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때는 저렇게 광택이 넘치고 당시만 해도 K차중에 유일한 냉방차였던 중저항이....
지금은 구식의 대열에 들어서 버렸으니 세월의 무상함(?)은 참...
삭제된 댓글 입니다.
중저항 차량은 1986년산 차량부터 올해 말이나 내년 초부터 재활용없이 고철로 매각되며, 1987년산 중저항은 2012년에, 1988년산 중저항은 2013년도에, 1989년산 중저항은 2014년도에, 1991년산 중저항은 2016년도에, 1992년산 중저항은 2017년도에 폐차되어 신차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1x42편성은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내구연한이 도래되면 폐차되지 않고 경기도 의왕에 있는 철도박물관에 전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슨근거로 1x42 편성이 철도박물관에 전시된다고 하시는지..? 중저항보다 훨씬 더 가치있는 차량도 전부 모조리 폐차한 마당에..
-철도박사-/1x42편성은 중저항 선두차량이기 때문에 철도박물관에 전시됩니다.
꼭 선두 차량이라고 해서 철도박물관에 전시되는 건 아닙니다.ndc도 갔다 버렸고 쵸퍼 차 301편성도 폐차됬죠.
메트로 3호선/舊301편성의 폐차 이유는 지하철박물관 건립 취소로 인해 아쉽게도 폐차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舊101편성과 舊201편성은 지하철박물관에 전시하기 위해 현재 신정차량사업소에 유치되이 있는 상태더군요.
현재 중저항은 안산선으로 가는 경우가 드물죠.. 시흥차량기지에 가서 중검수를 받는 경우 및 안산선 내에서 시운전을 하는 경우가 있죠.
88년도에 개통된뒤 23년이 흘렀네요.. 1호선의 지선역할(청량리-안산 → 영등포-안산 → 구로-안산)을 하다가 94년 4호선과의 연계노선(당고개-안산, 오이도[2000년 7월 28일 이후])으로 바뀌어버린 안산선..
안산선이 처음 개통하였을때 1호선이 다녔군요.. 그러다가 4호선으로 교체되었고요..
마지막사진에 인터뷰하시는 분 역장인가요 아니면 기관사인가요그리고 저분 지금은 은퇴하셨겠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중저항 차량은 1986년산 차량부터 올해 말이나 내년 초부터 재활용없이 고철로 매각되며, 1987년산 중저항은 2012년에, 1988년산 중저항은 2013년도에, 1989년산 중저항은 2014년도에, 1991년산 중저항은 2016년도에, 1992년산 중저항은 2017년도에 폐차되어 신차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1x42편성은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내구연한이 도래되면 폐차되지 않고 경기도 의왕에 있는 철도박물관에 전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슨근거로 1x42 편성이 철도박물관에 전시된다고 하시는지..? 중저항보다 훨씬 더 가치있는 차량도 전부 모조리 폐차한 마당에..
-철도박사-/1x42편성은 중저항 선두차량이기 때문에 철도박물관에 전시됩니다.
꼭 선두 차량이라고 해서 철도박물관에 전시되는 건 아닙니다.ndc도 갔다 버렸고 쵸퍼 차 301편성도 폐차됬죠.
메트로 3호선/舊301편성의 폐차 이유는 지하철박물관 건립 취소로 인해 아쉽게도 폐차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舊101편성과 舊201편성은 지하철박물관에 전시하기 위해 현재 신정차량사업소에 유치되이 있는 상태더군요.
현재 중저항은 안산선으로 가는 경우가 드물죠.. 시흥차량기지에 가서 중검수를 받는 경우 및 안산선 내에서 시운전을 하는 경우가 있죠.
88년도에 개통된뒤 23년이 흘렀네요.. 1호선의 지선역할(청량리-안산 → 영등포-안산 → 구로-안산)을 하다가 94년 4호선과의 연계노선(당고개-안산, 오이도[2000년 7월 28일 이후])으로 바뀌어버린 안산선..
안산선이 처음 개통하였을때 1호선이 다녔군요.. 그러다가 4호선으로 교체되었고요..
마지막사진에 인터뷰하시는 분 역장인가요 아니면 기관사인가요
그리고 저분 지금은 은퇴하셨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