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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디아블로2 멀티플레이 원문보기 글쓴이: ㅂIㅂrㄹrㅁ
매직찬스 |
매직 |
레어 |
셋트 |
유니크 |
0 |
0 |
0 |
0 |
0 |
100 |
100 |
100 |
100 |
100 |
150 |
150 |
146 |
145 |
141 |
200 |
200 |
185 |
183 |
171 |
250 |
250 |
220 |
215 |
193 |
300 |
300 |
250 |
242 |
211 |
400 |
400 |
300 |
287 |
236 |
500 |
500 |
340 |
322 |
253 |
600 |
600 |
372 |
350 |
266 |
스킬치는 신오브 3, 스피릿트 2, 샤코 2, 소서교복 1, 스파이더웹새시 1, 레어아뮬렛 2, 조던링 2,
횃불참 3, 애니참 1, 스킬차암 5, 합계 22스킬
순수스킬 20 + 추가 22스킬 = 42스킬
처음에는 아이템이 없음으로 20스킬 뿐입니다. 스킬치 역시 조금씩 아이템을 모으다 보면 상승할 것
입니다.
소서리스는 통상 105패캐를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신오브 30 + 스프릿트 35 + 소서교복 30 + 트랑장갑 20 = 115패캐 (105 이상)
라이프량 및 마나량? 저항력? 콜두암의 함성?
위 셋팅대로 하시면 라이프는 1000정도, 마나 800정도, 저항력 +40~75, 콜투암 필요없습니다. 처음에는
아이템 모으면서 마나량이나 저항력 부분에 힘든 부분이 있지만 아이템을 모으다 보면 차후 해결되는
부분입니다.
2원소 앵벌소서의 스텟(능력치) 투자는?
힘 : 아이템 착용치까지 올립니다.
룬워드 스프릿트 모나크 156까지, 유니크 배틀부츠 95까지, 유니크 그림쉴드 58까지(최고로 무거운
방어구의 힘 제한까지 올리면 됩니다.)
덱 스 : 안올림 (듀얼케릭터도 아니고, 근접 전투케릭터도 아닌데... 안올리죠.)
생명력 : 나머지 다 투자 (라이프 상승)
에너지 : 안올림 (마나 상승)
처음에는 마나량이 부족하여 힘들겠지만 아이템을 모으다 보면 마나 부족은 해결됩니다.
앵벌 코스의 선택은?
아이템 및 차암 습득 - 대장몬스터 사냥(안다리엘, 듀리엘, 메피, 디아, 바알 등)
레어(랜덤), 셋트, 유니크 등의 무기 및 방어구 구함, 좋은 차암 획득
매직아이템 습득 - 상점 및 사냥시 필드에서 떨어지는 것들 확인
4소켓 피갑옷, 4소켓 패블방패, 3포이즌 20패캐 써클릿 등 구함. 역시 부자되는 지름 길
소켓아이템 습득 - 카우방, 디아 및 바알
룬워드 재료를 구하기 위함, 좋은 재료는 갑부가 되는 지름길
룬 습득 - 카운테스, 트라빈컬의 카운실맴버, 레벨 85이상 지역, 카우방
룬워드 시, 크래프트 재료로 활용시(크래프트 직접 하는 것도 좋음), 소켓 큐빙 시, 방어구에 직접 작업
할 경우 이용
하급룬은 통찰력, 스프릿트, 크래프트 아이템을 만들어서 파는 것도 좋습니다.
상급보석 습득 - 카우방, 디아
크래프트 재료로 활용시, 소켓 큐빙 시, 매직옵션 돌리기 시 사용(상급보석 3개를 큐빙해야 최상급보석
1개 나옴, 매직돌리기는 퍼보석 3개로 큐빙하면 됨)
키 및 정수 앵벌
가. 키 앵벌
- 공포의 키 (액트1 포가튼타워의 카운테스) 1/34
- 증오의 키 (액트2 아케인생츄어리의 소환술사) 1/34
- 파괴의 키 (액트5 Halls of Vaught의 Nihlatak) 1/34
키 3개를 액트5에서 조합시 붉은포탈 생성(사막, 용광로, 소굴 랜덤, 확률표기)
- 잊혀진 사막 (듀리엘)
- 고통의 용광로 (이주얼)
- 감시자의 소굴 (릴리스)
위 보스몹을 잡을시 메피스토의 뇌, 디아블로의 뿔, 바알의 눈 획득
3가지 장기를 액트5에서 조합시 붉은포탈 생성(트리스트럼 가는길)
트리스트럼(메피스토, 바알, 디아블로)
- 다 잡을시 케릭터 3스킬 붙는 횃불 1개 획득
나. 정수 앵벌
- 고통의 일그러진 정수(안다리엘, 듀리엘) 1/11
- 증오의 강렬한 정수(메피스토) 1/13
- 공포의 불타는 정수(디아블로) 1/13
- 파괴의 부패한 정수(바알) 1/13
면죄의 징표 (4가지 정수 조합시 생성됨, 헬에서만 나옴, 확률 표기)
위와 같은 이유로 앵벌을 합니다. 다만 어떤 목적을 두고 앵벌코스를 선택함이 좋습니다. 이것 저것 하다
보면 오히려 소기의 목적과 멀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템의 보관
앵벌을 하다보면 좋은지 나쁜지는 몰라도 아이템이 쌓이게 됩니다. 보관함이 부족하다는 것이지요. 이때는
아이템 보관용 창고케릭터를 만듭니다.
