 홍보해주는것이다. 또한 인터넷 홍보하는법을 배우면 쉽게 시공업자가 될수 있다.
□.현장관리인 단점 현장대리인과 대동소이 하다.
◈ . 현장대리인이란?
100평 이상 건축물 시공시 종합면허가 있더라도 현장에는 의무적으로 현장대리인 1명/ 품질관리인,안전관리인을 배치시켜야 한다.
19년까지는 일반현장에서는 알바형태 월백만원 출근 월4회정도현장출근 하는데 출근때마다 일당20만원지급하고 있는 형태이다.이런형태는 자격증 대여가 성립할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 5~10년간은 유지될 상태이다. 현장대리인은 가정주부,퇴직자,여가를 즐기는 사람에게 최고의 직업이다.
알바형 현장대리인은 현장관리인도 겸할수 있는것이 부수입이다
관공소 건축현장은 무조건 현장대리인이 상주해야 하기때문에 기본급이 350~500만원까지 수입이 가능하고 현장소장까지 겸하는 경우는 월700만원 수입이 가능하다.
□.현장대리인 단점
현장대리인은 취업이 쉽지않고 취업이 되엇다 하더라도 연속성이 없다는 것이다.물론 능력에 따라 다르겟지만 일반적인 사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