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리브 입니다.
오늘은 국제위러브유 소식이 보도되어 소개 하려고 합니다.
케냐 나이로비에 있는 초등학교에 찾아가
홍수로 피해를 입은 학교 시설을 정비하고 학교에 교과서와 비품지원도 했다고 합니다.
훈훈한 소식 만나보세요~~^^
위러브유 케냐 나이로비 회원들이 키암부에서 나무 1000그루를 심는 ‘맘스가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학생, 교직원 등 약 1100명이 참여한 기념식에서 보니페이스 마틴다 교장은 “홍수로 많은 것을 잃었다. 희망마저 사라졌는데 학교가 아름다워지면서 희망도 갖게 됐다”며 위러브유에 감사를 전했다. 자신타 은조지 카베베 부교장 역시 “교과서가 손상돼 4학년이 수업하지 못했는데 지금은 모든 학생이 교과서를 볼 수 있다”며 “학습능력이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위러브유 회원 모리스 와플라(23) 씨는 “학생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원하는 꿈을 마음껏 펼쳐갈 수 있게 돼 기쁘고 행복하다”며 이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위러브유는 그간에도 국내 각지 학교와 마을에 컴퓨터, 책가방, 학용품 등을 전달하고, 빈곤가정에 생계수단인 염소를 후원하며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왔다. 에이즈 보균 아동을 돌아보며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으로 미래세대를 응원했다. 수단 내전 난민에게 6만 실링을 지원해 아픔을 보듬기도 했다. 시아야 올렝고마을 등 물부족 지역에 ‘사랑의 물펌프’를 설치해 깨끗한 식수를 공급한 것도 주민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복지 활동이다. 지난해에는 나이로비 타시아 콰 은데게 4등급 병원에 1만 L 용량 물탱크 2대를 기증했다. 혈액이 부족한 이웃을 위해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펼치고, 지역사회를 정화하는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과 나무를 심는 ‘맘스가든’ 프로젝트도 활발하다.
한국에서 시작한 국제위러브유는 교육지원, 긴급구호, 빈곤∙기아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복지활동을 전개하는 UN DGC(공보국) 협력단체다.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슬로건 아래 30년 가까이 민족, 국가, 언어, 문화를 초월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넣는다. 79개국 15만5000여 회원이 활동 중이다. 그간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강원도 산불, 세월호 침몰, 대구 지하철 참사, 삼풍백화점 붕괴 등 국내는 물론 그레나다 허리케인, 칠레 산불, 에콰도르 홍수, 모잠비크 사이클론 등 각국 재난 현장에서 무료급식봉사, 구호활동, 성금‧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가족과 이재민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됐다.
케냐 나이로비 마타레노스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위러브유가 기증한 새 책상에 앉아 새 교과서로 공부하고 있다.
위러브유는 초대형 홍수로 피해 입은 나이로비 마타레노스초등학교를 찾아 지붕·외벽을 보수하고, 교과서와 책걸상 등을 기증했다. 비가 새는교실 지붕을 교체하고 있다.
올해 설을 앞두고 전국 60여 관공서에 식료품‧생필품 1600세트(8000만 원)을 기탁해 취약계층의 따뜻한 명절맞이를 돕는 등 매해 설‧추석에 이웃사랑을 전했다. 연례 복지행사인 가족걷기대회, ‘새 생명 사랑의 콘서트’ 등을 통해 기후변화 취약국과 국내외 취약계층을 폭넓게 지원한다.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도 기여하는 이러한 활동으로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 훈장,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캄보디아 국왕 훈장, 에콰도르 국회 훈장 등을 받았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82/0001184098?sid=004
첫댓글 케냐에 맘스가든 프로젝트와 홍수로 피해입은 학교에 복구지원소식까지 위러브유 지원소식 훈훈하네요
네~~ 홍수로 피해를 입은 학교에서 다시 공부할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홍수 피해로 많은 것을 잃은 학교의 정비와 교육물품 지원으로
학생과 교사들에게 희망을 선물해주신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감사합니다.
전 세계 학교 곳곳을 돌보시는 장길자 회장님 정말 감사합니다.
머나먼 아프리카 대륙에서도 이런 의미있는 활동들이 이루어지는 걸 보니 뿌듯하네요.
네~ 아프리카에도 우리 위러브유 회원들이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어요~
먼 나라 이야기라서 몰랐을 수도 있는데 홍수로 피해입은 케냐나라에 도움을 준 위러브유~! 대단합니다!ㅎㅎ
네~ 전 세계에 위러브유 회원들이 있어 소식이 답지되고 있어요~ 국제위러브유 멋지죠~
케냐 나이로비 초등학교 학생들~ 위러브유 지원으로 힘내시길 바랍니다~♡
학생들이 힘내서 공부할 수 있겠지요?
홍수로 인해 학교 시설까지 피해를 줬네요. 우리아이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국제위러브유 회원님들 감사합니다.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은 뚝딱뚝딱 금손들 이신 것 같아요~ ㅎ
지구촌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어떤 지원도 아끼지 않는 위러브유! 이들이 있어 정말 행복하고 든든합니다 ㅎㅎ
케냐 초등학교에 아낌없이 지원을 해주신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 감사드립니다.
홍수가 크게 있었나보군요.... 케냐 이웃분들이 꼭 힘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