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행의 어려움으로 인해 대규모 국유 기업이 기존 주택 재고 취득을 꺼리게 되었습니다.
https://cn.ntdtv.com/gb/2024/07/18/a103898323.html
시행의 어려움으로 인해 대규모 국유 기업이 기존 주택 재고 취득을 꺼리게 되었습니다.
사진은 2023년 6월 20일 중국 허난성 신정시의 미완성 아파트 건물을 보여준다. (PEDRO PARDO/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7-19 01:28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7월 18일] 베이징 당국이 국영기업이 공공임대주택 으로 사용할 현지 재고주택을 매입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지 거의 두 달이 지났다 . 여러 곳에서 진행되는 과정은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었고 진행도 더뎠습니다. 중고 주택의 분산된 공급, 중앙 관리의 어려움, 인수 후 향후 용도의 불확실성 등 많은 문제로 인해 기존 주택 인수에 참여하려는 국영 기업은 거의 없습니다.
'중국부동산신문'은 7월 18일자 조사보고서를 통해 위와 같은 상황을 폭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4월 30일 중앙정치국 회의에서 “부동산 주식 소화에 관한 연구 조율”을 제안한 이후 시장에서는 “정부의 부동산 주식 인수를 통한 시장 압박 완화”를 기대해 왔다. 부동산." 그러나 여러 곳에서 배운 현재 상황으로 볼 때 “각처의 조달 및 보관 구현을 가속화하는 데 여전히 많은 과제가 있습니다.”
조사를 위해 여러 곳을 방문한 후, 중국 본토 기자들은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 구체적인 실시 계획을 발표할 수 없었고, 일부 지역에서는 계획이나 계획을 내놓았지만 이행이 더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재고 주택 인수에 투자하려는 국영 기업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
예를 들어, 후베이성 황시시 양신현은 국내 최초로 관련 신규 정책에 대한 대응을 발표한 현입니다. 양신현은 6월 22일 발표문을 통해 20가지 조치를 발표하면서 “현 내 국유 기업의 중고 상업용 주택 취득을 지원하고 납부한 증서세를 100% 기준으로 보조금을 제공한다”고 선언했다. 상업용 주택은 판매되거나 임대용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수용된 재정착 주택, 인재 주택, 저렴한 주택 등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최근 루미디어 기자가 현장 인터뷰를 위해 현장을 방문했을 때 양신현 주택보안회사 직원은 양신현이 아직 '정책 문서 공개 단계'에 있으며 아직 구체적인 시행 세부 사항을 발표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또 다른 사례는 광둥성 장먼시(Jiangmen City)이다. 시는 지난 6월 24일 ‘ 저렴한 주택을 위한 상가주택 모집에 관한 고시 ’를 발표했다. 거의 두 달이 지났지만 현지 관계자들은 본토 언론의 질의에 대해 “현재 등록 단계이고 기업들이 정보를 제출했지만 구체적인 수치는 아직 계산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광둥성 후이저우시 주택도시농촌개발국은 6월 17일 발표를 통해 정부가 선정한 국유기업을 인수 대상으로 삼고, 저렴한 대체 가격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겠다고 발표했다. 기준상한과 동일한 위치의 주택은 후이저우시 내 7개 프로젝트에서 모집되며 현 중심부(구)의 면적이 120제곱미터 미만인 상업용 주택이 사용됩니다. 저렴한 주택으로. 제출 마감일은 7월 17일이다.
며칠 전(7월 17일) 후이저우시 주택도시농촌개발국 주택보안과 직원은 중국 언론에 많은 개발자들이 등록했으며 아직 '적격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모집하는 단계'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
위에서 언급한 후이저우시 주택안전과 직원도 관련 업무가 여전히 '불완전한 지원 정책' 문제에 직면해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인터뷰에서 안후이성 추저우 시 주택 및 도시-농촌 개발국 주택 관리부 직원은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지방 정부가 관련 정책 시행을 촉진하는 과정에서 중고 주택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플랫폼은 상대적으로 분산되어 있고 다양한 불확실성이 있어 국영 기업 등이 발생했습니다. 플랫폼은 중고 주택을 취득한 후 적절한 용도를 찾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로서는 어떤 국영 기업 플랫폼도 의지가 없습니다. 인수에 참여한다"
(편집자: 허 야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