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妖精(요정)들이 나래 옷을 걸치고 봄 무대에서 황홀한 춤을....
배추 胡蝶(호접)들이 꽃향기를 쫓아 너울너울 아름다운 선율에 따라 왈츠를 추고 돌아가는 모습 연회에 초대된 눈이 부실정도로 화려한 모습이다
庚壬庚戊
戌午申子
庚壬(경임)庚申(경신)子(자)들이 모두 나비나 昆蟲(곤충)類(류)들이 나르는 모습인데 그렇게 午戌(오술) 화려하게 핀 봄꽃 무대에서 한다는 것이리라 申子(신자)는 꽃 속에서 단샘 꿀이흐르는 것을 그렇게 蜂蝶(봉접)이 되어선 띠는 모습인 것이다
申字(신자)합 巳字(사자)는 그 꽃술 중앙에 담긴 꿀샘인 것이다 巳申合(사신합)水氣(수기) 소이 꿀액 이라는 것인데 子克巳(자극사)하여선 빨아내는 모습을 그렇게 申子(신자)로 표현하는 모습인 것이다 子(자)라 하는 까만 벌꿀 벌 종류인 것이다
巧連(교련) 船倒江心補漏(선도강심보루)馬臨坑坎收 (마임갱감수강)鳥入籠中躍(조입농중약)魚在釜裡洋(어재부리양)이라 하고 있다
싯귀가 좋은 말이 아닌 것 같지만 易象(역상)對比(대비)하여 푼다면 매우 아름다운 말이 되는 것인데
만약상 江心(강심)의 출렁이 波文(파문)을 여성의 몸이라 할 것 같으면 거기 그렇게 배를 띠 워 뱃놀이를 한다는 것인데 江心(강심)에 배가 엎어지게 몰아 재키는 사공이 泄氣(설기)새려함을 도우는 모습이요 소이 물이 새어 들지 않게 한다는 말이 아니고 반대로 배에서 새어나간다 射精(사정)放出(방출)하는 모습 所以(소이) 방아놀이 絶頂(절정)에 다다른 모습이다
짜릿한 쾌감 올가즘의 극치를 이루는 情況(정황)이다 이런 해석이 되는 것이다 힘차게 달리는 驛馬(역마)가 함정 구덩이 玉門池(옥문지)에 臨(임)하여선 고삐 채길 한껏 더하는구나 이것을 고삐를 거둬들인다 하여선 馬(마)가 가길 고만두는 것처럼 誤解(오해)하면 아니되고 馬(마)가 한껏 짓이나선 그 뛰어드는 모습이라는 것이리라 勃起(발기)된 男物(남물) 붐대가 그렇게 힘차게 땅을 파듯 일을 하는 모습을 아주 잘 그려주고 있다할 것이다
그렇게 놀이하는 모습을 보건데 양나래를 위로한 힘차게 나를 새가 그 거프집 籠中(농중)에서 활발하게 활동 踊躍(용약)하는 모습 演奏(연주)를 잘 하는 모습이요 아주 絶頂(절정) 크라이막스로 달리는 모습이라는 것이리라 魚在釜裡洋(어재부리양)이라 이제 精子(정자)를 射精(사정)放出(방출)한 모습을 보건데 子宮(자궁)속 솥 속에 고기들이 되어선 꼬리를 힘차게 치고 노니는 모습이라는 것 그렇게 하여선 구부능선에 卵巢(난소)를 찾아선 競走(경주)가 벌어진 모습이라는 것이리라 이렇게 풀이가 되는 것인데 그냥 겉으로 훍고 해석을 하면 근심되는 말로만 들릴 것이 아닌가 이다 그래서 꿈을 무엇을 꾸었든간 解蒙(해몽)을 잘 하라는 것이리라
大定(대정)數理(수리)는 1727로서 山澤損(산택손)五爻(오효)가 基準(기준)動作(동작)이고 擇山咸(택산함)五爻(오효)가 내용이 되며 艮爲山(간위산)五爻(오효)가 環境(환경)이되어 있다
或益之(혹익지) 十朋之龜(십붕지구)도 不克違(불극위) 한다는 아주 좋은 거프 집 門戶(문호) 보름 달덩이 살집이 다가오는 모습이라는 것이리라 어렵게 검판사 壯元(장원)고삐를 작만하여선 챈 것이 되었더니만 마치 낚어서 그렇게 꾸러미 꾸러미 열쇠 꾸러미 명월의 고기가 걸리듯이 나꿔져선 온 모습이라는 것이리라 이뿐이 곱분이 중 그 아마도 群鷄一鶴(군계일학)의 良妻(양처)감이 다가온 모습이라는 것이리라 元吉(원길) 하니라 하고 있도다 損(손)은 사랑할 수 있는 祭祀(제사) 그릇의 잘 다듬어져선 작만 된 것을 말하는 것인지라 어디다 사용할 것인가 두개의 제사 그릇 가히 형통 享有(향유)할 수 있나니라 하는 것을 본다면 사랑놀이에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잘 다듬어진 제사 그릇들이라는 것으로서 남녀 한 쌍이 멋지게 준비되어져 있는 모습이라는 것이리라
