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조금씩 독서량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평소 책을 많이 읽지는 않았던터라 우선 다독과 계독(한 분야 책을 연속적으로 읽는 것)을 통해 시야를 트기 위해 힘 쓰고 있습니다. 현재는 경제 재테크 분야 그중에서도 부동산 부문에 집중해서 보고 있는데요. 어렵지만 읽다보니 더 재밌는 것은 일반적인 자기계발서와는 달리 불투명한 미래에 대비하는 개념보다는 당장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도 많아서인것 같습니다. 부동산은 금리, 세금, 경제 등 많은 부분을 섭렵하는 종합예술과 같습니다. 그래서 더 어렵고 운도 좋아야 하지만 성공운을 높이고 실패운을 최소화 하기 위해 더더욱 공부를 해야 한다고 느낍니다.
몇일전 읽은 부동산비법서는 유튜버 재테크읽어주는파일럿이 저자로써 판매수익 추구 보다는 지식 나눔 목적으로 저술되어 한정수량 판매로 빠르게 절판 되었습니다. 유튜브를 보다가 짧고 명료한 컨텐츠가 잘맞아 뒤 늦게 책 쓴 것을 알고 찾아보니 늦었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중고로 부동산비법서와 주식비법서 2권을 5만원에 구매 했습니다.
부동산비법서는 누구나 쉽게 이해 되도록 하였고, 큰 폰트와 짧은 챕터로 되어 있어 읽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읽었습니다.
코로나 특수로 인해 유동성 증가와 재테크 관심이 쏠리며 부동산이 비정상적으로 급등 하였고 지금은 금리로 인한 급락으로 돌아 섰으며 정부 정책완화와 미 기준금리 상승으로 인해 노선을 정하기 어려운 대 혼란기인데, 책에서는 이러한 쏠림 현상에 연연하지 않고 안전하고 건전한 투자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모든 재원은 인플레이션에 따라 물가가 상승하니 집 값 역시 자재, 인건비 상승에 비례해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며 최소 물가상승률 이상 우 상향 하는게 기본이며, 좋은 입지와 수요가 많은 곳은 물가상승률을 훨씬 웃도는 수익을 내면서도 안정적인 투자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 인구감소로 인해 수도권 및 중심지는 인구가 더 집중되고 지방 및 외곽지는 더 감소하는 현상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그 점을 염두 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에 읽었던 책들은 마인드를 다잡게 해주는 위주여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갈증이 있었거나 또는 차트 위주의 과거 복기 식으로 풀이하거나 갭 투자를 부추기고 공격적인 투자 아닌 투기를 부추기는 내용의 책들이 코로나 시국에 많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입문자의 입장에서 사리분별이 안되는 저로써는 뜬구름 잡기 또는 위험한 내용의 책들이 많았던거 같습니다. 반면 부동산비법서에서는 기본기를 탄탄히 하여 천천히 수익을 내되 안전하고 다른 투자보다 수익률이 좋은 부동산에 대해서 방법을 알려주고, 앞으로 전망 있는 도시나 흐름을 제시하면서 늘 공부하고 대비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직 책을 완전히 소화한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후기를 쓰기에는 부족함이 있지만 작년부터 여러권 읽은 부동산 책중에는 가장 이해하기 쉽고 재밌으며, 현실적이고 건전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어 와닿은 부분이 많았습니다. 다음번에는 미라클모닝을 통해 인생전환점을 맞이하게 해준 ‘아침5시의기적’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이상 후기였습니다.^^
첫댓글 이야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작은 경험이 소중한 자료로 남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엔 직장인들이 필요한 세테크 세금에 대해서 보고 있습니다. 머리로 이해해도 설명하는건 쉽지 않겠네요. 독후감도 공부라 생각하고 틈틈이 후기 남겨 보겠습니다.
독서후기 게시판도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