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6 시간동안의 비행 후,
저녁 10시쯤 싱가폴 창이국제공항(Singapore Changi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했습니다.
싱가폴에서 머무를 숙소로 선택한 곳은 View가 가장 멋지다는 '리츠칼튼호텔' 이었습니다.
공항에서 숙소까지 거리는 약 20분 내외였는데, 비교적 싱가폴은 택시 요금이 저렴한 편이라서 택시로 숙소까지 이동하였습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벤츠 택시를 타고가는데 요금은,
미터기 상에는 14.6 $ (싱가폴달러 환율 1$ = \ 830)이었고, 고급택시에 추가요금이 붙는지 총 19.6$이었습니다.
쾌적하게 이동한 것에 비해 정말 싼 요금인 것이지요. 그래서 잔돈은 팁으로 생각하고 20$을 주고 내렸습니다.
(※참고로 싱가폴은 팁 문화가 없습니다)
Aerobus(공항버스)의 1인 요금이 약 7$이었던걸 생각하면 2인 이상의 동행이 있다면 공항에서 시내로의 이동은 택시가 훨씬 저렴합니다.
[ 리츠칼튼 위치 - googlemap ]
싱가폴 리츠칼튼 호텔은 1996년에 설립된 호텔로 마리나 베이를 바라보고 있어 View가 좋은 편입니다.
방 투숙시 칼롱과 마리나베이중 마리나베이를 선택하시면 싱가폴의 멋진 야경과 탁 트인(?) 경치를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지금 신규 호텔과 카지노등을 짓고 있어서 100% 로맨틱한 view를 즐길 수는 없지만 그래도 하나의 묘미는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묘미는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ㆍ주소 : The Ritz-Carlton, Millenia Singapore7 Raffles Avenue, Singapore 039799.
첫댓글 호텔이야 뭐 다 거기서 거기지만 야경을 볼수 있는 욕조가 참 참 좋아보이네요.ㅋ
반신욕하면서 와인한잔하니까 무척이나 좋더라구요~ㅎ
모엣상동이다~~...멋진 야경의 욕실이라...욕조에 물받아놓고 야경을 구경한다...참 좋네요..^^
고급호텔 가셨네요..ㅎㅎㅎ 행복하셨죵..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