或益之(혹익지)라 하는 것은 或字(혹자)를 본다면 입이 미끄러운 듯 미끄러지듯 하게 그 창질한다 창 역할을 한다 이런 취지가 되는 것이고 이것을 누군지 不分明(불분명)하게 定(정)하는 것을 말하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창 戈字(과자)형태는 계집 女字(여자)가 變形(변형) 그렇게 嬌態(교태)로운 모습을 짓고 있는 모습이기도한 것이다 사람이 한쪽 팔을 주욱 내밀고 한쪽팔 은 누구를 치겠다는 듯 인사를 붙치는 형태이든 그렇게 굽혀 들은 모습이 그 점찍어진 모습과 이어진 모습이고 다리를 嬌態(교태)롭게 비꼬아선 踊躍(용약)하는 모습에 그렇게 武士(무사)가 劍(검)까지 차고 있는 그런 그림이 바로 창 戈字形(과자형)을 상징하는 모습인 것이다 或字(혹자)에 있는 戈字(과자)가 그렇게만 보인다는 것이리라
益字(익자)는 이런 능력을 가진 그릇을 말하는 것으로서 그 쟁기를 말하는 것인데 밭을 가라 엎을수 있는 도구인 것이다 소이 골을 켤 수 있는 도구인 것이라 그래야만 그 씨종자를 파종하게 되는 것이다 八一八(팔일팔)은 그렇게 둔덕과 골이진 것을 표현하는 의미라 먼저번에 해석을 하였다 그런 그릇이라 하여선 그릇 皿字(명자)를 아래에 한다 하였다 그러므로 쟁기라 하는 것이고 파종하게 되면 수확을 보게 될 것이므로 利益(이익)의 의미가 된다고 하였다
소이 사내 農夫(농부)가 좋은 능력 보유자라 하는 것이고 소이 밭을 골을 켠다는 것은 그 우물에 있어서 골이진 우물을 만드는 것으로서 그 其字形(기자형) 소이 水風井卦(수풍정괘)二爻(이효) 그 播種(파종)이 되어선 魚(부어)가 養水(양수)먹고 자라는 성향을 그려주는 것이다 골 谷字(곡자)로서 골짜기가 졌다는 것이 골이 진 것을 말하는 것이다 소이 播種(파종)이 되었다는 의미이다
之字(지자)는 그 굽이 나선형 돌음 물 흐름 따라 點(점)의 一葉片舟(일엽편주)를 잘 몰고 가는 모습이라는 것이리라 이런 或益之(혹익지)하는 능력을 不明確(불명확)한 자에게 賦與(부여)받은 모습이라는 것으로서 그러므로 인해서 달덩이 살집이 다가오는 모습이라는 것이리라
登科(등과)及第(급제)壯元(장원)을 或益之(혹익지) 능력으로 하게되면 그렇게 줄줄이 좋은 것이 짝하겠다고 설 것이 아니냐 이다
그래서 거기 살집에 들아기선 집할 靈龜(영구) 소이 造化(조화)부리는 신령스런 기구도 감히 그렇게 다가오는 것을 어길수 없는 그런 처지가 된다는 것으로서 선남선녀가 虹 橋(홍예교)에서 서로 만난 모습이라는 것이리라 그래서 크게 좋다는 것이리라
象曰(상왈)自上右也(자상우야)라 하는 것을 본다면 이렇게 크게 좋아지는 것은 위로부터 도우는 자가 있음으로 그렇게 된다는 것인데 或字(혹자)는 그렇게 아마도 天神(천신)의 지위에 있을 정도로 좋은 분이 도와 준다는 그런 취지가 된다 할 것이다
中孚(중부)괘로 되어지는 모습은 보름에 거의 근접한 달을 채는 그 고삐가 되어진 모습이라는 것으로서 아주 좋은 자격을 갖춘 그런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서 달덩이가 좋은 고삐 박사 나 등 그 장래 회망 적이지 않는 채는 고삐라면 거들떠 보기나 하겠느냐 이런 취지가 되는 것으로서 좋은 자격을 갖춘 것을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 應爻(응효)를 본다면 我有好爵(아유호작)하니 吾與爾靡之(오여이미지)하노라 하고 있는 것이다 내가 좋은 벼슬 爵位(작위)를 두었으니 그대와 더불어 음미하여 볼 가 하노라 하고 있음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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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을 보자 咸卦(함괘)는 형통하는 것이니 곧은 것이 이로우리라 여자에게 장가들면 길할 것이다
