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일지 요약)
-오늘의 개발일지 주제는 새로운 중국 컨텐츠(오늘 보게될 컨텐츠는 최종 버전이 아니며 피드백 환영)
-1.35 이전까지 명나라는 시작 시점에서 가장 높은 개발도와 가장 강력한 경제력을 가진 국가로 별다른 고난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국가였음. 게임 초반에 조금의 장애물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도전적이지 않았기에 적지 않은 이벤트와 파벌과 천명 기능이 있음에도 많은 플레이어들이 명나라를 플레이하지 않음. 천명의 경우 관리하기 다소 고통스러운 결과를 낳기도 했음.
-명나라와 중국 군벌들, 여진족, 청나라에게 많은 새로운 임무들과 이벤트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을 제공해 이 실현되지 않은 잠재력을 해결하고자 함!
-오늘 다룰 컨텐츠는 모두 새로운 DLC 컨텐츠
(명나라)
1.35 추가요소들
-완전히 새로운 임무트리
-새로운 "환관" 계층 추가(천명 보유 시 다른 국가도 획득)
-환관의 영향력을 억제하고 (역사적인) 멸망을 방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새로운 어려운 도전들
-다양한 임무들과 상호작용하고 보완되는 12개 이상의 새로운 천명 개혁들(천명 수치 획득과 감소를 조정했음)
-다양한 임무들과 상호작용하고 보완되는 새로운 천명 칙령들
-임무트리와 통합된, 혹은 독립된 새로운 고유 이벤트들
-천명 기능에 심화된 모딩과 새로운 기능들 추가
-여러 지역들에 걸쳐 있는 새로운 기념물
-게임 과정 동안, 명나라는 명 왕조를 시작시켰던 (그리고 종식시켰던) 홍수와 지진들을 겪게 되며, 이는 천명의 성장을 좀 먹을 것임
-이 자연재해들의 영향은 특정 건물들을 건설하거나 관련 임무들을 완료해 완화시킬 수 있음
-명나라의 시작 상황은 다음 시작 이벤트로 표현됨:
-명나라 소유 지역의 자치도는 최소 +25%까지 증가함
-이 자치도는 지속되는데, 플레이어는 제국을 위협하는 내외부의 다양한 요소들을 통제해 이 자치도를 감소시키고 종국에 근절시킬 수 있으나, 이는 쉬운 일이 아님.
-2번째 장애물: 환관 계층 - 황제의 능력치나 내정 상황에 따라 권력을 획득하고 상실함. 개발자 동료들에게 가장 큰 고통을 줬음
-환관 계층은 강력한 계층 특권들을 방대하게 제공하며, 이 중 대부분의 특권들의 효과는 아래와 같이 계층 소유 영토에 따라 증가됨
-게임 시작 시, 환관 계층은 거의 60%의 영토를 소유하며, 직할지 비율은 15%에 불과함(시작 시점의 황제와 환관 사이의 권력을 구현하기 위함)
-환관 계층의 영향력을 짓밟을 경우 국가를 빨리 개혁할 수 없지만, 환관에게 너무 의존할 경우 그들의 부패와 싸우는 비용이 누적되어 국가가 붕괴될 것임. 이 양날의 검 사이에서 완벽한 균형을 맞추는 것은 플레이어에게 달려있음.
-다른 계층들의 재앙과 다른, 환관 계층 고유 재앙도 추가됨. 이 재앙은 더 피해가 크며 해결책도 다른 계층 재앙들보다 가혹함. 다른 계층 재앙들의 경우 해당 계층 영향력을 낮추고 국가적 결정을 제정하면 되지만, 환관 재앙은 이 결정이 완전히 변경됨. 다른 계층 재앙들처럼, 계층의 영향력이 낮아지면 종식됨.
-그러나, 환관 재앙 도중에, 재앙 종식 국가적 결정을 제정할 때마다, 환관 계층은 다음을 획득함: 1. 환관 계층 특권 무작위로 1개 상실함, 2. 큰 반란군 부대가 소환되며, 이 반란군이 공성한 지역마다 천명 수치를 상당히 낮춤(-10), 3. 안정도 -3
-이 루프는 환관의 영향력이 충분히 낮거나 어떤 환관 계층 특권도 없을 때까지 계속되니, 재앙을 피하는 것이 좋음!
-임무, 이벤트를 통해 환관 계층 특권 획득 가능(이 특권은 부패도 증가시키지 않음)
-AI가 연간 부패도를 어떻게 다룰지 교육을 받긴 했지만, 명나라는 여전히 비교적 자주 폭파될 것임
-명나라는 시작 시점에 충분히 크므로, 모든 외국 관련 임무들은 예외없이 외교적인 경로와 해결책을 제공함.
