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erragamo
1898년 이탈리아의 나폴리 지방에서 페라가모는 어려운 가정 환경 속에서
14형제 중 11번째로 태어났다.그는 어렸을 때부터 구두에 관심을 가졌고,
구두직공이 되고자 했으나 구두 직공을 천한 직업으로 여기는 부모의 반대에 부딪쳤다.
그가 9살 때 가난한 집안 형편 때문에 누이의 세례식에 쓸 흰 구두를 장만 할 수 없게 되자
그는 몇일 밤을 새가며 손수 누이의 흰 구두를 만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그가 만든 구두에 감탄하자
그의 부모들도 그가 구두직공이 되는 것을 허락하게 되었다. 14살 때 그는미국으로 건너 간다.
1920년대부터 페라가모는 브랜드를 설립 헐리우드 스타들과 세계의 유명인들 구두를 만들기 시작하였다.
1927년 그는 다시 이탈리아로 돌아와 프로렌스에 회사를 설립한다.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그의 구두는 완벽한 착용감과 편안함으로 오드리 헵번, 그레타가르보, 소피아로렌, 윈저공작 부인 등의
당시 유명인들과 상류 계층의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게 된다. UCLA에서 해부학을 공부한 페라가모는
인체공학적인 측면에 신경을 쓴 수제화를 만들어냈다. 가능한 한 작은 사이즈에 발을 맞추어
억지로 끼워 넣던 것에서 벗어나 발의 해부학을 연구 "하이 패션과 편안함은 양립 할수있다."라고 말했다.
페라가모사는 1996년 샤넬로부터 웅가로 패션 사업을 인수하였으며, 1997년 밀라노에서 세계적인 보석업체
불가리와 향수, 화장품에 대한 합작 계약을 맺어 1998년 하반기부터 향수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Gucci
구치오 구찌. "최상의 전통을 최상의 품질로, 그리고 과거의 뛰어난 제품을 현대에 반영시킨
"상품만들기"를 컨셉으로 한다. 품질보증을 하기 위해서 디자이너 이름을 넣어서
판매한 것이 브랜드 상품의 원조이다. 구치오 구찌가 고안한 자신의 이니셜을 모태로 한
더블G의 모노그램은 매우 유명하다. 밀라노의 구찌는 지금도 세계 트랜드의 센터이지만
구찌사는 지금 구찌가를 떠나 다른 사람에게 넘어간 상태이다. 현 구찌그룹 N.V.의 사장 겸 최고책임자는
구찌 재건의 입안자이기도한 도메니코 데 소레이다. 산로랑과 세루지오 로시를 매수하는등,
프라다의 패트릿시오 벨테리와 함께, 패션업계를 독점한다는 착각이 드는 것을 부정할 수 없는 남자이다.
Prada
최근에는 유니섹스한 스타일로 선풍적인 인기 브랜드로서 그 이름을 떨치고 있는 프라다.
고급 브랜드로서의 위치와 동시에 기능성을 제일로 고려한 디자인의 백등을 발표해서
모든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예전에 밀라노에 있던 사교계의 부티크가 그 뿌리이다.
미우치아 프라다의 조부인 창업자 마리오 프라다는 세계를 직접 돌아다니면서 보헤미아의 크리스탈,
진귀한 동양의 등나무, 중국의 살아 숨쉬는 해룡 가르샤와 영국의 실버 등의
최고의 물건들을 모아왔던, 뛰어난 심미안 지닌 무역상이었다.
chanel
가브리엘 샤넬. 1883년 8월 20일, 프랑스 오베르뉴에서 태어났다. 15세때 어머니가 죽고,
고아원과 수도원에서 자랐다. 통칭은 코코 샤넬(CC). 모노그램의 유래로 매우 유명해졌다.
1916년에 크츄리엘로 오뜨 꾸뛰르 콜렉션을 발표했다. 당시, 검은색은 상복만으로 사용되고 있었지만,
그녀가 처음으로 검은색을 사용했다. "색을 많이 사용하면 지저분하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멋지고 착용감이 좋은 패션을 제안, 심플하고 엘레강스함을 추구했다.
또한, 언더웨어에 사용되던 쟈쥐 소재를 처음으로 수츠 등의 포말한 제품에 사용했다.
여성이 바지 스타일도 다양해졌다. 71년 숨을 거둔 이후에도 현대패션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디자이너
Etro
짐모 에트로는 1968년 에트로 SAP를 설립하여 섬유 원단 컴버터로 시작한 이래,
고품질과 심미스러움을 바탕으로 한 Life Style Total Look을 선보였다. 이국적인 문화를 바탕으로
캐시미어, 실크, 린넨, 면 등의 고급 섬유를 만들어 많은 인기를 얻는다.
