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사가 지금 까지버틴 것 만으로도 감사해야한다.
먼말이냐고,,..?
영업 이익율 1.2% 와 0.8% 는 물건팔아 이자, 세금
내기도 힘들어 진다는 걸 의미한다
여차하면 적자로
조금 더나가면 부도다.
완 성차 업체가 이모양인데
부품을 납품 하는 협력업체는..
현대차 하나로서 한국 경제는 무너진다
저 회사가 강성노조
특히 금속노조 때문에 망하는 지경 까지왔다
볼트조이고 조립하는 단순 생산직 연봉이 1억 원인 곳은
세계에서 현기차 가 유일 하다
단순히 월급을 많이받는 차원을 떠나서
글로벌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생존경쟁력을
이미 상실 했다 고볼 수잇다
현기차가 이렇게 된것 은 강성 노조 와
경영진이 반반 의 책임이다
특히 최고 경영 자가 문 제 였다
이회사는 15년 이상을 임금 투쟁으로 파업한 유일한 회사이고
매년 노조의 요구를 들어줬다
약 10년간은 그런 데로 갔다
당시에는 고성장기고 우파집권 시절
대마불사 즉 거대한 사업장
국가기간 사업장이라는
이유로
파업을 해도 쉽게 직장 폐쇄나
노조에 대항하는 회사조치가 너무 미흡했던 것에 문제가 있는것이다.
가령 파업으로 생산중단 1개월이면
4조원손실 인데 노조요구는추가비용 3조원이면 해결된다
이런논리로
강성 노조가 요구하는 임금 협상을 매년들어 줫다
이렇게 노조 에 끌려가다가
끌려가다가 이제 갈 데 까지간것이다
아니 대한민국 전 사업장 에서
생산직 노동자가 년봉 1억 을 받는 곳 이있는가
전 세계를 통틀어도 있을까 말까 입니다
이런 기업체를 운영하는 경영진은 댓가를 받아야합니다.
망해야 합니다
국가적 재앙이고
국가경쟁력 저하입니다
저회사에 붙어있는 1차협력업체
2차협력업 체 생각해보세요
기가막힙니다
노조는 항상 그걸 이용해 왔고
국가는 이걸 시장 경제 라는 논리로방치 해왔고
경영자는 끌려만 다녔읍니다
10파업 10 년 까지는 파업으로 인상된 생산비용을
차값을 올려서 소비자에게 덤테기 씌웠읍니다
이제는 그마저 임계점에 도달했읍니다
소비자는 그냥 당하지 않읍니다
한국 소비자는 외국차를 선택한건 이미 몇년전 부터지요
같은 값이면 외제차 타지요
외제차타는 사람 에게 물어보면
똑같은 값이면
외제차가 차라면 현대차는 경운 기라고 하더군요
그나마 국민기업이라고 관세가 그걸 막아줬고
지금도 관세낮추는 순간 현기차는 하루아침에 사라집니다.
여기서 한 술 더 나가
경영진은 회사 사옥을 짓는다고
3조원 짜리 땅을 11조원을 주고사는 무식한 사람 입니다
그리고 기술 생산에 돈을 쓰는 게아니라
회사랜드마크 이미지 제고에 쓴답니다
외국 에서도 비웃었지요
11조원이면 110억 달러 입니다
현기차의 몰락은 시간표대로 진행됩니다
이젠 막을수가없읍니다
년봉 1억 을 년봉 5천으로 깍이고
일할 노동 자는 없읍니다
일본 도요다자동 차 생산직 임금이 현기차보다 15%~20%
낮읍니다
1인당 년평균 생산 댓수도 현기차 23대 도요다 46대
두배차이 납니다
전세계 도요다 자동차가 깔려있는이유입니다.
한국은 우물안에개구리입니다 세계시장에 나가보세요
전부가 일제차 입니다
자동차
가전
기타 사고싶고 좋은것은 다 일제 입니다
자동차는 그야말로 게임이 안됩니다
도요다 뿐입니까 닛산,미쓰비시 .혼다 마쓰다
이회사들도 전부 현기차를 능가합니다
한국만 일본차가 가끔있지 세계는 일본차를 탑니다
기술개발은 안하고 노동자임금 과 마천루짓는데
투자하는 회사의 말로는 폐업 입니다.
첫댓글 에해라 데야 저녁에 잔치국수에 쓴쐬주나 한잔 하여것다
열내면 고래심줄처럼 벽에 똥칠하며 오래사는데 지장 있으니..화내지 맙세.
이번주는 금욜저녁에만 시간이 나는데...
한번 이 나라 푸욱 망하고 다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