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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게시판 스크랩 “인터넷 민원발급서비스! 빠르고 편리합니다”
이쁜 장미 추천 0 조회 8 08.11.19 09:49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인터넷 민원발급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당신의 소중한 시간과 돈이 절약됩니다”

공주시가 생활패턴의 변화와 신속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터넷 전자민원 G4C 제도의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인터넷 민원(전자민원 G4C) 서비스는 행정기관의 방문없이 집, 사무실등에서 24시간 365일 민원을 안내, 신청, 발급,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제도의 발급 및 열람 민원 종류는 주민등록표 등본, 초본, 토지(임야)대장 열람, 등본 등 32종에 달한다.

특히, 시청, 읍·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시 주민등록표 등본(초본)의 경우 350원, 토지(임야)대장 등본의 경우 500원을 지출해야 하나 이 제도를 이용하면 각각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 이 제도로 공무원에게도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가져와 행정의 생산성도 향상시킬 수 있는 등 1석2조의 효과를 갖고 있다.

이 제도를 이용하려면 시민들은 은행이나 우체국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인터넷 사이트(www.egov.go.kr)에 접속, 민원을 신청하면 된다.

공주시 안일선 시민봉사과장은 “인터넷 민원서비스는 각종 증명서 발급을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업무의 효율을 높이고자 마련된 제도”라며, “시민들이 앞으로 편리한 인터넷 민원서비스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출 처 : 공주시청 ( http://www.gongju.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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