1975년 고급 원단으로 유명해진 에트로는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즐리 문양의 라인을 선보인다.
이 문양은 에트로의 80년대의 주류를 이룬다. 이 라인은 이불, 담요, 소파 등의 다른 영역으로 확대된다.
원단 생산 라인은 가죽 제품쪽으로 확장 됐으며, 가방과 여행용 가방의 독특한 재질
즉, 특수 코팅 제작으로 처리된 페이즐리 패턴 쟈가드 문양은 점점 시간이 갈수록
지갑, 화장품 케이스, 소품용품과 같이 작은 사이즈 제품에도 적용이 되었다.
90년대 들어 의류 사업에 집중 투자. 에트로의 디자이너들은 에트로만의 고품질의 창조적이고 모던한
남녀 의류를 탄생시켰다.
에트로는 MILAN의 역사적인 도시인 Via Spartaco 에 본사를 두고 있다.
에트로는 향후 이태리 국내 시장에 주력하면서 세계 시장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에트로는 동양적인 아름다움에 관심을 두고 유행을 창조한다.
에트로는 1997년 런던에 샵을 오픈했고, 그 후에 베를린, 중국 등에 샵을 오픈했다.
Celine
루이뷔통과 함께 프랑스의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로 손꼽히는 셀린느의 역사는
1946년 어린이의 구두를 취급하는 첫 부티크가 파리의 말트가에 생기면서부터 시작
부티크의 주인인 셀린느 비피아나의 이름을 따서 시작된 셀린느 부티크는 셀린느 부부의
"고품질, 편안한 구두 철학"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게 된다. 1959년 셀린느의
독특한 말 재갈 장식을 한 잉카 로퍼가 디자인 되면서 셀린느는 고객 층을 어린이에서 여성 층으로 넓혔다.
점차 대중적 인기를 누리면서 셀린느는 1969년에 처음으로 레디투웨어를 선보인다.
이전에 신발과 가방 등의 가죽 제품으로 성공한 후, 그 품질과 품격을 그대로 의류에도
적용시키고자 1967년 꾸뛰르 디자인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2년 만에 레디투웨어 컬렉션을 출시한
첫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 1971년 파리 에투왈 광장(에투왈이란 불어로 별이란 뜻)의
개선문을 둘러싸고 있는 체인 장식을 본 뜬 블라종(Blason) 로고가 프린트 된
에트왈 블라우스는 출시되자 마자 큰 인기를 얻었다. 그리고 이어 1975년에는
셀린느의 백 및 액세서리 컬렉션인 "블라종 라인"이 탄생되었다.
Burberry
토마스 버버리. 1835년 영국 사리주 브러컴그린에서 출생했다.
1856년 런던 베이진스턱에서 양복점을 개업했다. 농민들이 더러워지는 것을 막기위해
옷 위에 겉옷을 걸친 상위를 힌트로 "개버딘"이라 불리우는 내구성, 방수성이 뛰어난
신소재를 세상에 내놓았다. 이름의 유래는 스페인어로 순례자가 입는 겉옷을 의미하는 "카발디나" 이다.
1888년에 특허를 획득했다. 1911년에 인류최초로 남극점에 도달한 아문젠이 방한복으로 사용했고,
제1차 세계 대전 시기인 1914년에는 트렌치코트로 영국 육해군에 정식 채용되는 등,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버버리코트"라고 불리우는 아이템은 작가 코난 도일, 영국 전 수상 윈스턴 처칠, 미전대통령 죠지 부시,
여배우 캐서린 햅번등 수많은 저명인사가 애용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1919년 죠지5세때부터 코트 쟈켓부문에서 영국왕실용으로 공급하게 되었다. 에드워드8세도
그레이트 코트(원단이 두꺼운 코트)의 디자인을 승인했다. 50년에는 죠지6세가 방한복으로서,
55년에는 엘리자베스2세, 89년에는 웰즈 황태자에게 다시 공급하게 되었다.
1924년 등장한 "버버리 체크"는 매우 유명하며, 코트의 안감으로 디자인 되었던 것이 기원이다.
67년 파리쇼에서 발표된 우산은 버버리체크를 사용, 처음으로 안감이외의 용도로 사용된 것이다.
그후 백, 머플러등 다양한 패션아이템에 다양한 칼라배합으로 전개되었다. 97년에는
"삭스 피스 애비뉴"의 여성사장, 로즈 마리 브라보가 최고경영책임자에 취임했다.
또한 질 샌더의 어시스턴트 디자이너였던 로베르토 메뉴케트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했으며,
\"버버리 프로섬컬렉션"으로 1999 S/S에 레이디스, 2000 S/S에 멘즈상품으로 컬렉션에 참가.
