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연결로 55m 설치 및 등산로 연결과 전망대 설치해 은평구는 지난 4일 자연과 사람, 도시와 자연을 연결하고 소통하는 산골고개 생태연결로 준공을 기념하는 걷기 행사를 가졌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을 비롯하여 지역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 녹번동․응암동 직능단체, 산악회 및 트래킹모임, 공사관계자를 비롯한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골고개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축하공연, 걷기행사 등 다양한 마을잔치가 열렸다. 산골고개 생태통로는 통일로 개설로 43년간 단절되었던 북한산과 백련산을 연결함으로써 도시의 녹지망(greennetwork)을 구축하여 다람쥐 등 동식물은 물론 북한산 멧돼지가 백련산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하는 한편, 등산객 및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백련산 등산로와 북한산 둘레길 상호간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조성되었다. 생태연결로 조성사업은 2011년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2012년 부터 2013년 까지 2년간 관련분야 전문가 및 기술 자문, 도시 공원위원회 디자인 심의,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실시설계를 완료하였고 2013. 12. 10일 착공하여 2015. 3. 15일 준공하였다. 본 사업은 전액 시비를 지원받아 5,878백만원이 투입되었으며, 길이 55m, 폭13.6m, “강상형 하로교”로 높이는 15m이다. 또한 백련산과 북한산 둘레길을 연결하는 산책로(415m), 계단(162m)을 설치 하였고, 녹번역 및 통일로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진입계단(66m)을 설치하였다. 또한, 주변경관 향상 및 기존 훼손지 복구를 위해 소나무 등 키큰 나무 11종 296주와 화살나무 등 키작은 나무 11,760주를 식재 하였고 토양피복을 위해 수크렁 완성형매트 970㎡와 론생 매트 1,015㎡를 포설하였으며, 산책로 주변에는 정자, 의자 및 음수대 등의 편의시설도 설치하였다. 아울러, 서오릉고개에도 봉산과 앵봉산을 연결하는 생태통로 조성사업이 추진된다. 2014년도 부터 기본계획 및 기본설계를 실시하고 있으며, 금년 3월에는 투자심사를 완료하였고, 금년 12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할 계획으로, 이르면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설치공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가 완료되면, 향후 마포구 및 수색․증산동 주민들도 서울 둘레길(봉산구간)을 이용하여 북한산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우영 구청장은 지속적인 녹지망 조성 사업으로 녹지의 질을 향상시키고 야생동물의 서식지를 확보하여 생태계 회복을 꾀함으로써, 도시와 자연이 공생 가능한 생태도시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신 영상 광복 70주년, 잠수함으로 부활한 유관순 열사
|
첫댓글 경로효행을 실천하면서 청소년과 함께 밝은 미래를 향하는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서부지구회 Bravo! 입니다 ..^*^..
청소년 여러분! “남탓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일이 잘 되었을 때는 운이 좋았다고 겸손하게 말하고, 잘못되었을때는 자신이 부족해서 라고 말한답니다.. 실패한 사람은 일이 잘되었을때는 자신이 잘나서 그리 되었으며 잘못되면 남탓으로 돌려 말한다고 합니다.. 항상 자신을 돌아보며 남을 배려하고 양보 할줄 아는 큰 청소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장종일 위원님! 종로에서 아침 일찍 서부지구회 출장 오심에 감4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