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음식 오이
지금 한참들 오이지 담그실 텐데요.보통은 절인 물을 만들어 끓인 다음 부어 만드는데요.만물상에서 알려드리는 초간단 오이지 담그는법!절임물 끓이기가 없이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비법입니다.
요리연구가 이보은이 알려드리는초간단 오이지 만들기 입니다.
오이 고르기:연한 색으로 길쭉한 몸통을 갖고 있는수분 가득한 백오이로 준비합니다.
오이 손질법:소금물로 박박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손으로 살살 문질러 씻어야오랫동안 아삭아삭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김장용 두꺼운 비닐 두 개를 포개어 준비합니다.
오이 50개를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절임물 노~소금, 설탕, 식초에 비법 소스 하나면 OK어디서도 소개한 적 없는 만물상 최초 공개오이지 만드는 시간 단축20일에서 10일 단축
절임물을 끓이지 않아도 되는 초간단 오이지 비법은 소주소금, 설탕, 식초, 소주비율만 맞추면 끝~
오이 50개 기준(종이컵 계량)
소금 2컵 1/4 뿌리기
설탕 4컵 반 뿌리기소금의 2배
식초 4컵 반 뿌리기(설탕과 같은 양)
소주는 1병 다 부어주세요.소주를 사용하면 에탄올의 살균작용 덕분에골마지가 끼지 않는다고 하네요.간도 잘 배어서 절이는 시간도 단축됩니다.
오이 절이는 황금비율(오이 50개 반접)
소금 1: 설탕 2: 식초 2: 소주 1병소금 2컵 1/4설탕 4컵 1/2식초 4컵 1/2 소주 1병
오이의 맛을 더해 줄 청양고추도 썰어 넣어 줍니다,
오이를 담은 비닐은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봉한 뒤비닐을 2일 간격으로 뒤집어 10일 동안 절인다.
10일 후 오이지 잘 절여 저 홀쭉 해진 오이지맛있는 향기가 가득~
야들야들 잘 익은 속살오독오독한 식감까지~절임물을 끓이지 않아도 골마지 걱정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초간단 오이지 만드는법~~
썰어서 물만 부으면 맛있는 냉국~초간단 오이지 담그는법~~만물상에서 요리연구가 이보은이 알려드립니다.간단하게 간편하게 만들어 보세요.
자료출처:살림9단 만물상
[펌]
출처: 한국꽃차교육원[꽃자리 찻자리] 원문보기 글쓴이: 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