-명나라 임무트리 중 아래 절반은, 천명을 차지한 중국 군벌들도 사용 가능함(이따가 다룰 예정)
-1.34에서 받았던 피드백에 따라, 임무 보상창에 임무 보상 이벤트의 경우 그 이벤트가 어떤 것을 제공하는지 짧게 요약하는 문구를 추가함
(천명 개혁)
-천명은 이제 10개 이상의 새로운 천명 개혁들을 보유함. (15세기와 19세기 사이에 이뤄진 실제 개혁에 기반함)
-대부분의 새로운 개혁들은 순서 없이 완료할 수 있음
-일부 개혁들은 임무트리로 개방할 수 있음(중국 군벌도 가능)
-추가된 개혁들 중 2개는 둘 중 하나만 선택 가능
-일부 개혁들은 다른 천명 개혁을 몇 개 이상 통과시켜야만 채택할 수 있음
-일부 개혁들은 국가가 특정한 방향을 채택하는 것을 요구함(특정 임무 완료, 이념 그룹 채택 등)
-(거의) 모든 개혁들은 이제 천자와 속국들(조공국, 비조공국) 모두에게 영향을 줌
-증가된 개혁과 칙령 숫자를 고려해, 천명 증가와 쇠퇴 속도를 높임
-특별한 천명 개혁 중 하나의 보상으로는 이베리아 수도회와 똑같이 관리를 임명하는 기능을 추가함
-아래부터는 추가된 칙령들 중 일부
-천명 개혁과 함께, 칙령이 임무와 이벤트 게임플레이에 필수적인 부분이 되길 원했음
-따라서, 일부 임무의 경우 칙령을 활성화해야됨, 일부 임무에 따라 칙령 보너스가 변경되거나 증가됨, 칙령이 특정 천명 개혁에 필수적이거나 그 반대임
-나머지 중국(청,군벌,여진 등)의 임무는 세개의 가지로 나뉨
1. 명-[청/여진/만주]-군벌에 따라 다른 고유 임무 컨텐츠
2. 내정과 중국 통치를 다루는 중국 황제 컨텐츠
3. 청나라 전용 컨텐츠
-중국 군벌 임무트리는 중국 통일과 천명 차지를 도우며, 천명 획득 시 명나라 트리의 아래 절반인 중국 황제 임무트리를 개방함
-중국 군벌 임무트리는 수도의 위치에 따라 요구 조건과 보상이 다름
-여진/만주는 건주 여진이 따랐던 역사적인 길을 따라가는 새로이 재디자인된 임무트리를 가지게 됨(다른 여진 부족들도 사용 가능)
-이웃 유목민들을 복속시키고, 칠대한을 반포해 대명의 관문을 두드리는 것을 다룸.
-이 길을 따라가며, 강력한 고유 보너스와 멋진 새로운 보상들, 역사적 몰입을 통해 재밌는 플레이에 기여함
-모든 선택은 '누르하치의 개혁들' 이벤트에 서로 다른 영향을 끼침.
-누르하치의 능력치는 무작위이나 매우 좋은 능력치를 가지도록 큰 가중치를 둠.
-누르하치의 장군으로서 능력치: 3/6/5/3, 그리고 그의 삶에 영감을 받은 특별한 장군 특성 "용호장군"(이동 속도 +10%, 기병 전투력 +10%)을 보유함.
-누르하치의 조언자로서 능력치: -90% 비용의 레벨 3 규율 조언가, 추가로 군사력 100 일시 제공
-천명 획득 시 모든 중국 태그들(명나라, 군벌)이 공유하는 중국 황제 내정 임무를 개방함
-청나라 형성 시, 완전히 새로이 리워크된 임무가 제공됨.
-청나라: 첫번째 임무 가지는 부족 시절 임무를 상속함. 두번째 임무 가지는 공통된 중국 황제 내정 임무. 세번째 임무 가지는 청나라 전용 임무들 보유.
-아래는 청나라 임무트리 보상들
-아래는 명나라, 군벌, 청나라가 사용가능한 중국 황제 트리 보상들
-다음 주 개발일지 주제는 "오스만"
-아래는 오늘자 Chapel Comic 특별 에피소드
(개발자 답변)
-테스트 상으로 명나라는 20% 정도 살아남음. 대부분 군벌들이 그 자리를 차지하며 가끔씩 만주/청이 차지함.
-원래는 명나라 파벌 시스템도 포함시키려 했으나, 결국 시간 제약과 디자인상 막다른 골목 때문에 파벌을 폐기하고 환관을 다가오는 위협으로 만들기로 함
-이제 천명 획득 시, 중국 전역에 대한 준주 코어 획득
첫댓글 아주좋구만
1.35는 올드 제국들 리워크인가욤... 명, 오스만, 프랑스, 잉카, 아즈텍이려나? 만들 수 있는 제국인 무굴, 몽골, 로마, 페르시아에도 미션트리 더 넣어줬으면... 그보다 이제 어느정도 만들었으니 리워크는 그만해도 되지 않나? 얼마나 더 세분화하려는걸까요?
이번거 포함해서 디엘시 최소 2개는 더 낸다고 했습니다. 유로파 5 공개할 때까지 우려먹겠죠ㅋ. 무굴 임무 같은 경우는 다르마에 포함되어있으니 페르시아, 맘루크가 유력 후보죠.
조로아스터 페르시아 이벤트 내줬으면 합니다 핡핡
아 그리고 언제나 번역 감사드립니다
번역 감사합니다.
중국 컨텐츠 변화가 흥미롭네요.
와 메이저국가들 패치인가요. 따칭하고 스만이 기대되네요
번역 감사드립니다. 이제 명나라는 노잼이 아니겠군요...
포토시... 일단 만리장성이랑 대운하는 여러 프로빈스겠군여.
5랑 한글화 내놓으라고 이놈들아
오스만이 로마되는 미션은 있을것인가(?)
멀티코어도 안 되는 시체 그만 좀 팔아먹어라
천명 획득시 준주코어 획득으로 변했군요
코어를 박을 필요는 없지만 공짜주도 박을 수 없다니 ㅠㅠ
부패도가 좀 더 위협적인 시스템이 되어야함
dlc그만내고 5나 내ㅡㅡ
아직도 개발하고 있구나..
지금 추세면 2년은 더 현역 예정,,
미션 트리는 중남미나 레반트-코카서스 지역 위주일 거라 예상했었는데 명나라는 의외네요.
이런걸 아직도 만지작대고 있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