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책을 읽은 뒤, 신문의 사진과 그림을 활용하여 나만의 개성이 표현된
집과 개성 있는 집들이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우리 동네 모습을 상상하여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수업을 제안합니다.
<활동 제안>
1. 선정 도서 : <이상한 집> / 이지현 글, 그림 / 이야기 꽃
2. 학습 목표
: 신문의 사진과 그림을 활용하여 나만의 개성이 표현된 집과 개성 있는 집들이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우리 동네 모습을 상상하여 글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3. 독서전 활동
: 내가 살고 싶은 집과 우리 동네 모습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4. 독서중 활동
: 그림책 속 집들이 어떤 특징과 개성이 있는지 확인하면서 그림책을 읽는다.
5. 독서후 활동
1) 독서 전, 중의 활동으로 알게 된 사실을 정리하여 말하거나 글로 쓴다.
2) 내가 살고 싶은 개성이 나타나있는 집과 그런 집들이 모여 있는 우리 동네를 상상한 뒤 글로 정리한다.
3) 신문의 사진과 그림을 활용하여 2)에서 정리한 내용의 집과 마을로 나타낸다.
4) 3)의 활동에서 상상한 집과 마을의 모습에 대해서 설명하는 글을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