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www.kbstar.com )은 원금 100% 와 연 2% 금리를 보장하면서 KOSPI200 지수의 변동에 따라 일반 정기예금 금리이상의 수익이 가능한『KB리더스정기예금KOSPI200』(5-6호)를 오는 24일부터 4월 11일까지 한시판매 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의 경우 기본금리 2%를 보장하면서 주가지수가 5%이상 20% 미만으로 상승·하락하는 경우 보다 높은 수익률을 예상할 수 있는 등 다양하게 상품구성이 되어 있어 안정적인 투자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입대상은 제한 없고 최저가입금액은 백만원 이상이다.
『KB리더스정기예금』은 금년 들어 3월 현재까지 9천8백억원 이상의 자금이 유입되는 등 저금리 시장에서 매력적인 투자상품으로 부각되어 인기를 끌고있다.
고객들은 저축기간 중 주가지수 전망 및 취향에 따라 “상승수익 추구형”,“하락수익 추구형”, “하락·상승 수익추구형” 중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상승 수익 추구형'은 저축기간 중 주가지수의 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 10.49%까지, '하락 수익 추구형'은 저축기간 중 주가지수의 하락률에 따라 최고 연 10.84%까지, '하락·상승 수익 추구형'의 경우 주가가 상승할 때는 연 8.29%, 하락할 경우에도 최고 연 6.19%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상승 수익 추구형의 경우는 가입기간 중 단 한번이라도 15%이상 상승 시 연5.0%를 보장 받게 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만기지수 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10.49%까지 기대할 수 있어 주가지수 상승을 전망하는 고객들이 많이 가입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