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 중 엔진 노킹이 발생하여
인젝터 정밀점검을 받을려고 방문하엿습니다..
그런데 인젝터 상태가 어째 좀 이상합니다..
그동안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엔진까지 정비를 하였다고 하는데
정말 인젝터에 문제가 있는지 함 살펴보죠...
인젝터 분사량 점검 테스트 결과
VL구간이 한계값 초과되엇으며
LL구간은 기준 대비 약 20~25% 오버 된 상태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 인젝터를 바꾸면 한방에 해결되지만
제가 한번 잘 만들어 볼랍니다...ㅎㅎ
연료량이 많을 경우
충분히 노킹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놓아두면 다른 문제로까지 번질수 있기에
정비를 해 주는게 이익입니다...
DPF상태를 보면
확실하게 사망하였습니다..
엔진을 손 보았을 정도면
DPF가 영향을 받지 않을수는 없을것입니다..
DPF는 최종 결과물이기에
DPF가 파손된 원인은
인젝터, 흡기, 엔진, 터보..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기에
정확한 진단 후 정비를 하는게 좋습니다..
인젝터 영점조정 중 입니다...
정상치에 맞을때까지요...
물론 조정 한계치를 벗어난다면
계속 건드려선 안되고 교환해야 합니다..
참고로 제작사에서 부품 하나하나 다 공급을 하지않아서
때론 폐품을 이용하여 수리하기도 합니다..^^
인젝터 영점조정 작업 후 입니다..
사실 그래도 분사량이 좀 많은 편 입니다..
그러나 조정 한계치에 다다른 인젝터와
한계치를 벗어난 인젝터도 발견되어
1개는 가지고 있는 재생품으로 교환하였습니다..
더 이상 조정은 불가하단 말이죠...
데이타 상으론 별 차이 없는것 같지만
엔진에 장착 된 상태에서는
상상 그 이상으로 많은 영향읆 미치기때문에
인젝터 수리는 항상 정확해야 합니다..^^
이건 다른문제인데
인젝터최소학습값 문제로 인해
엔진경고등이 점등되어
엔진RPM이 올라가는 증상인데
인젝터를 교환하엿지만
몇개월 후 다시 엔진경고등이 점등되어
ECU프로그램 작업하는 중 입니다..
사실 쉐보레차량에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
P02CD, P02CF, P02DD, P02CE 고장코드가 발생하면
인젝터 교환 후 프로그램도 같이해야
증상이 해결이 된답니다...^^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모하비인젝터수리 #인젝터정밀검사 #MDP학습값불량 #ECU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