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023
243
20241024
117
20241025
137
20241026
162
20241027
117
가입
20241023
0
20241024
0
20241025
1
20241026
0
20241027
0
게시글
20241023
2
20241024
2
20241025
4
20241026
2
20241027
3
댓글
20241023
0
20241024
1
20241025
0
20241026
0
20241027
0
 
카페 게시글
HIkari Railstar의 여행기 - 2019/10 간사이 여행기 [2012 Winter Mission] 20. 치쿠히선과 카라츠선의 만남, 야마모토역
Hikari RailStar 추천 0 조회 264 13.09.04 10:46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9.04 16:45

    첫댓글 일본은 그래도 버스 배차가 길어도 이렇게 시각표를 게시하여 놓아서 언제 탈 수 있는지 알려주는게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도 시골 지역은 배차가 긴 곳이 많지만 정작 대부분의 경우 정류장에 시각표가 나와 있지 않고 해당 지자체에서도 종점과 기점 정도만 알려주어서 현지인들만 탈 수 있죠.

  • 작성자 13.09.06 09:10

    종종 현지에 사시는 분들도 시간을 정확히 모르고 일단 나가서 기다리시는 경우가 많죠.
    우리나라는 시간표를 해놔도 제시간에 올까라는 생각도 듭니다.(늦게오기보다는 먼저 지나가버리는 경우가.....)

  • 13.09.04 22:09

    님의 여행기를 통해 제가 크게 잘못 알고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낙담도 많이 되고 적잖이 당혹스럽기도 합니다.
    치쿠히선과 가라츠선이 복선처럼 나란히 주행하는 구간이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고, 두 노선의 상관관계와 정확한 위치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님께서 가라츠역을 거쳐 하카타 방면으로 가실 줄 알았는데, 전혀 예측이 되지 않게 다시 남하하시는 구도입니다.
    한편, 님께서 설명을 주시지 않았다면 아마 이 여행기를 홋가이도 여행기인줄로 착각할 정도로 설경이 너무 쭈욱 이어지는 느낌입니다.
    (요즘 많이 바쁘셨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대학교 출강 및 하시는 일들은 잘 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 작성자 13.09.06 09:16

    첫날부터 생뚱맞게 눈을 만나고 다녔죠^^ 그래도 나중에 올라갈 하코다테본선 각역정차를 보시면 이 정도 눈쯤이야 하실겁니다.(눈이 너무 많이 와서 역명판 밖에 찍을 게 없었습니다;;;;;)
    원래 3일차 여행의 메인은 히타히코산선의 빠진 역명판 "한 개"를 건지는 것이었습니다. (곧 나옵니다^^)

    ** 대전가는 것은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별로 힘들지도 않고요. 좋은 자리 몇 곳 공고가 나와서 그거 준비하고 있는데요, 별로 바쁘지는 않습니다^^ 항상 염려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