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트. 그 한 단어에 남자의 모든 매력이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때로는 중후하게, 때로는 정중하게 접근했던 남자들의 수트. 하지만 시대는 변했고, 남자들은 보다 캐주얼해졌으며 보다 가벼워졌다.
그들에게는 새로운 수트가 필요하다. 다양한 아이템, 다양한 스타일과 매치해도 마법처럼 잘 어우러지는 젊은 감성의 수트가. 이런 남자들의 니즈에 질스튜어트 뉴욕의 MERCER 수트는 좋은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MERCER 수트의 대표적인 스타일링 법을 알아보자.
1. 정통 수트 스타일
수트는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재킷과 와이셔츠, 타이 그리고 팬츠로 구성된 한 피스를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다. 이는 어쩔 수 없이, 절대 어길 수 없는 조합이다. 하지만 정통 수트의 중후함과 무게만 생각하고 있던 당신, 팬츠의 라인 하나만으로도 수트가 충분히 캐주얼해질 수 있다는 것!
이번 질스튜어트 뉴욕에서 나온 MERCER수트는 당신의 몸을 최대한 가볍고 슬림하며 자유로워 보일 수 있게끔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보통 수트 팬츠보다 짧게 제작된 바지와 가벼운 무게감의 라펠은 수트에도 뉴욕 스트릿 감성을 담아낼 수 있다는 질스튜어트 뉴욕의 야심찬 출사표.
2. 수트로 연출한 이지 캐주얼 스타일
캐주얼 속에 녹아낸 수트 스타일, 쉽게 이해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번 시즌 질스튜어트 뉴욕의 캠페인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모델은 롤업한 베이지 컬러의 팬츠와 무늬 없는 화이트 티셔츠, 편안한 슈즈를 매치하고 편안하게 늘어뜨린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었다.
그의 몸을 감싼 재킷 또한 부드럽고 편안해 보인다. 하지만 사실 이 재킷은 위에서 보여주었던 수트 착장의 바로 그 재킷이다. 질스튜어트 뉴욕은 수트 한 벌로 다양한 캐주얼 스타일을 담아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는데, 그 중에서 이 스타일링은 이지 캐주얼 스타일을 표현한 것이라 할 수 있다.
3. 도시의 힙스터 스타일
힙스터는 도시 젊은이 문화를 휩쓸고 있는 새로운 조류다. 그들의 패션 또한 뉴욕 스트릿 감성의 그것처럼 자유분방하면서도 시크하다. 그런만큼 수트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은 그들에게도 질스튜어트 뉴욕의 MERCER 수트는 새로운 대안이자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한다.
이 사진에서 모델은 질스튜어트 뉴욕 MERCER 수트의 자켓과 함께 티셔츠, 선글라스, 백팩 그리고 눈이 부실 정도로 비비드한 컬러의 팬츠를 매치한다. 이 스타일에서 MERCER 수트가 보여주는 매력은 수트에서 보여주던 매력과도, 이지 캐주얼 스타일에서 보여주던 매력과도 다르다.
남자다우면서도 힙한, 기존의 수트에서 찾아볼 수 없던 매력을 풍기는 이러한 스타일링은 기존의 수트 아이템을 트렌디한 감성과 결합시킬 수 있음을 증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