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의 소식을 영상으로 지금 olleh TV 789번으로 시청하세요!!!
용운고등학교 한화그룹 로얄새들승마클럽과
MOU(상호양해각서) 체결
용운고등학교는 11월 10일 한화그룹 로얄새들승마클럽과 MOU(상호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말 관련 산업을 추진키로 했다.
말산업 분야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용운고는 이번 MOU를 통해서 마필관리과 학생들의 현장실습은 물론 취업에까지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말산업 육성법이 지난 9월 발효됨에 따라 전국의 각 말 관련 학교들 간에 물밑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는 과정에서 국내 유일하게 한화그룹 로얄새들승마클럽과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용운고는 경상북도, 상주시의 지원을 받아 실내승마장, 마사동, 교육관 건립과 승마단을 창단 중에 있다.
장준재(용운고 교장)는 “이번 말 산업 육성 협약 체결은 전문인력 양성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기폭제가 될 것이다”하였다.
이날 한화호텔&리조트 운영사업부 양수용(상무)는 “말 산업 육성사업에 강력한 의지를 갖고 있는 권의태(용운고 이사장)에게 큰 감동을 받았다”면서 한화그룹과 용운고가 함께 노력해 한국 말산업 발전에 기여하자고 강조했다.
국내 말 관련 전문계 고등학교 중에서 비록 용운고가 후발 주자로 출발 하였지만 국내 굴지의 한화그룹과의 MOU를 계기로 한발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
상주박물관 제4대 관장으로 전옥연(全玉年)씨 부임
상주박물관 제4대 관장으로 전옥연(全玉年 54세, 여)씨가 11월 10일 부임했다. 신임 전옥연 관장은 부산 출신으로 부산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경북대학교 대학원 고고인류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고, 동의대학교 사학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주요경력으로는 1981년부터 2007년까지 부산대학교 박물관에서 학예사, 학예실장을, 2008년에서 2009년까지는 부산광역시립박물관에서 학예연구실장을 역임하였다.
11월 10일자로 취임한 전옥연 관장은 30여년 동안 문화재 및 역사학, 고고학과 관련된 전문분야에서의 긴 공직생활을 바탕으로 많은 경험과 탁월한 능력을 가진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부산 토박이로 줄곧 부산에서 생활하다가 ‘상주’라는 생소한 고장에서 박물관장으로 부임하게 되어 아직은 많이 낯설고 많은 선행 학습이 필요한 시점이지만 지금까지 박물관에서 생활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상주박물관의 발전과 홍보, 나아가 상주의 역사와 문화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부임 소감을 피력했다.
신임 전옥연 관장은 앞으로 박물관 전시 및 사회교육, 문화재지표조사 수행, 문화재의 원형기록, 보존방안 연구 등 지역문화재 보존과 향토문화진흥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공검면 출향인의 남다른 고향사랑
- 교양도서 104권 기증 -
공검면 출향인 이승한씨는 지난 11월 6일 일반교양 서적 등 104권의 교양도서를 공검면사무소에 기증하였다.
현재 공증인가 광화문법무법인의 변호사로 재직중인 공검면 부곡2리 출신의 이승한氏는 도서를 기증하면서 “본인이 평소 업무에 참고한 교양도서, 법률서 등을 자신의 고향인 공검면사무소에 기증하여 공검면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면 직원들과 면민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기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공검면장(김연동)은 “기증자의 의사대로 면사무소내에 책장을 마련하여 면민 누구나 와서 책을 빌려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 나를 비롯한 직원 모두는 공검면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증도서는 일반교양론 33권, 법률서 15권, 불교서적 37권, 식품 및 건강서적 10권, 외국서적 9권 등 총 104권이며, 이승한씨는 앞으로도 면민과 공무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교양서적을 지속적으로 기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벤트가 있는 보건진료소 신축 준공식 개최
- 함창읍 용곡보건진료소 -
상주시보건소는 11월 10일(목) 상주시 함창읍 신흥리에 용곡보건진료소를 총사업비 187백만원으로 이전 신축(117㎡)하여 진료실, 조제실, 건강증진실 등 지역주민들의 건강쉼터로 운영될 수 있는 현대식 건물로 준공식을 갖게 되었다.
특히
, 용곡보건진료소 남창희 운영협의장은 이번 준공식을 주민과 함께하는 분위기로 신명놀이패, 소리풍경, 발리댄스 등 다양한 이벤트와 주민들의 화합을 이루는 한마당 잔치로 펼쳐 돋보이는 행사가 되도록 하였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성백영 상주시장은 용곡 보건진료소의 이전신축을 축하하며, 이전신축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오신 남창희 운영협의회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였다. 특히, 확장된 건강증진실을 비롯한 모든 시설을 주민들이 내 집처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상주 북천변‘1등상주’ 꽃 글자 눈길
상주시 계산동 북천변에 국화꽃으로 조성된 꽃 글자 ‘1등상주’가 눈길을 끌고 있다.
계림동(동장 김세호)은 클린상주 만들기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과 희망근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국에서도 유명한 꽃길조성을 위해 국화꽃으로 만든 글자화단으로 북천변을 단장하였다.
설치된 국화는 계림동에서 재배한 국화 일부와 상주농업기술센터에서 국화 일부를 기증받았으며 가로 30미터의 글자크기로 인해 멀리서도 볼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계림동 관계자는 ”2012년에는 관내 하천인 북천변 일대 3㎞ 전지역에 국화와 금계국 화단을 조성하여 시민은 물론 래방객의 좋은 볼거리가 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기타뉴스 보러가기 클릭!!!
이웃의 소식을 기다립니다. 상주방송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내주세요..소중한 소식 부탁드립니다. kiacrd@hanmail.net
상주소식을 전국 어디서나 tv로 시청가능합니다. 지금 kt olleh 789 상주방송~~~
kt olleh 789 가입방법
054-535-1072 문의하세요^^
첫댓글 감사 합니다.
열심히 봐주시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