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hosun.com/national/national_general/2024/08/13/73N2L3ZPGZE3LHX432N4RROLLA/
[단독] “75세 이상 개인택시 면허 취득 안돼”… 서울시, 나이 제한 추진
단독 75세 이상 개인택시 면허 취득 안돼 서울시, 나이 제한 추진 이달 중 국토부에 건의
www.chosun.com
주변에 개택 새로운 입문자든 아님지겨워서 딴거 해보겠다고 팔고 떠났다가다시 개택 양수 받으려고 하는 사람중만 75세 이상 고령자가 있긴 한건가요?사람사는 세상인데 전혀 없진 않겠지만....차라리 65세든지, 70세든지면그래도 현실성이 있어 보이지만.감차 지원금도 시세가 1億이 넘는데4,000萬원으로 퉁치자고 하면대가리에 총 맞지 않은 이상어떤 븅신이 감차에 응하겠냐고~~~이런 정책을 현실성 있다고 입안하고 언플하는서울시는 대가리에 총맞은 집단인 듯.
첫댓글 현실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늦어도 이미 한참 늦었습니다.진작에 제한 했었어야죠.75세 노인이 직업운전을 하겠다고마음먹는 자체가 문제입니다
제 주변엔 언제 죽어도 이상하지 않는,만 75세 이상의 노인이 1억 3천을 투자해서 개택하겠다고 하는 사람을 듣도보도 못했는데, 의외로 많은가봐요?
@대끼리 고령을 이유로 차별하기 시작한다는 자체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65세이상 신규취득 금지70세이상 강제반납.이정도 수준까지는 빨리 끌어올려야 합니다.
@차내금연 아 그러니까 님 말씀대로 하는게우리 개택 업계 입장에선 반대는 많겠지만 그나마 고령 운전자 교통 사고를 줄이자는일반 국민 감정에 현실적으로 부합하겠지만, 만 75세 이상은 거의 하나마나한.....
@대끼리 하나마나 하다고 느끼는 제한부터 시작해야 저항이 덜 하지요.시작은 저렇게 시작하는게 맞는건데제 얘기는 이미 늦었으니 속도좀 빨리 내라는 뜻
@대끼리 75세 이상은 당장 죽어도 이상할게 없는 나이인데 그 나이에 택시 시작하려는 사람이 있겠느냐이런 뜻이라면 당연히 있습니다.30년전에도 75세 당장죽어도 이상하지 않은 전라도 김대중이는그 나이에 대통령을 시작하겠다고 나섰었어요. ㅋㅋㅋㅋ
첫댓글
현실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늦어도 이미 한참 늦었습니다.
진작에 제한 했었어야죠.
75세 노인이 직업운전을 하겠다고
마음먹는 자체가 문제입니다
제 주변엔 언제 죽어도 이상하지 않는,
만 75세 이상의 노인이 1억 3천을 투자해서 개택하겠다고 하는 사람을 듣도
보도 못했는데, 의외로 많은가봐요?
@대끼리
고령을 이유로 차별하기 시작한다는 자체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65세이상 신규취득 금지
70세이상 강제반납.
이정도 수준까지는 빨리 끌어올려야 합니다.
@차내금연 아 그러니까 님 말씀대로 하는게
우리 개택 업계 입장에선 반대는 많겠지만 그나마 고령 운전자 교통 사고를 줄이자는
일반 국민 감정에 현실적으로 부합하겠지만, 만 75세 이상은 거의 하나
마나한.....
@대끼리 하나마나 하다고 느끼는 제한부터 시작해야 저항이 덜 하지요.
시작은 저렇게 시작하는게 맞는건데
제 얘기는 이미 늦었으니 속도좀 빨리 내라는 뜻
@대끼리
75세 이상은 당장 죽어도 이상할게 없는 나이인데 그 나이에 택시 시작하려는 사람이 있겠느냐
이런 뜻이라면 당연히 있습니다.
30년전에도 75세 당장죽어도 이상하지 않은 전라도 김대중이는
그 나이에 대통령을 시작하겠다고 나섰었어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