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제가 올린거로군여....
하지만 출처는 팔콤홈페이지입니다.
한미르 웹번역으로 들어가서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것뿐....
: (세르시아 님의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을 퍼왔습니다.)
:
:
:
: -각 제작사들의 자본금-
:
: 캡콤:182억1,132만4916엔, SNK:67억 196만엔.
: 스퀘어:44억 9,700만엔.
: 남코:273억6,911만7031엔, 코나미:157억 9,377만엔.
: 코에이:89억7,138만8826엔, 세가:1,148억 3,770만엔.
: 천문학적인 액수라고 생각됩니다...
:
: 팔콤:10,000,000엔.....더도 덜도 아니고
: 천만엔입니다....매우 아담하군여.....
: 게시판에 팔콤의 연혁을 올려봅니다...
: 한번 읽어 보세여...재미있습니다.
:
: ----------------------------------------------------
: ----------------------------------------------------
:
: 1981
: 3월 일본 파르콤 주식회사 설립, 컴퓨터 도입시의 업무 분석, 조사, 계획 입안 등의 업무를 손수 다룬다
: 6월 JICA(국제 협력 사업단) 프로젝트에 참가, 컴퓨터에 의한 교통 경제 시뮬레이션을 담당
: 7월 미국 애플사 공인 대리점으로서 Apple를 중심으로 한 숍 「컴퓨터 랜드 타치카와」를 개설
:
: 1982
: 6월 최초의 퍼스널 컴퓨터용 게임 소프트를 발매
:
: 1983
: 12월 국산 최초의 본격적 롤플레이 게임을 발매
:
: 1984
: 3월 그래픽 화면의 순간 압축 전개 시스템을 짜넣어 이후 업계의 주류가 된 리얼타임의 화면 표시를 처음으로 실현된 어드벤쳐 게임「데이몬즈링」을 발매, 일본의 게임의 조류를 쌓아 올린다
: 11월 액션과 RPG를 융합 시키고 획기적인 신장르를 쌓아 올린 게임「드라곤스레이야」를 발매
:
: 1985
: 2월 리얼타임 화면 표시를 사용한 어드벤쳐 게임「아즈텍」을 발매
: 10월 액션 RPG「자나두」를 발매, 컴퓨터 소프트로서 전무 후무의 판매수 40만개를 기록(86년 결산기에서의 누계)
:
: 1986
: 10월 리얼타임 어드벤쳐「로만시아」를 발매, 기존 장르의 테두리를 넘은 참신한 게임성으로 이후의 컴퓨터 게임의 본연의 자세를 결정적인 것으로 한다
: 11월 「소프트 메이커·오브·더·이어」(소프트뱅크) 오락 부문상 수상
:
: 1987
: 1월 「자나두」가 「포프콤 대상 '86」(쇼오가칸) 그랑프리 획득(10개월 연속 1위)
: 3월 「자나두」, 「BHS 대상」(아스키) 대상 수상
: 4월 「'86년 소프트 대상」(카도카와 서점)로 1위「자나두」, 2위「자나두·시나리오 II」, 3위 「로만시아」와 상위를 독점
: 「인기 게임 Best50」(토쿠마 서점)로 1위「자나두」, 3위「자나두·시나리오 II」
: 6월 “상냥함”을 테마로 한 새로운 타입의 액션 RPG「이스」를 발매
: 11월 「소프트 메이커·오브·더·이어」(소프트뱅크) 대상 수상(2년 연속 수상)
: 12월 시나리오를 시스템으로부터 독립 시키고 무한의 발전성을 갖게한“진화하는 RPG”「소사리안」을 발매
:
: 1988
: 4월 「이스」, 「'87년 소프트 대상」(카도카와 서점)로 1위 수상
: 11월 「이스 II」가 「소프트 메이커·오브·더·이어」(소프트뱅크) 3년 연속으로 대상 수상
: 12월 오리지날의 레코드 label「파르콤레이벨」발족(발매 전킹 레코드), 음악계에서의 게임 뮤직의 지위를 크게 향상 시킨 원동력이 된다
