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29일 (금) ~ 30일 (토) 서울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환~ 하게 만나요.......
일 년에 단 한번, 마음 놓고 어린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즐거운 축제,
장애․ 비장애 어린이 구별 없이 어린이라면 누구든 공연장으로 찾아와 유쾌하고 멋진 공연을 마음 놓고 볼 수 있는 신나는 축제!
< 제 14회 국제장애어린이축제 - 극장으로 가는 길>이 올 가을에 찾아옵니다.
2016년 ‘제 13회 국제장애어린이축제 – 극장으로 가는 길(The way to the Theater)’극장으로 가는 길을 참고해주세요~^^*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사장 이종덕)은 문화예술교육 더베프(구 어린이문화예술학교)와 공동주최로 10.8(목)~10.9(금) 양일간 충무아트홀 일원에서 ‘제 13회 국제장애어린이축제 – 극장으로 가는 길(The way to the Theater)’을 개최한다. 이 축제는 장애 어린이와 비장애 어린이가 경계를 허물고 문화로 함께 되는 국내유일의 장애어린이 축제이다.
2003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극장으로 가는 길’은 신체적•심리적 이유로 극장을 찾기 어려웠던 장애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수준 높은 해외 우수공연과 국내 우수공연, 장애 어린이 가족을 위한 심리 치유 워크숍 등을 3,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극장공연의 수익금은 전액 다음 축제를 위해 쓰이며 이밖에 거리예술 공연, 1인 독립 예술가 공연, 텐트 안에서 펼쳐지는 책 공연 드라마 텐트, 라이브 마림바 연주, 부산 어린이 영화제 참가작 상영, 책 놀이터, 오감만족 상자길, 정글탐험 등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된다.
국제장애인어린이축제는 지난 12년간 100여개의 공연을 포함하여 총 25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총 3만명의 관객을 만나왔으며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문 ‘모든 어린이들을 위한 축제’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13회 축제의 프로그램은 크게 ① 3천원의 유료 프로그램 (탭탭탭!, 플레믹스의 코미디극장, 아무도 몰래 혼자 있을 때, 여행 가방속에서 꺼낸 기억, 나와 함께하는 여행), ② 무료 프로그램(1. 탐험 - 정글탐험, 큰 인형들과 놀자, 60초 영화제-내가 바라본 풍경,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참가작 상영, 2. 작은 공연 – 솔산 광덕이야기, 비 바람 번개 구름, 뿔, 마림바연주, 시간 낭비 요요쇼, 룰루랄라 함께 노래해요, 판타스틱 매직쇼, 사물놀이 공연)으로 나누어진다.
또한 종이비행기 만들기, 돌멩이 그림 그리기, 오감만족 상자길, 현수막 배너놀이터, 도자기 목걸이 만들이, 페이스페인팅, 축제 기념사진•뺏지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충무아트홀은 중구관내 장애•비장애 어린이 및 가족 대상 200명을 공연에 무료 초청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이는 오는 10.6(화)까지 중구내 15개 주민센터에서 선착순으로 공연관람을 신청할 수 있다.
공공문화재단인 충무아트홀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지원•육성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어린이 미술체험전시 <아트 디스커버리>를 개최하여 4천여명의 어린이를 주축으로 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만났고, 지난 9월에는 ㈜샘표와 공동주최로 어린이 그림 대회인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展>을 개최하였다. 이번에는 국제장애인어린이축제를 개최하여 충무아트홀 일원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문의 02-2234-4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