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탤런트 최민수씨 참가, 대한검도회 연변대학에 한화 600만원 기증
제3회 연변대학전국검도초청경기가 7월 29일 연변대학 체육관에서 펼쳐졌다.
연변대학이 주최하고 한국 대한검도회가 협찬한 이번 대회에는 연변대학, 베이징대학, 광저우수도관, 칭다오검도우호회 등 12개 대표팀의 90여명 선수들이 참가. 남, 여 단체경 기와 개인전으로 나뉘 경기를 가졌다.
특히 지난 2회 대회에 이어 올해도 연변을 찾은 대한검도회 홍보이사인 탤런트 최민수씨의 참여로 행사장의 열기는 더욱 높아졌다. 검도 공인 4단인 최씨는 대회 시작 전 검도시범과 함께 경기심판까지 맡아 보았다.
경기 결과 단체전에서 ‘베이징학생 검도연맹A팀’이 남자조 1등을, 연변대학 여자검도팀이 여자조 1등 을 차지했으며, 연변대학 류제진(유학생)과 저우팅이 각각 남, 여 개인전 1위를 차지했다.
대한검도회 이종림 부회장은 “앞으로도 연변대학에서 주최하는 중국검도초청경기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대한검도회를 대표해 연변대학 체육학원에 한화 6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연변대학 체육학원 강성(쉠냥)교수는 “대한검도협회와 일본국제검도연맹 4단급 이상 심판원들이 심판을 맡아 지난 2회에 비해 더욱 수준높은 경기를 펼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2006-07-30 / 온바오
카페 게시글
┌○번▒내고향소식▒┐
[체육][연변소식]한국 탤런트 최민수, 연변 전국검도초청경기 참가
익명
추천 0
조회 245
06.07.31 13:56
댓글 2
다음검색
첫댓글 아쉽네요..그럼 외지에서는 그것을 어떻게 볼수 없을가요?보구싶은데..ㅎㅎ
영화배우 최민수시가 저희 고향에 좋을 일을 하시였군요.감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