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라고 해서 얼굴이 까맣게 타고, 겨울이라고 해서 집에만 있으니 안 타고 하는건 아니예요.
자외선은 사계절 있기 때문에 얼굴이 타는건 날씨나 계절과는 큰 관계가 없어요.
그래서 오늘은 미백관리 중에서 피부하얘지는법을 알아보려 해요.
특히 여름 휴가 가기 전에 가장 신경 쓰게 되는 부분이 피부예요.
유난히 길었던 장마가 끝나고 햇빛 노출이 많아진 계절이 돌아온 이 시점에,
여름철 미백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고 피부하얘지는법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 보아요.
[미백관리] 피부하얘지는법 & 여름철 미백관리
여름철 피부관리의 종결자 ♡ 씨오스 V라인수면팩
미백관리 - 피부하얘지는법
물 마시기의 생활화
피부가 건조하면 자외선에 쉽게 노출 되는것은 물론 신진대사에 제동이 걸려
피부가 칙칙해 보이기 쉬우니 반드시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셔 주세요.
특히, 녹차에는 비타민C 라는 피부를 건강하게 해 주는
항산화 성분들이 들어 있으므로 물과 번갈아 마시면 더욱 좋아요.
단, 몸을 냉하게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몸이 찬 분들은 녹차를 너무 많이 드시지는 마세요.
미백의 첫걸음은 각질제거
얼굴각질은 그 자체만으로 피부가 칙칙해 보일 뿐만 아니라
애써 바른 미백 제품의 흡수까지 방해 한다고 해요.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만으로도 피부는 맑고 화사해 질수 있다고 해요.
스크럽제나 씨오스 V라인수면팩, 세안 솔을 이용해 일주일에 1~2회 각질제거를 실시하고,
미백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효과를 높일수 있답니다.
얼굴각질 : http://blog.naver.com/rlwk66?Redirect=Log&logNo=20128717796
비타민C 섭취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필수예요.
특히, 비타민C 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고,
피부층을 보호하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 미백 얼굴의 일등공신 이라고 해요.
하지만 과유불급이란 말도 있듯이 무턱대고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것은 좋지 않아요.
피망과 브로콜리, 시금치 등의 녹색 채소와 딸기, 사과, 키위 같은 야채와 과일이 좋답니다.
커피는 하루 3잔 미만
커피속 카페인은 멜라닌을 이도, 확산 시키는 움직임이 있어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또, 과다섭취시 위가 자극받기 쉽고 일부 불면증의 원인이 되어 피부에 악영향을 줄수도 있어요.
커피는 하루에 2~3잔 정도가 적당하답니다.
불면증 : http://blog.naver.com/rlwk66?Redirect=Log&logNo=20127397723
충분한 수면은 미백의 기본
수면부족은 피로를 유발하며 이는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원인이 된다고 해요.
또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둔화되어 피부가 푸석해지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는 피부 세포가 재생되는 시간이므로,
이 시간에는 미백 제품을 바르고 푹 자는것이 중요하답니다.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는 필수
미백의 기본은 자외선을 피하는 것으로 맨 얼굴로 외출하는것 만큼 무방비 상태는 없어요.
야외에 나갈때는 물론 보통때에도 꼼꼼히 자외선 차단을 하는것이 기본이예요.
비나 구름 낀 날씨에도 자외선은 항상 존재하므로 외출 전 항상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실내에 있을때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로션을 틈틈이 덧발라 주세요.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는 특히 자외선의 양이 많은 시간이므로
이 시간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자외선차단제 : http://blog.naver.com/rlwk66?Redirect=Log&logNo=20126184212
담배는 절대 금물
담배는 혈관을 수축하고 산소 공급을 방해해 피붓결을 약하게 만든다고 해요.
담배를 피는 그만큼 피부가 그을리게 되며 미백 제품 흡수력을 약화시키므로
미백을 시작하려면 먼저 금연부터 시작하세요,
스트레스는 미백의 적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호르몬의 이상 분비를 초래할수 있어요.
그 결과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되니 고민이나 불안이 있다면
안정적인 음악을 듣거나 마음이 편해지는 책을 읽어 보세요.
집에만 있지 말고 몸을 움직여 주는것도 스트레스 해소의 한 방법이랍니다.
스트레스 : http://blog.naver.com/rlwk66?Redirect=Log&logNo=20126122633
옷의 컬러로 미백 효과 내기
컬러와 자외선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해요.
색깔마다 파장을 흡수하고 반사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이예요.
자외선을 반사해 차단해 주는 베스트 컬러는 바로 블루와 화이트이고,
반면 블랙은 흡수력이 높으므로 가급적 피해주시는게 좋답니다.
스팀타월로 혈액 순환 촉진
몸이 피곤하면 피부도 자연스럽게 피곤해져요.
어딘지 모르게 찌뿌둥하고 화장이 잘 먹지 않는다면 스팀타월을 해 보세요.
꾸준히 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피부를 안정시켜 주는 효과를 얻을수 있답니다.
스팀타월 : http://blog.naver.com/rlwk66?Redirect=Log&logNo=20121433282
피부가 그을린것 같다면 빨리 대책 세우기
자외선에 그을린 것 같다면 우선 피부를 차게 해 열기를 식혀 주는것이 좋아요.
차갑게 한 타월이나 얼음주머니로 열기를 식혀준 뒤 얇게 저민 오이로 팩을 해 주세요.
오이는 그을려서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함과 동시에 미백 효과까지 겸비한 재료랍니다.
대중교통은 버스 보다는 지하철?
지표에 닿는 자외선은 VVA와 VVB 두 종류가 있어요.
이중 빛의 파징이 긴 A는 구름이나 창문도 통과하며 피부의 진피까지 침투해요.
즉, 무의식 중 자외선의 공격을 받을수 있으므로,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편이 안전하며 창가는 피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