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마산봉사회의 첫 번째 봉사 활동.
지구협의회 마산봉사회 (회장 권자희)에서 결성 후 첫 번째 공식 봉사활동을 노인종합 복지관 경로식당에서 배식 봉사를 했다.
지구협의회 박남순 회장과 오총무의 인솔로 10시 정각 10분의 봉사원이 적십자 조끼를 착용하고 왔고 뒤이어 양촌 봉사회에서 5분이 지원봉사를 하러 와 복지관 봉사담당 직원의 안내로 VMS 봉사원 신청을 하고 영양사의 기초교육 후 식당 내 청소를 하고 11시30분 배식 시작으로 식판, 반찬, 국, 설거지, 식기 세척기와 홀 서빙도 하여 500분의 복지관 회원의 식사를 모두 마쳤다.
복지관 회원이 식판을 받으며 어르신이 봉사를 하여주어 식사를 하기가 송구스럽다고 하시나 함께 늙어가며 살아가는 것이 인생 아니냐고 즐거운 대화도 있어 첫 번째 봉사를 여유 있게 하신 마산봉사회가 자랑스럽다.
지난 5월 20일 결성한 마산봉사회는 솔터 3단지에 영주 귀국한 사할린 동포로 구성되어 늦었지만 이제라도 조국을 위하여 남은여생을 처음 시작하는 자원봉사지만 다음 할 일이 무엇 인가를 찾아가며 쉬지 않았다.
첫댓글 연세가 지긋하신 사할린 동포 분들로 구성 된 마산봉사회 봉사원님들 주경국 부장님
결성 후 처음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 하셨군요.
봉사를 받으실 연세임에도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존경스럽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마산봉사회
마산봉사회, 양촌 봉사회에서 봉사를 받아야할 어르신들이 봉사를 하셨네요.`늦게 봉사의 의미를 아셨겠네요.한 소식 감사합니다.
혹시
어르신들이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봉사를하시는 양촌 , 마산봉사회 존경합니다.
훈
허참 봉사를 받으셔야할 연세에 적극적인 봉사를하셨습니다
정말 수고들 하셨습니다
새로 결성된 김포 마산봉사회 봉사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주경국 부장님 아름다운 소식 감사합니다~
김포 마산봉사회 첫 봉사활동에 박수를 드립니다.
지구협의회장님과 봉사원님 경노식당 배식봉사에 수고 하셨습니다.
주경국 부장님!~ 소식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