:
: 1989
: 2월 「파르콤스페샤르 BOX'89」가 킹 레코드 「1988년도 다이아몬드상」수상
: 3월 「이스 II」「소사리안」이 「BHS 대상」(아스키)로 1위, 2위를 획득
: 4월 「이스 II」「소사리안」이 「'88년 소프트 대상」(카도카와 서점)로 1위, 2위를 획득
: 11월 정평화한 장르를 신기술에 의해 근본으로부터 재구축 한 커멘드 RPG「드라곤스레이야 영웅 신화」를 발매
: 자사 제품이나 오리지날 상품등을 중심으로 한 안테나 숍「파르콤숍 요요기」오픈
: 「원다라즈·후롬·이스」(이스 III)하지만 「소프트 메이커·오브·더·이어」(소프트뱅크) 4년 연속으로 대상 수상
:
: 1990
: 3월 「이스 II」「소사리안」이 「'89년 게임 소프트 Best50」(토쿠마 서점)로 1위, 2위를 획득
: 5월 「이스 II」가 「BHS 대상」(아스키) 1위 수상
: 12월 독특한 인터페이스와 달리 종류를 보지 않는 진지함 스토리를 가진 3DRPG「다이나소아」를 발매
:
: 1991
: 3월「드라곤스레이야 영웅 신화」「다이나소아」가 「BHS 대상」(아스키) 수상
: 완전히 새로운 타입의 리얼타임 SLG「로드모나크」를 발매
: 10월 풀 마우스 오퍼레이션의 리얼타임 ARPG「브란디슈」를 발매
: 12월 캐릭터의 매력을 핵심에 자리잡은 액션 RPG의 신시리즈「메일」을 발매
:
: 1992
: 2월 「OVA 이스」가 킹 레코드 「1991년도 골든 다이아몬드상」을,「퍼펙트 콜렉션·소사리안」이 「다이아몬드상」을 각각 수상
: 「브란디슈」「로드모나크」가 「포프콤 대상'91」(쇼오가칸) 수상
: 7월 아스키 게임잡지에서의 동업 software house에 대해서의 앙케이트 「목표로 하고 있는 소프트 메이커」에 세가, 에닉스, 스퀘어 등의 대기업을 억제하고 압도적인 1위를 획득
:
: 1993
: 2월 쇼오가칸 게임잡지에서의 독자 앙케이트 「취직하고 싶은 소프트 메이커」의 제1위로 선택된다
: 12월 「브란디슈」가 「'92년 소프트웨어 대상」(카도카와 서점)로 RPG 부문상을 수상
: 쇼오가칸 게임잡지로「이스 II」가 「최우수 음악상」을,「브란디슈」가 「캐릭터 대상」을 수상
:
: 1994
: 3월 각 PC엔진 게임잡지 랭킹으로「바람의 전설 자나두」가 소프트 매상 No. 1이 되어'94년 PC엔진 최대의 히트작이 된다
: 5월 카도카와 서점 게임잡지 「재미있었던 소프트 TOP20」, 아스키 게임잡지 「소프트 로그 TOP30」로「흰색나무 마녀」탑런 킹 방문(12개월 연속)
: 6월 일본 소프트웨어 대상'94(요미우리 신문사·아스키타주최)로「흰색나무 마녀」노미네이트 된다
: 10월 토쿠마 서점 게임잡지 「이전 사람기분 BEST10」로「바람의 전설 자나두 II」첫등장 1위, 이후'95년 6월의 발매까지 1위 또는 2위를 항상 키프한다
: 11월 아스키 게임잡지 「독자에게 (듣)묻는 베스트 엔딩」으로「흰색나무 마녀」1위를 획득
:
: 1995
: 1월 카도카와 서점 게임잡지 「사고 싶은 소프트 TOP20」로「브란디슈 3」이 첫등장 1위, 이후 9개월 연속으로 상위를 키프
: 아스키 게임잡지 「소프트 로그 TOP30」로「브란디슈 3」이 1위를, 「PC이식 희망 소프트 TOP10」로「이스 IV」가 「파이널 환타지 IV」를 억제해 1위를 획득(7개월 연속)
: 4월 「브란디슈 3」이 아스키 게임잡지의 「1994년 THE CHOICE」로 롤플레이상을 수상
: 공전의 대히트작을 오늘적인 소프트웨어로서 재구축 한「Revival 자나두」를 발매, 6, 7월의 , 각사(아스키·카도카와 서점·쇼오가칸·리크루트·전파 신문사) 게임잡지의 PC 랭킹으로, 일제히 첫등장 1위를 획득한다