로즈마리 브라보와 부사장겸 레이디스MD 미첼 스미스를 중심으로 전통에 모드를 더한
현대적인 스타일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섬(prorsum)"은 라틴어로 "전진"이란 뜻.
Gianni Versace
지아니 베르사체. 1946년 남이탈리아 렛죠 카라브리아에서 출생한 베르사체는
어머니가 패션관계 일에 종사하고 있었기 때문에 어린시절부터 패션과 친숙했다.
72년에 "카라간" 과 "제니"의 디자이너에 발탁됐고 75년에 "콘프리체" 레자웨어 디자인을 다뤘다.
78년 독립해서 독자 컬렉션을 발표, 밀라노의 스피카 스트리트에 샵을 오픈했다.
심플하지만 개성이 강한 아름다움의 철학으로 밀라노의 최고봉에 군림했다.
82년 이탈이아 "골든아이상" 제1회 수상자로 선정됐고, 83년 미국의 "커티삭" 상을 수상했다.
88년에 Stanley Marcus Award를 수상했고, 90년 파리에서 첫 오뜨 꾸띄르 컬렉션인
아뜨리에 베르사체를 호텔리츠에서 발표. 같은 해 97년 7월, 게이인 테러리스트의 총에 맞아 숨을 거뒀다.
밀라노모드의 \"3G\"로써 페레와 아르마니와 함께 90년대 밀라노를 이끌어왔다.
1998년 S/S부터 쁘레타 포르테, 꾸띄르등 모든 부문을 동생인 도나테라가 계승했다.
Cartier
1847년 아돌프 피카드의 견습생이었던 루이 프랑소와 까르띠에가
파리의 몽토르고이가 31번지에 있던 보석 작업장의 책임을 맡으면서 시작
1856년 나폴레옹의 지배가 끝나고 혼란기를 보낸 프랑스가 다시 활기를 되찾으면서
귀족들이 모이던 빨레 로와아얄 부근에 자신만의 샵을 열었다. 그리고 뉴베르케르크 백작 부인이
샵에 방문하게 되고 백작 부인의 소개로 나폴레옹 3세의 사촌인 마틸드 황녀가 그의 고객이 되었고 이어서
당시의 패션 리더였던 유제니 황후의 보석 세공을 맡게된다. 이일로 그는 그의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된다.
또한 세계적인 재봉사인 윌스와 친구가 된다.
루이 프랑스와 까르띠에는 가문의 전통을 세우기 위하여
그의 아들인 루이 프랑스와 알프레드에게 기술을 가르쳐 사업에 참여 시키고
1874년 알프레드는 회사 경영을 인수 받는다. 1899년 알프레드는 그의 세 아들 루이, 자끄, 피에르와
함께 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키우고 국제적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 사업 수완이 가장 뛰어났던
루이는 사업을 이어 받았고, 1902년 그의 동생인 자끄와 삐에르와 함께 런던과 뉴욕에
지사를 세우도록 하였다. 이 뉴욕 5 번가의 모튼 플랜트 빌딩은 훗날 까르띠에 인터내셔날사의
본부가 된다. 루이 삼형제 곁에는 찰스 자끄, 모리스쿠에, 에드몬드 에거 등 최고의 공예가가 있었다.
최고의 디자이너들과 함께 까르띠에는 불멸의 작품들을 끊임없이 내놓기에 이르렀고,
모든 형태의 보석 예술을 진보 시켰으며 보석 외에도 시계, 악세서리를 최고의 경지에 올려 놓았다.
Louis Vuitton
1896년 이미테이션 상품의 유통을 방지하기 위해서 세계 최초로 모노그램무늬를 이용했다.
루이 뷔통의 이니셜인 L과 V, 꽃과 별의 조합의 모양은 그의 아들인 죠르즈 뷔통이 고안했다.
왕후귀족을 시작으로 상류사회의 사람들을 매료시켰다. 그러던 중, 1998-1999 A/W부터 모드에 진입했다.
그때까지 콜렉션용의 의류를넣어 나르는 물건을 만들던 브랜드가 의류제작을 시작했다 해서 화제가 되었다.
디자이너로 기세가 좋은 마크 제이콥스를 받아 들여 첫 콜렉션부터 대호평을 받아서 지금에 이르고 있다.
87년 루이뷔통사와 모에 헤네시사의 합병으로 "LV 모에헤네시그룹"이 탄생했다.
세계 최대의 패션제국의 탄생. 프랑스의 문화와 전통을 깊이 있게 표현해내고 있는 것이 커다란 특징이다.
루이비통, 로에베, 세린느, 베루루티, 크리스챤 디올, 지방시 쿠뛰르, 겐죠 쿠뛰르,
크리스챤 라크루아, 후레드, 세포라등이 관련기업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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