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시간 외 8% 폭락, 머스크, 로보택시 발표 연기
https://mishtalk.com/economics/tesla-slammed-8-percent-after-hours-musk-postpones-robotaxi-announcement/
2024년 7월 23일
•
오후 5시 32분
•
31개의 댓글테슬라, 시간 외 8% 폭락, 머스크, 로보택시 발표 연기
•
경제학
테슬라는 예상보다 훨씬 약한 실적 보고서로 인해 시간 외 근무에 타격을 입었습니다. 게다가 머스크는 로보택시에 대한 발표를 8월 8일에서 10월로 연기했습니다.
수입이 부족합니다
CNBC는 테슬라가 월가 추정치에 못 미치는 수익으로 자동차 매출이 7% 감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테슬라는 화요일 투자자 자료에서 매출이 전년 대비 249억 3,000만 달러에서 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매출은 전년 동기 2,127억 달러에서 7% 감소하여 199억 달러에 그쳤습니다. 자동차 매출에는 8억 9,000만 달러의 규제 크레딧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작년의 3배 이상입니다 .
CEO 엘론 머스크는 화요일 실적 발표 전화에서 개회사를 통해 테슬라가 10월 10일에 로보택시 공개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원래 그는 행사가 8월 8일에 열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통화의 Q&A 부분에서 주주들이 "첫 번째 로보택시 주행"을 언제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머스크는 "내년에 할 수 없다면 정말 놀랍겠다"고 말하며, 과거에 자신의 예측이 "지나치게 낙관적이었다"고 먼저 언급했다.
우리는 머스크가 "내년"에 완전 자율 주행을 약속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앞으로 최소 8년 동안 매년 그렇게 할 것입니다.
플래시백 2016년 1월 10일
약 2년 후면 당신은 차를 불러서 당신에게 운전해 오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테슬라는 LA에서 뉴욕으로 출발할 때 스스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을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2020년까지 1,000,000대의 로보택시
로보택시 공개
2024년 4월 8일: MishTalk
내 답변: 테슬라의 로보택시 8월 출시는 엘론 머스크의 증기웨어에 더 가까울 것입니다.
8월 8일, 일론 머스크가 로보택시에 대한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웨이모보다 너무 뒤떨어져 있어서 머스크는 경기장 근처에도 가지 못했습니다.
기술적 관점
Reddit 에서 흥미로운 사실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
가장 큰 기술적 차이점은 Waymo/Cruise는 Lidar/레이더/카메라 등 여러 가지 센서 모드를 사용하는 반면, Tesla는 카메라만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
시각만을 이용하는 시스템에서는 (1) 거리/지각 트랙의 깊이를 추론하는 것, (2) 시스템에 중복성을 갖는 것, (3)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시스템이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올바른 작업을 수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카메라가 보는 것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을 제외하면 Waymo/Cruise는 L4 로보택시이고 Tesla는 개인 소유 차량을 위한 L2 운전자 지원 시스템입니다 .
또 다른 Reddit 댓글
테슬라는 카메라만 사용합니다. 아이디어는 자동차가 카메라로 보이는 것만으로 운전하도록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사람이 눈으로 보는 것에 따라 운전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테슬라는 이제 "엔드 투 엔드"를 시도하고 있는데, 이는 단일 신경망을 훈련하여 비디오에서 직접 운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Waymo는 상호 연결되고 별도로 훈련된 일련의 신경망을 사용합니다.
테슬라의 접근 방식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첫째, 카메라만 사용하고 자세한 지도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카메라 비전이 실수를 하더라도 차에 중복성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카메라가 태양에 의해 눈이 멀거나 물체에 의해 가려지거나 더러워질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전은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물체를 잘못 식별하거나 거짓 양성 또는 거짓 음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Waymo가 레이더와 라이더를 사용하는 것의 이점 중 하나입니다. 레이더와 라이더는 능동 센서이므로 카메라처럼 고장이 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레이더는 카메라의 신뢰성이 떨어지는 비나 안개 속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따라서 레이더와 라이더를 사용하면 인지를 더 신뢰할 수 있게 만드는 보조 소스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인지가 더 신뢰할 수 있게 되면 자동차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더 나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번역
머스크는 가능한 한 저렴하게 이 작업을 하려고 하지만, 이 때문에 기술 면에서 뒤처지게 됩니다.
운전 자동화 수준
Synopsis 의 자동화 수준 .
머스크와 테슬라 컬트는 카메라만 탑재한 시스템이 더 뛰어나다고 주장하지만 주행 결과는 그렇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L2가 L4보다 우월하다고 주장하는 것은 농담입니다.
로보택시 시범이 다가온다
머스크 는 내년 말까지 동해안에서 동해안까지 자율주행 시범 운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위의 기사는 2016년에 작성된 것입니다.
머스크는 수요일 컨퍼런스 콜에서 테슬라가 2017년 말까지 "단 한 번의 터치도 필요 없이" 로스앤젤레스에서 뉴욕까지 주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머스크, 연간 5만 대의 EV 세미트럭 생산 약속
도로에는 400만 대의 세미트럭이 있지만 8등급 트럭 EV 충전소는 35개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머스크는 5년째 공장 없이 전기 트레일러 5만 대를 생산하겠다고 홍보하고 있다.
일렉트렉 에 따르면 테슬라의 기가팩토리는 아직 30% 정도만 완성됐고 테슬라는 수년간 시설을 확장하지 않았다고 한다 .
테슬라 로보택시 결론
테슬라 로보택시는 허황된 상품에 불과하며, 머스크가 안전하지 않은 독립형 기술을 고집하는 한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테슬라는 웨이모보다 수년 뒤쳐져 있다.
머스크는 "내년에도 할 수 없다면 정말 놀라겠다"고 말했다.
머스크가 약속을 한 지 2년 안에 어떤 약속이라도 지킨다면 정말 놀라울 겁니다.
MishTalk 이메일 알림을 구독하세요.
이메일을 입력하세요…
구독하다
구독자는 게시물이 올라오면 이메일 알림을 받습니다. 마음에 드는 게시물을 읽고 언제든지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MishTalk.Com 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