: 5월 「흰색나무 마녀」가 카도카와 서점 게임잡지 「94 콘프티크 SOFT 대상」으로 대상 및 RPG상으로 선택된다
: 퍼소낼러티에 TARAKO를 맞이한 라디오 프로그램 「TARAKO 파르콤-라라」, TBS계로 스타트
: 6월 일본 소프트웨어 대상'95(요미우리 신문사·아스키타주최)로「흰색나무 마녀」노미네이트 된다
: 7월 각 PC엔진 게임잡지(토쿠마 서점·미디어 works)로「바람의 전설 자나두 II」소프트 매상 No. 1이 된다
:
: 1996
: 1월 카도카와 서점 게임잡지 「사고 싶은 소프트 TOP020」, 미디어 works잡지 「독자의 가지고 싶은 소프트 TOP5」로 영웅 신화 시리즈 최신작「주홍 있고 우」가 1위를 획득, 그 외의 PC 게임잡지에서도 평판으로 일제히 상위를 독점
: 「흰색나무 마녀」가 발매로부터 2년에도 불구하고 카도카와 서점 게임잡지 「재미있었던 소프트 TOP20」에 두고 항상 상위를 획득, 컴퓨터 게임으로서는 이례적의 롱런을 계속한다
: 3월 토쿠마 서점 게임잡지등으로(이며)「이스 V」이식 희망 제 1위를 획득
: 6월 아스키, 카도카와 서점, 전파 신문사의 각 PC 게임잡지로「주홍 있고 우」소프트 매상 No. 1을 획득
: 9월 「뮤직·후롬·영웅 신화 IV∼주홍 있고 우∼」이 「1996년 상반기 일본 게임 뮤직 대상」(전파 신문사)에 두고 대상 수상, 3위에「뮤직·후롬·이스 II리뉴얼」, 기획부문의 2위에「CD드라마 영웅 신화 IV주홍 있고 우」가 각각 입상한다
: 12월 전파 신문사, 아스키의 각 PC 게임잡지로「브란디슈 VT」가 소프트 매상 1위를 획득, Windows95 전용 소프트의 상위 랭킹이 눈에 띄는 중, 단일 기종에서의 매상에도 불구하고 내민 건투를 보인다
:
: 1997
: 1월 일본 소프트웨어 대상'96(요미우리 신문·아스키 주최)으로 「주홍 있고 우」가 유일 PC98의 게임 소프트로 노미네이트 된다
: 6월 80년대의 대히트 RPG를 Windows95용으로 리뉴얼 한「신영웅 신화」「소사리안 forever」를 함께 발매. 아스키 게임잡지, 전파 신문사 게임잡지등으로(이며) 상위에 랭킹 된다
: 9월 「MIDI PIANO 소사리안 forever」가 「1997년 상반기 일본 게임 뮤직 대상」(전파 신문사)에 두고 3위 입상,「CD드라마 영웅 신화 IV주홍 있고 우 최종장∼황혼의 다이치」가 기획부문의 제3위에 입상한다
: 11월 80년대에 위협적인 매상을 기록한 PC용 RPG3 타이틀에, 최신의 어렌지를 더하고 패키징 한 SEGA SATURN용 소프트「파르콤크라식스」를 발매
: SEGA SATURN 전문지(소프트뱅크 게임잡지, 토쿠마 서점 게임잡지, 타카라지마사 게임지타)로「파르콤크라식스」가 1위 획득. 게임 종합잡지(아스키 게임지타)에서도 상위를 획득한다
: 12월 우연성과 번거로움을 극력 중지하면서, 변화 에 잘 산 게임 전개를 가능하게 하는 수많은 신기축을 탑재해, 유저의 폭을 큰폭으로 넓힌 SRPG의 신시리즈「바테이지마스타」를 발매
:
: 1998
: 2월 「바테이지마스타」가 아스키 게임잡지, 전파 신문사 게임잡지, 아크세라게임잡지등 , 각 게임잡지로 매상 1위에 랭킹 된다
: 4월 현재의 RPG의 기초가 된「Ys」를, Windows용으로 리뉴얼 한「이스에타날」을 발매, 첫날 완매점이 속출해, 각 잡지 매상 랭킹으로 1위를 획득
: 7월 우연성을 중지해, 순수하게 전략을 즐길 수 있는 바테이지마스타의 속편, 처음의 네트워크 대전 기능이 탑재된「바테이지마스타 V2」를 발매, 전파 신문사 게임잡지등으로, 매상 랭킹 1위를 획득
: 9월 「바테이지마스타」의 아시아 최강 마스터를 결정하는 「VM아시아 최강 결정전」이 대만에서 개최, 일본·한국·대만의 각국에서의 토너먼트를 이겨 내 온 챔피언이 격돌, 일본 챔피언이 아시아 최강 마스터가 된다
