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경쟁력이 돋보이는 OTT BOX 업체
알로이스는 OTT셋톱박스 전문업체로 지난 2019년 9월 IBKS 제9호 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주력 제품인 안드로이드 OTT Box는 영상콘텐츠를 디코딩하여 TV 등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를 통해 영상을 출력해주는 장치이다. 동사 제품은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여러 인터넷 회선에서 교차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동사의 제품 매출은 100% 해외 지역 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Open market(일반 소비자)이 주력 시장이다. 3Q21(누) 기준 주요 수출 지역별 매출 비중은 유럽 52.2%, 북미 30.7%, 중동 5.9%, 남미 3.2%, 아시아 등 기타 국가 7.9%로 구성된다.
지난 3분기 판매처 다변화를 통한 실적 성장 달성
3Q21 기준 매출액은 83억원(+81.3% yoy), 영업이익은 15억원(+160.5% yoy)을달성하였다. 유럽 및 북미 등 선진국 시장에서의 매출 고성장이 이어졌으며 아시아 지역 신규 판매처가 확대되면서 외형이 성장했다. 주요 수출 지역별 매출액은 유럽 43억원(+65.0% yoy), 북미 25억원(+43.3% yoy)을 기록하였고, 아시아 및 기타 지역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13.5억원(3Q20: 0.5억원)을기록하였다. 외형 성장에 따른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발생하며 3Q21(누) 기준 영업이익률은 +4.3%p(yoy) 개선된 20.2%를 기록하였다.
올해 연간 최대 실적 기록 전망
올해 연간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3Q21(누)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가운데 주요 수출 대상국의 겨울 휴가 시즌 및 스포츠 이벤트 등으로 인한 수요 강세가 4분기에 뚜렷하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최근 발행한 CB/BW로 조달한 자금은 원재료 확보 및 연구 인력 충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향후 품질 고도화에 따른 제품 경쟁력 제고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IBK 이환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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