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F경고등이 점등되엇는데
인젝터를 탈착하여 점검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DPF경고등은 결과물인데
무엇때문에 경고등이 점등 된 걸 확인하지 않고
백날 DPF클리닝 해 보았자 말짱도루묵 될 확률이
매우 크다는 사실 분명 알앗으면 합니다..
다수의 분들이 DPF경고등점등되어
첫 질문이 DPF클리닝 가격이 얼마인지? 를
알고자 하는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이 차량 주행거리가 30만킬로를 넘엇습니다..
인젝터를 그냥 놓아두엇다간
재탕 할 확률은 100%니다...ㅎㅎ
인젝터클리닝은 안됩니다..
인젝터는 최대 20만킬로 이내엔
인젝터 수리 해 주는게 더 이익입니다..
DPF에게요...
또 엔진에게요...^^
인젝터 노즐 샤프트에 묻어잇는
카본 슬러지 입니다..
눈에 확 뛰죠...ㅎㅎ
인젝터 노즐 속 카본 슬러지도 보세요...
한두개가 아니라 덩어리채로 떨어지고 잇습니다..
상태가 이런데도 클리닝 햇다면
과연 버틸수 있었을까요...^^
인젝터 수리 후
인젝터 분사량 영점조정 중 입니다..
수리를 아무리 잘 하였다고 한들
기계의 도움없이는 정밀성을 따라갈수는 없답니다..
특히 감 떨어지면 더하죠...ㅎㅎ
인젝터 수리 후
신품동와샤 장착은 기본이구요...^^
이제 DPF를 보아야하는데..
과연 어떨까요..ㅎㅎ
ECU데이타분석결과
DPF 아웃입니다..
DPF클리닝은 아무 의미 없습니다..
오직 DPF교환만이 답입니다..
무부하 풀악셀 시
차압발생량이 340hpa입니다..
한계치를 2배이상 많은 막힘이 발생하엿다는것은
내부가 녹았다는 의미입니다..
굳이 따개보지 않아도 압니다...ㅎㅎ
DPF 탈거 하고 난 뒤
터보 측 볼트와 가스켓 공간이 많이 이상합니다..
누설의 흔적이 보이고
볼트는 열받아서 퍼렇게 멍들었습니다..--;;
제가 생고생하게 생겻다는거죠...ㅎㅎ
배기가스 누설 된 흔적 보이시죠..
터보에 장착 된 볼트가 열 받아서
탈착이 되지않아 절단하여 가공하기로 합니다..
빠진 부분은 탭 작업하구요..
사진 한장이라 억수로 쉽게 보이시죠...
정말 심각한 고장입니다..
그냥 터보도 바꾸면 좋은데..
이 놈 가격도 참 만만찮거던요...ㅎㅎ
그래서 제가 좀 고생하기로 합니다...^^
볼트 탭 & 가공 작업 후
단면 연마작업까지 한 상태입니다..
배기가스 누설이 생기지 않게끔
가스켓엔 전용 스프레이까지 도포하였습니다..
이젠 새지 않을겁니다..
사실 새면 안되는거랍니다..
DPF신품 교환 후
무부하 풀 악셀 시
차압데이타가 33psi 가르키고 있습니다..
매우 좋은 수치죠...
수리 전보다 10배 줄어들었습니다...ㅎㅎ
물론 새게 좋은거지만
비싼돈주고 dpf를 교환하지 않을려면
정기적으로 클리닝 해 주어야하며
dpf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인젝터 & 흡기클리닝 작업을
최대 10만킬로 이내에 해 주어야 합니다..
이건 dpf에도 좋지만
엔진 내구성에는 더 좋답니다..^^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쏘렌토dpf클리닝 #쏘렌토인젝터클리닝 #쏘렌토인젝터교환_dpf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