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서일본 관광열차 213계 7000번대 라마르 드 보아 [오카야마 전차구 소속 LA편성]
1. 제원
데뷔 - 2016년 4월 9일
길이/폭/높이 - 20000 / 3004 / 4079
편성 - 2량편성(1M 1T)
영업최고속도 - 110km/h
설계최고속도 - 120km/h
가속도 - 2.07km/h/s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직류직권전동기 MT64(120kW)
편성출력 - 120kW * 4 * 1량 = 480kW
기어비 - 5.19
제어장치 - 계자첨가 여자제어 방식
대차 - 동력대차 DT50B / 부수대차 TR235B
브레이크방식 - 회생브레이크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브레이크(직통/회생/억속/직통예비)
신호장치 - ATS-SW / ATS-P
JR서일본 오카야마지사가 2016년 봄에 오카야마 데스티네이션 캠페인과, 동시기에 예정되어 있는 세토나이국제예술제, 이매지니이링 아트 프로젝트 등의 행사가 겹치게 되어 이를 맞아 213계 1편성 2량을 관광열차 <La Malle de Bois/라마르 드보아/프랑스어로 여행가방이라는 뜻>을 우노선을 중심으로 도입하게 되었다.
C-04편성 2량을 뽑아내서 2량편성으로 흰색을 기조로 해서 차내에는 자전거를 세워놓은 형태를 가진 자전거 거치공간을 설치하고, 지역의 특산품을 콜라보레이션한 상품과 음료를 판매하는 서비스 카운터를 설치했다. 전 차량 그린샤로 좌석은 52석으로 구성하고 그린샤 차량기호 및 +7000번을 하여 개번하고 LA1편성이 되었다. C-04편성의 남는 중간차량은 C-01편성에 끼워넣어져 3량편성으로 재조합하였다. 2016년 4월 9일부터 운행을 개시했고, 주로 주말을 중심으로 우노선 관광열차 <라마르 세토우치>와, 오카야마~오노미치 구간 <라마르 시마나미> 등으로 운행되고 있다.
2. 운행노선
JR우노선 / JR산요본선 관광열차 <라마르 세토우치> <라마르 시마나미>
3. 차량기지 / 편성표
JR서일본 오카야마전차구 소속.
2량편성 1편성 2량 운용.
4. 회원투고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