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17일 아침 퇴근후 용인시 와우정사쪽 곱든고개로 차량으로 이동, 등산을 자전거(eMTB)를 이용하여 다녀왔습니다.
거리는 곱든고개 출발과 도착 GPS 거리상 7.45km이며, 운용시간 포함 대략 3시간 정도 소요된거 같습니다.
전기MTB를 이용하기로 전날부터 계획을 잡고, 3차원 지형도를 보여주는 "FATMAP" 사이트에서 지형을 조금 분석해 보니
능선따라 자전거로 접근이 가능할거라 판단 실행에 옮기게 되었습니다.
들머리에서 생태통로를 지나 초입은 완만한 등산로 였으나 칠봉산까지 중간중간 경사가 심한 구간이 5개 정도에
무게 약25키로 자전거를 심박 163까지 힘들게 끌바와 멜바를 하며 도착하였습니다.
헬기장에 도착후 펜스가 쳐 있고 민간인 출입통제라 적혀있어 잠시 주저하고 있는 중 등산객 2분이 내려오시면서
통행이 가능하다고 알려주셔서 포인트에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산길샘 포인트 좌표에는 기상센타건물이 위치하여 있었으며, 건물 앞 전망대에서 운용을 하려했으나
부대 감시카메라가 돌고 있어 아래로 조금 이동후 진입로변 나무에 안테나를 횡단 가설하고 그늘에서
단파대 SSB, CW, FT8 모드로 6국과 교신 후 역순으로 복귀하였으며, 복귀시는 계속 자전거를 타고 하산하여
무릎이 편하게 잘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오늘 응답해 주시고 교신해 주신 DS3EXT 오엠님과 6K5XZE 부회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CW키를 휴대를 못하였고,
서피스 태블릿PC에 설치해 놓은 ICOM RS-BA1 프로그램의 CW-Keyer를 블투 키보드로 송신 하였으며,
키보드 놓을 자리가 마땅치 않아 송신시 조금 버벅거린 점 6K5XZE 부회장님께 죄송합니다. ㅎㅎ
수신은 UA9OV 오엠 제작 CwGet프로 그램이 거의 80프로 이상 수신이 되어 실제 운용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오늘 처음 사용해 보니 이동운용시에 여러가지 모드로 교신을 할 수 있겠더군요.
흥미로운 하루 였습니다.
첫댓글 와우~ 아마추어 무선의 최첨단 디지털화 SOTA 현장을 직접 보니 너무나 부럽습니다. 저도 내년에는 도전학 보겠습니다.
디지탈화로 다니니 편합니다. ㅎ
IC705, 태블릿, 운용SW가 무선으로 연동되어 거추장스럽지 않고 간편 한거 같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첨단 장비가 동원되었군요.. 수고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키보드만 추가 되었습니다. ㅎ
골고루 하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방법과 모드 운용이 흥미롭습니다. 향후 모임때 운용 사례를 공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끌바와 멜바?? 체력이 대단하십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미터 응답국이 많으면 무겁게 안다니셔도 되는데..ㅎ
감사합니다. 차후 계기가 될때 제 운용방법을 풀어보겠습니다.
디스크와 무릎이 좋지않아 자전거를 조금씩 타는데 무리는 하지 않고 쉬엄쉬엄 다녀 왔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교신 감사드리며 휴대하고 계시는 SOTA용 PC는 UM PC가 아니고 태블릿인지요?
2014년형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프로3 입니다.
배터리용량 줄어들긴 했는데 소타운영에 최적인거 같습니다.
멋진 운영기 잘 보았습니다 ^^
올려주신 글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