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사주 분석, 절처봉생(絶處逢生) 대운 열렸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그동안 본인을 포함해서 온 가족이 수난을 겪어왔다. 이런 가운데 한 달여 만에 창당한 이후 돌풍을 일으키더니 4·10 총선에서 12석을 거머쥐며 단숨에 3당으로 올라섰다.
절처봉생, 사즉생(死則生)의 자세로 기회를 만든 조국 대표의 사주를 알아보겠다.
봄에 태어난 경(庚) 일간이다. 경은 오행으로 쇠붙이와 같은 큰 금에 비유된다. 경 금의 특성은 정의와 의리를 중요시하고 결단력이 있다.
괴강이란 우두머리 괴(魁), 북두칠성 강(罡) 자를 쓴다. 풀이하자면 북두칠성 별의 가장 으뜸가는 큰 별을 뜻한다.
괴강의 특성은 총명하고 자기주장이 강하고 리더십이 있고 독립적이며 명예를 중요시한다.
50 갑술(甲戌) 대운에 월 주 천간에 庚금이 대운 천간 甲을 갑경 충하고, 지지 辰토가 대운 戌토를 충해서 천충 지충 당하는 형국이다. 6번째 대운은 누구나 충이 일어나지만, 이 사주에서는 편인이 중요하게 쓰이는 글자인데 충을 당하게 돼서 그 흉이 더욱 가증되었다고 본다.
월 주는 가정 궁, 또는 사회 궁을 뜻한다. 甲은 庚금 남자에게는 재성으로 여자를 뜻한다. 재성이 충을 받고 辰과 戌은 인성에 해당하니 문서, 서류, 직위가 흔들리게 된다.
戌 지장간에 丁은 정관으로 남자에게 자식이 되니 진술 충으로 자녀 또한 구설수에 휘말려 들게 되었다. 또한 정관은 직장도 해당되니, 이 시기에 모든 나쁜 일들을 다 겪은 형국이다.
삼 주 안에 보이지 않던 庚의 뿌리가 60癸酉 대운부터 들어와서 70壬申 대운까지 20년간 이어진다.
대운 지지에 酉는 庚에게 제왕이고, 申은 건록(建祿)이다. 건록이란 ‘자신의 뜻을 펼친다’로 정의 내릴 수 있다.
절처봉생의 기회를 잡은 조국 대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
사주 상담: 010 9600 8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