: 10월 한 번 빠지면(자) 그만둘 수 없다, 뭐라고도 신기한 게임「모나크모나크」를 발매, 아스키 게임잡지, 전파 신문사 게임잡지등으로 상위에 랭킹 된다
: 최신의 어렌지를 더한 SEGA SATURN용 소프트「파르콤크라식스 II」를 발매, SEGA SATURN 전문지, 게임 종합잡지로 상위에 랭킹
: 12월 독특한 시스템으로 뿌리깊은 팬을 가지는 브란디이슈시리즈의 처음의 Windows용 소프트「브란디슈 4 잘 수 있는 신의 탑」을 발매, 아스키 게임잡지, 전파 신문사 게임잡지등으로(이며) 상위에 랭킹 된다
:
: 1999
: 1월 「이스에타날」이, 카도카와 서점 게임잡지의 소프트 대상으로 「일반 게임상」수상
: 3월 라이트 유저를 위해서(때문에) 기획된 저가격판 「모두의 파소게이시리즈」를 3개월 연속으로, 8 타이틀 발매
: 4월 시RPG와 칭 된 국산 시나리오 RPG의 최고봉「신·영웅 신화 III 흰색나무 마녀」를 발매. 설정 자료집이 동고 된 첫회 한정 화이트 패키지가 큰 화제를 불렀다
: 5월 「이스에타날」이, 일본경제 BP사주최의 「 제12회 140만 독자가 선택하는 PC·베스트·소프트」의 , 게임 소프트 부문에서 노미네이트 된다
: 6월 「신·영웅 신화 III 흰색나무 마녀」하지만 아스키 게임잡지, 카도카와 서점 게임지타로 상위에 랭킹
: 10월 처음의 해외 프로듀스 작품, CD-ROM3매조의 초대형작 RPG「서풍의 광시곡(Rhapsody)」를 발매. RPG 사상 처음의 DVD-ROM판도 동시 발매
: 11월 「서풍의 광시곡」이, 아스키 게임잡지, 데지큐브게임잡지, 마이니찌 커뮤니케이션 즈파소콘잡지 등 각 잡지 매상 랭킹으로 1위를 획득
: 12월 흰색나무 마녀, 주홍 있고 우와 장대한 역사를 쓴 본격 스토리 RPG·가가브 3부작의 완결편「영웅 신화 V바다의 함가」를 발매. DVD-ROM판은 게임으로서는 이례적의 첫회 수주수가 된다
: 파르콤레이벨 설립 10주년 기획으로서「파르콤미레니암시리즈」10 타이틀을 자사 발매
:
: 2000
: 2월 「서풍의 광시곡」이, 카도카와 서점 게임잡지의 소프트 대상으로 「일반 소프트상」, 일본 파르콤이 「베스트 브랜드상」을 수상
: 3월 흰색나무 마녀, 바다의 함가의 신작 CD를 포함한 FMS 제 2탄 6 타이틀을 발매
: 7월 국산 RPG의 금자탑을 쳐 세운 이스 II의 Windows판「이스 II에터널」(을)를 발매, 특전의 애니메이션전 4권을 수록한 DVD 비디오도 큰 화제가 되어, 각 점에서 행렬을 할 수 있고 첫회 출하분은 예약만으로 완매, PC시장에서는 무리를 앞서는 1개월에 12만개의 매상을 기록
: 인터넷 통신 판매 매상단 한달에 2억엔을 돌파
: 8월 「이스 II에터널」이 각 게임잡지, PC 일반잡지, 인터넷의 매상 랭킹으로 1위를 독점
: 11월 80년제후반, 이스 II와 함께 유저를 열광 시킨 소사리안의 15개의 시나리오가 완전 부활한「소사리안오리지날」을 발매, 인터넷의 매상 랭킹으로 1위를 획득
: 12월 마지막 가가브·트리로지가 되는「영웅 신화 IV주홍 있고 우」를 발매, 400 페이지에도 미치는 시나리오 원본이나, 올 칼라 100 페이지의 설정 자료집 등의 3대특전도 화제를 불러, 인터넷의 매상 랭킹으로 1위를 획득
: 「소사리안오리지날」이, 게임 전문지, PC 일반잡지의 매상 랭킹으로 1위를 획득
: 「이스 II에터널」이, 마이니찌 커뮤니케이션 즈파소콘잡지의 「독자가 선택하는 CD-ROM of the Year2000」로 상위에 랭킹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