이렇게 婚姻(혼인)하는 내용이라는 것이리라 彖曰(단왈)咸(함)은 情感(정감)을 갖는 것을 말하는 것이니 부드러움이 위에 있고 강한 것이 아래에 있어선 두 氣(기)가 서로 바꿔치기 地位(지위)하려는 交感(교감)反應(반응)이 일어나선 서로 더불어 함이며 그러한 모습으로 머물러선 즐거움으로 허물을 벗고 남자가 여자 아래 있는지라 이래서 형통하고 곧음이 이로와서 여자를 取(취)하는 것이 길하다 하였나니라 天地(천지)가 情感(정감)을 하여 萬物(만물)이 感化(감화)받아선 생기고 聖人(성인)이 人心(인심)을 感化(감화)시켜선 天下(천하)가 和平(화평)하게되나니 그 情感(정감)의 처한 바를 살핀다면 天地(천지)萬物(만물)의 먹은바 뜻을 가히 볼 것이리라
象曰(상왈) 산아래 늪이 있음이 情感(정감)을 느끼는 괘이니 君子(군자)는 이를 응용하여선 虛心坦懷(허심탄회)한 자세로 다른 사람들을 收容(수용)하나니라 이렇게 해석이 되는 것이 咸卦(함괘) 해석인데 爻辭(효사)九五(구오)는 咸其 (함기매)니 无悔(무회)리라 九五(구오)는 그 등골까지 오싹할 정도로 정감을 느끼는 것이니 後悔(후회)가 없을 것이리라
象(상)에 말하데 그 등골까지 오싹할 정도로 정감을 느낀다하는 것은 그 펼치는 뜻이 絶頂(절정)末葉(말엽)에 온 것이로다 이렇게 풀이가 되고 있다 그러니깐 남녀가 사랑행위 하여선 絶頂(절정) 올가즘을 느끼는 상태의 地位(지위)라는 것으로서 絶頂(절정)에 다달은 것을 말함인 것이다 그러니 자연 射精(사정)放出(방출)하여선 자궁 솥 속에 精子(정자) 고기들이 놀지 않겠느냐 이 다다 그래선 巧連(교련)에서 그렇게 해석을 하게 되는 것이다
小過(소과) 密雲不雨(밀운불우)自我西郊(자아서교) 公(공)이 取彼在穴(익취피재혈)이로다하는 것이 다가 오는 것을 본다면 지헤로운 作戰(작전)을 사용하여선 雲雨之情(운우지정)을 이미 내린 구름층이 되어선 높이 뜬 상황을 말하는 것이다
環境(환경)은 艮爲山(간위산) 艮其輔(간기보)言有序(언유서)悔亡(회망)
象曰(상왈)艮其輔(간기보)以中(이중)으로 正也(정야)라
그 도움이로 머물른 것을 본다면 말함에 질서 조리 정연한다 가졌던 후회에도 없어질 것이다 상에 말하데 그 도움에 머물른다 함은 정확하게 맞추는데 사용하는 것으로서 바르게 하는 잘 가다듬는 미용도구와 같은 도구 정확함을 말하는 것이니라
이라 하여선 그 방아놀이에 그 들어가는 보조기구 이런 것을 말하는 것으로서
무슨 任命(임명)을 받아선 就任(취임)하여선 公務(공무)나 事務(사무)를 볼려면 그렇게 그 官廳(관청)같은 것이 있어야하고 기타 부수적인 여러 도움이 사무용 執器(집기) 소품 따위나 보조하여주는 사무원 비서등 事務長(사무장) 이런 것이 다 필요하게 되어있지 그 長(장)만 혼자 휑하니 근무하는 법은 별로 없는 것이다 이런 것을 말하는 것으로서 밥을 먹으려면 수저가 필요하고 王命(왕명)出納(출납)하려면 承旨(승지)가 필요 하듯 이렇게 도와주는 도움이가 있게 마련이라는 것을 여기선 말하는 것으로서 아주 적절하게 잘 안성맞춤의 도움이가 된다는 것이리라 그런 환경이라는 것이리라
다가오는 風山漸卦(풍산점괘)五爻(오효)를 본다면 삼년이나 잉태하지 못하던 여인이 애를 갖게 된다는 것으로서 소원술이 하는 모습이라는 것이다 소이 빈둥지 빈자리에 그렇게 도움이가 있어선 就任(취임)하여 들어오는 것이 생긴다는 것이다 玉座(옥좌)가 있음 그 앉을 임금님 계셔야 될 것 아니냐 이런 취지인 것이다
山澤損卦(산택손괘)는 艮土宮(간토궁)으로새 세주는 三爻(삼효) 丑字(축자) 金局(금국)墓庫(묘고) 兄性(형성)에 있다
日干(일간)對比(대비)官星(관성)에 영향이 있다는 것이다
卯 寅 官 朱 白 應
巳 子 財 靑 等 動
未 戌 兄 玄 勾
丑 兄 白 朱 世
卯 官 等 靑
巳 文 勾 玄
이런 것은 平生(평생)命理(명리)가 매우 良好(양호) 華麗(화려)하다 보는 바며 일수점도 良好(양호)한 것이 아닌가 하여 본다 등사와 청룡이 같이 動(동)하는 모습이다 물론 명리라면 大運(대운)에 영향이 많이 달린 것이라 할 것이다
첫댓글 더위에 힘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