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쇼는 손님이 예약하고 식당 주인은 준비하고 손님이 약속한 시각에 나타나지 않은 것을 뜻합니다. 반대로 손님은 왔는데 주인이 음식 준비하지 않은 것도 노쇼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런 현상이 2024년 10월 17일에 일어났습니다. 거의 천 년 동안 향화(香火)가 그치지 않았는데 이른바 『정선 중시조 시향 갑진년 NO SHOW』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① 10월 17일 정선전씨 중시조 시향 미개최 사태에 따른 전씨 중앙종친회의 공식 입장을 알고 싶습니다.
[ 전계표 이사 질의 ]
② 내년에도 이런 일이 반복될까 두렵습니다. 내년 정선전씨 중시조 시향 봉행 계획은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 전과웅 이사 질의 ]
기타토의 [질의 요지]
1. 2024년도 장학생 지급자가 1명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장학금(奬學金, scholarship)은 학업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학생에게 주는 돈이다. 우리 종친 자녀 중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 저소득층 등 가계 곤란한 학생들에게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 명이라도 더 많이 혜택을 주어 인재를 육성하여 全門을 빛내야 할 것으로 알고 있는데 10명, 3명, 1명으로 자꾸 줄어드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2025년에는 6명이 예산 편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전계표 이사 질의 ]
2. 헌성금은 예산 어디에 반영되었는지 궁금합니다.
각 파에서 헌성금으로 낸 금액이 약22,000,000원 정도로 알고 있는데 이번 예산안 어느 부분에 반영되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 전과웅 이사 질의 ]
3. 18개 파조 시향 보조비 예산이 1위당 100,000은 반영되었는데 물가인상률을 고려하여 상향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집행부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전과웅 이사 질의]
4. 사단법인 전씨 중앙종친회의 재산이 대부분 정선전씨의 소유재산을 기증받아 형성되었는데 다른 문중에서 소유재산을 사단법인 전씨 중앙종친회에 기증한 사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