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가격 전쟁에서 철수하고 중국의 많은 4S 매장은 자동차 배송을 거부합니다.
https://cn.ntdtv.com/gb/2024/07/21/a103899065.html
BMW는 가격 전쟁에서 철수하고 중국의 많은 4S 매장은 자동차 배송을 거부합니다.
BMW가 중국 자동차 가격 전쟁 탈퇴를 선언한 이후, 중국 내 여러 곳의 BMW 4S 매장이 대규모 차량 배송을 거부해 우려를 낳고 있다. BMW 데이터 맵. (WANG ZHAO/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7-21 16:54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7월 21일] 독일 고급 자동차 브랜드 BMW 가 중국 의 자동차 가격 전쟁 에서 철수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사람들이 차를 받기 전에 돈을 추가하려고요.
중국 BMW 4S 매장, 대규모 차량 배송 거부
충칭의 한 소비자는 Blue Whale News에 지난 5월 말 충칭 Baoyu Automobile Sales and Service (Group) Co., Ltd.와 자동차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습니다. 모델은 BMW i3이며 가격은 174,500위안입니다. 아래 동일), 보증금을 지불했습니다. 당시 판매원은 차를 가져가는 데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했지만, 차를 가져갈 시간이 되자 가격을 3만 위안 달라고 했다.
소비자는 "4S 매장과 여러 차례 협상한 끝에 상대방이 차량 인수 비용이 10,000위안 이상이 될 것이라고 했다. 나중에 매니저는 해당 차량이 더 이상 판매되지 않아 생산이 중단됐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며칠 간의 협상과 의사소통 과정에서 4S 매장은 매일 다른 의견을 갖고 있으며 그에 대한 답변도 불규칙합니다."
정저우의 또 다른 소비자는 6월 말 정저우바오리안샹자동차판매서비스유한회사에서 BMW i3를 구입했다고 말했다. 계약이 체결되고 보증금이 지불되었으며 대출 계획이 승인됐다. 그러나 며칠 후 그는 자동차 가격을 2만 위안 인상하고 3년 무이자 플랜으로 대체할 것이며 그렇지 않으면 자동차를 인도받을 수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보고서는 충칭, 정저우, 선전, 쑤저우, 둥관 등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BMW 4S 매장이 차량 인도를 거부한 이유도 계약서에 서명하고 보증금을 지불한 소비자들에게는 달랐다. 상점에서는 자동차가 단종되었거나 생산량이 감소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보증금만 내고 계약을 하지 않은 소비자에 대해서는 “본사 승인 실패” 등의 사유를 제시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BMW 4S 매장이 차량 인도를 거부한 이유가 BMW가 중국 자동차 가격 전쟁 에서 철수한 후 차량 가격이 올랐기 때문이라고 생각했고 , 매장에서는 주문 당시 차량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의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일시적으로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BMW 4S 매장이 대규모 차량 배송을 거부해 우려를 낳고 있다. 일부 본토 네티즌들은 BMW의 '매장 고객 왕따'에 대해 "합의했던 가격 전쟁은 어쩌나. 갑자기 마음이 바뀐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BMW가 나쁜 게 아니라 중국 내 국산 브랜드가 나쁘다"고 말했다.
"해외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 집단소송을 기다려 막대한 배상금을 청구할 수 있을 뿐입니다. 국내...비즈니스 환경 경고, 소송에서 이기면 아마도 차를 원래 가격으로만 인수할 수 있을 것이고, 판매 회사는 판매 후 차량을 올리거나 내릴 확률이 99.999%입니다."
BMW, 가격 전쟁에 돌입해 매출·이익 감소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는 지난해부터 중국 자동차 제조사들과 경쟁하기 위해 중국에서 가격을 인하했다. 그러나 1년 넘게 지속된 가격 전쟁은 이들 국제 브랜드에 기대했던 시장 이익을 가져다주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에도 심각한 손상을 입혔습니다.
BMW를 예로 들면, 2023년 BMW 중국의 할인율은 17.66%로 업계 평균보다 높습니다. 이는 중국 본토에서 연간 4% 증가한 825,000대의 차량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2023년 BMW의 이익은 전년 대비 30% 이상 감소할 전망이다.
BMW 중국은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올해 순수 전기 세단 i3의 공식 가이드 가격을 353,900위안부터 시작하여 공차 가격이 170,000위안 이상으로 자주 인하되었습니다.
BMW 5시리즈 연료추진 RV도 30대 할인돼 31만 위안으로 인하됐다. 하지만 급격한 가격 인하로 기대했던 판매 성장을 이루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올해 상반기 BMW는 375,947대(MINI 브랜드 포함)를 판매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 감소했다.
지난 7월, BMW는 가격 전쟁에서 철수하겠다고 밝혔다. 7월 12일 바이두에서는 'BMW 중국이 가격 전쟁에서 철수한다'는 말이 한때 화제가 됐다. BMW 차이나 측은 하반기에는 BMW가 중국 시장에서의 사업 품질에 집중하고 딜러들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답했다.
BMW 영업사원은 언론에 "상반기 심각한 손실로 인해 원활한 운영과 후속 서비스 제공을 위해 7월 10일부터 모든 모델의 가격이 조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전 견적은 다음과 같다. 무효이며 7월 15일 이후에는 1개 더 늘어납니다. Wave.
BMW 브릴리언스 CEO Dai Hexuan은 가격 전쟁에서 물러나는 목적은 "모든 파트너가 충분한 돈을 벌고 미래에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팅팅 기자/담당 편집자 왕안핑 종합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