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 윗 사진은 아들래미 개인조황입니다. 요즘 방학이라 아부지일 도우면서 성대잡아서 물차에 팔아 쏠쏠하게 용돈벌이를 합니다. 며칠 팔더니 대학교 등록금은 거의 다 맞춰놨습니다.
등록금내자고 하니 영~인상이 안좋군요. 지가 벌은거라면서...ㅎㅎㅎ
근데, 오늘 자갈치시장 물차삼촌들이 노는 날이라 팔지못하고 잡은고기 손님들 나눠주고 남은 고기입니다.
성대외줄낚시는 저희가 처음으로 시도를 했습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씨알이 좋아 손맛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맛 또한 쫄깃하기가 일품이어서 갈치회보다 맛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손님들도 이게 무신 고긴지, 맛은 있는지 의아하셨지만, 막상 한두번 해 보고나신 후로는 그 짜릿하고 묵직한 손맛때문에 또 찾아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난해 갈치낚시를 저희와 함께 하셨던 단골손님들은 아직도 성대...그...머...잡어낚시...라고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쪽팔린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막상 한번 해 보신 분들은 바로 상황이 180도 돌변합니다. 겸연쩍해하시면서 또 오십니다.
이렇게 성대와 대전갱이낚시의 매력에 흠뻑빠져있으니 올 갈치출조도 늦어지지 않을까 염려가 됩니다.
요즘처럼 고기 잘 안잡힌다고 다들 아우성일때 성대외줄낚시가 주는 가장 큰 매력은 풍성한 마릿수조과를 누구나 쉽게
올릴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더 큰 매력은 지금 이 시기 어느 어종보다 회맛이 쫄깃하고 맛이 있습니다. 특히 회비빔밥이나 회무침을 해 놓으면 그 맛이 환상적입니다.
낚시방법또한 어렵지가않아 초보라도 누구나 간단한 요령만 알면 마릿수조과가 보장됩니다. 오늘 오신 손님들도 이런 낚시가 있었구나...라시며 또 오시겠다는 말씀을 남기고 돌아가셨습니다.
하루이틀 더 지나면 조류도 적당한 세기가 되어 더욱 풍성한 마릿수조과가 보장될 것입니다. 태종대 나이스호와 함께하는 대전갱이낚시는 한 마디로 재미가 있습니다.
시기적으로 대전갱이는 씨알이 조금 잘아지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마릿수가 좋을 시기임에는 분명합니다. 대전갱이와 성대외줄낚시로 풍성한 식탁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광복절과 주말 예약전화 미리 해 주십시요. 저희와 함께 손맛,입맛,눈맛등 오감만족의 낚시를 즐겨보시기바랍니다.
< 나이스호 대전갱이, 성대, 참돔외줄낚시안내 >
가급적 전동릴을 가지고 오시기바랍니다. 아니면 대형 스피닝릴이나 장구통릴, 그에 맞는 장대 준비하시기바랍니다.
카드는 바늘5~6개 정도 달린 카드 준비하시기바랍니다.
바늘 12~13호, 가짓줄 3~5호정도 사용하며 길이는 최소 20cm이상되는 카드가 좋습니다. 가짓줄 길이가 길면 길수록 참돔이 잘 물어줍니다.
바늘이 10개 달린 카드 사용시 대전갱이가 줄을 타면 장대가 부러지거나 채비가 터져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2~3마리만 물어도 못 올리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히시기 바랍니다.
출항시간 : 하리항 새벽6시에 출항합니다.
시 간 : 5시30분까지 사무실로 오십시요^^ 나이스호 사무실 ( 네비주소 동삼동 720-5번지 ) . 주차가능합니다.
채 비 : 준비해 오셔도 되고 사무실에서 준비하셔도 됩니다. 카드는 선장이 직접 만든 카드가 좋습니다.
미 끼 : 백크릴 사용합니다. 인근 낚시점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선 비 : 태종대권 6만원, 나무형제권 7만원 ( 채비, 미끼 별도입니다 ).
장 비 : 전동릴, 대형스피닝릴, 장구통릴이 좋습니다.
봉 돌 : 70호 사용
출조문의 : 나이스호 선장 011 - 595 - 7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