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고파렛트,안산중고파렛트,일산중고파렛트,시화중고파렛트,시흥중고파렛트,송탄중고파렛트,평택중고파렛트,화성중고파렛트,봉담중고파렛트,수지중고파렛트,안양중고파렛트,산본중고파렛트,남양주 중고파렛트,분당중고파렛트,천안중고파렛트,파주중고파렛트,성남중고파렛트,의정부 중고파렛트,영등포 중고파렛트,양주중고파렛트,오산중고파렛트,강화중고파렛트,김포중고파렛트
플라스틱 중고파렛트 담당자 : 032-548-5678
소매상 분류
소매상과 공급자나 고객들간의 거래방법을 이해하기 위해 2개 기준 즉 소유형태 및 마케팅전략에 의해 소매상을 분류하고자 한다. 모든 소매상은 이 기준에 의해 구분되어질 수 있다. 예를 들면 Sears는 기업형 백화점 체인으로서 상품구색은 폭넓으면서도 다소 깊이가 있고 가격은 보통수준이며 인적서비스 수준은 점포별도 천차만별이다. 반면에 이웃의 페인트 상점은 독립형 한정상품개열 점포로서 상품구색은 좁으면서도 다소 깊고 가격경쟁을 피하려 하고 인적 서비스가 매우 좋다.
소유형태에 의한 소매상 분류
소매업의 주요 소유형태로는 기업형 체인 독립형 계약형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이 있다. VMS네도 여러 종류가 있다.
기업형 체인
기업형 체인은 일반적으로 동일한 상품계열을 취급하는 상점을 2개 이상 중앙 소유하면서 운영도 중앙에서 하는 조직체를 말한다.기업형 체인의 3가지 특징은 다음과 같다.
기술적으로는 2개이상의 점포가 한 체인을 구성한다. 그러나 쇼핑센터내 혹은 신흥개발지역에 여러 개의 점포를 개설한 대부분의 소상인들은 스스로를 체인이라고 여기지 않는다. 아마도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미국 인구 통계 조사국은 체인이 되기 위한 최소 점포수를 11개로 보고 있다.
기업형 체인은 중앙 소유이다. 곧 알게 되겠지만 계약형 VMS는 그렇지 않다.
중앙통제식 경영으로 인해 각 체인점포별로는 운영자율권이 거의 없다. 전략적인 내용은 본사에서 결정되고 각 체인점포들은 표준화된 운영방식을 따르면 된다. 표준화는 일관성 확보에는 좋지만 때때로 상황변화에 대한 유연성이 딸어진다. 이런 면에서 볼 떄 기업형 체인은 종종 현지 시장조건의 변화에 민첩히 대응하지 못할 수도 있다.
기업형 체인이 총소매거래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곗ㄱ 증가하고 있다. 최근 15년간 11개 이상의 점포를 갖는 체인형태의소매상 비율이 37%에서 40%로 증가하였다. 이 기간동안에 체인점은 잡화점과 음식점을 제외한 대부분의 소매거래에서 차지하는 판매율이 더욱 높아졌다. 체인점 방식은 특정 소매업태에서는 매우 보편적인 소유형태이다. 예를 들어 백화점 사업에 있어서는 총소매 매출액의 약 99%가 체인현태의 저포실적이다. 반면 자동차나 가정용품 분야에 있어서는 각각 총소매 매출액의 약 36%와 24% 수준 정도이다. 기본적으로 체인은 대규모 소매기관이기 때문에 이들 체인규모에 따른 장단점 또한 앞서 설명한 표 15.2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