창고케릭터를 만들때는 적절한 이름을 지어줍니다. 예로 룬케릭1, 룬케릭2, 방어구1, 유닉 무기1, 룬워드
재료1, 하급 스몰차암, 고급 그랜드차암, 룬1~3, 보석(에메랄드) 등의 이름을 지어줍니다.(물론 영어로
써야겠지요.) 이름을 잘 지어야 어디에 무슨 아이템이 있는지 찾기가 쉽습니다.
창고케릭터가 만료되지 않을려면 베틀넷에서 최소 2시간 이상을 두어야 합니다. 방법은 직접 2시간 놀리
던지... 알아서 하세요.
잘 정리해 두어야 찾기도 쉽고 트레이드시 유용하게 창고케릭을 쓸 수 있습니다.
아이템 트레이드?
아이템을 사용하고 남는 건 창고에 넣고, 그래도 남는다면 트레이드를 활용해 재물(화폐)을 쌓아두어야
합니다.
또한 나에게 잘나오는 것과 잘안나오는 것이 있습니다. 이때는 물물교환 내지 재물(화폐)을 가지고 거래를
하여 서로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트레이드 확인사항
앵벌을 열심히 했다면 잘나오는 것과 잘나오지 않는 것을 어느 정도는 구별할 수 있습니다. 공방이나
트레이드 글을 통해서도 물건의 가격을 개략 알 수 있습니다.
트레이드는 없는 것을 구하고 불필요한 것을 파는 행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간의 목적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트레이드시 조심할 부분은 서로 불편하지 않게 서로의 이득을 생각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거래도
상행위라곤 하기 힘들지만 매너 지켜야 합니다.
성급한 판단보다 차근히 거래하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성급한 거래는 손해 내지 사기에 노출되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트레이드 함이 좋습니다. 흔한 물품은 너무 생각치 말고 트레이드 해도 됩니다.
- 트레이드는 시세를 파악한 후 거래 합니다. 화폐단위도 알아둡니다.
(예를들어 1독=1아이스트룬=2굴룬=7매참8개=퍼보석40개=30증15공속주얼=라이트닝차암)
- 사고팔고 트레이드가 잘 이루어지려면 실 거래가격보다 약간 싸게 내놓습니다. 약간 후하게 삽니다.
- 너무 싼 것, 너무 비싼 것에 충동구매 하지 않습니다. (사기조심, 너무 싼것은 약간 의심이 필요합니다.)
- 아이템의 가치를 안다면 좋은 것은 최고가격에 내놓습니다. (지존아이템 싸게 팔면 오히려 의심합니다.
안팔리면 시간을 두고 기달립니다. 살사람이 나타나면 그때 팔면 됩니다. 성급함은 금물)
(간혹 시세를 조장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얼덜결에 속지마세요. 싸든 비싸든 파는사람 마음입니다.
예로 천상링이 10~11독쯤 되는데 5독에 파는 분이 계신다면 시세 조작입니다.)
- 흔한 아이템을 가지고 높은 가격에 팔지는 않습니다. (욕먹고 안팔립니다. 예로 샤코, 모나크, 스파이더웹새시
이런것들 생각보다 쉽게 나옵니다.)
- 사거나 팔때는 가격 정찰제를 활용합니다. (가격이 써있지 않으면 사는 사람이나 파는 사람이나 짜증이
심합니다. 예로 샤코 1매 이렇게 적습니다. 샤코 팝니다... 그러면 얼마에 파는지 몰라서 화납니다.)
- 가격이 비슷하다면 흥정을 하거나 상대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물어봅니다. (예로 살려는 것이 3독 4매
참에 판다는 분이 계시면 흥정으로 3독 3매참으로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약간 부족할 때 쓰는 것이
흥정이지 너무 깎아도 욕먹어요...)
(또 상대는 샤코를 팔고 나는 모나크를 가지고 있다면 흥정을 통해 교환 의사를 타진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필요없다면 ㅡㅡ;)
- 사기에 조심합니다. 말도 안되게 싸게 내놓거나 급하게 트레이드 하는 분들 조심하세요. 특히 아이템
오래보고 있다거나(해킹) 교환창에 교환물품을 이리 저리 놓거나 바꾸는 분들 있어요(교환시 같은
그림 문양으로 쓰레기템을 올리고 승인 누르게 하는 경우)
복품을 진품으로 거짓말하고 파는 분들(복품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면 속습니다. 이건 머 트레이드 시장을
계속 관찰해야 알 수 있지요. 다만, 고급룬이나 지증속 주얼 같은 경우 대부분 복품인데 왜 진품 아니냐고
하면 오히려 욕먹습니다. 싼건 복품이구나 아예 생각하세요.)
파는 분이 복품인지 진품인지 모르고 파는 경우는 사기라고 하긴 좀 곤란한 부분도 있습니다. 알아서
선택하시길...
- 묻지마 아이템을 구하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꼭 최상급을 원할 필요는 없습니다. 즐기기 위함이라면
해당 아이템의 필요한 옵션만 있음 됨으로 저렴한 묻지마급 아이템 구하는 것도 좋습니다. 통상 일반
물품의 반값 정도 됩니다.
- 트레이드시 깨끗한 거래를 합니다. 사고팔기로 한 가격이 있으면 트레이드 거래 상태에서는 깎거나
고민을 오래하거나 하지 않는 것입니다. 흥정할 때나 트레이드 전 깎거나 가격을 올리거나 하는 것
입니다.
앵벌 케릭터는 어떻게 만드는지? 어떤 것을 추천하는지? 어떤 것을 앵벌하는지? 매번 같은 답글을
다는 것보다 글을 길게 써드리는 것이 좋다고 봐서 흔한거지만 정리해서 써봤습니다.
대부분 위 케릭터 타입과는 조금씩 달라도 보통 이렇구나 보시면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