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는 이어폰으로 황치열씨의 부드럽고 깊이 있으며 약간 세파를 겪은 듯하면서도 술담배를 많이 한듯한 목소리를 듣고 있다.물론 나도 그가 술담배를 전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87년 생이다.나는 비록 오빠보다 나이는 어리지만 항상 그를 아끼고 보호하고 싶은 누나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나도 다른 팬들과 다름없이 아주 우연히 그를 좋아하게 되였다.
몇해전 "나는가수다"시즌 1을 본후 邓紫棋의 무대만 골라보군 하였다.이번 시즌은 순전히 남편의 영향을 받아 그의 여신 李玟때문에 보기시작하였다.
나는 오빠의 "그사람"의 에피소드를 보고 洪涛감독님이 무엇때문에 이름없는 가수를 데려왔을가 하고 생각했던 것을 지금도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하지만 얼마안가 나는 "나는가수다"회차를 거듭해 보면서 그에 대한 인상을 바꾸게 되였다.
공항에 마중나온 팬이 한사람 밖에 없는데도 그는 감사하다고 하더니 전용스용차를 보고는 친절하게 톡톡치면서 아껴써야겠다고 말할정도로 낙관적이였다.나는 솔직히 이사나이가 어쩜 이렇게까지 낙관적일수 있는지 의문스러웠다.
그가 무대에서 한마디를 부르자마자 나는 곧바로 크나큰 충격을 받았다.그의 목소리는 내가 힘으로 저항할수 없는 술담배를 많이 한듯한 목소리.풍파를 많이 겪은 듯한 슬픈 발라드였다.나는 첫마디를 듣고 그의 노래에 빠져들겠구나 하는 것을 알았다.그의 무대를 보노라면 마치 MTV를 보는것과 같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에게도 대단히 낯선 노래 "그사람"은 관객분들이 언어장벽으로 알아도 듣지 못하는데 그는 아주 정확하게 노래의 감정을 전달하였다.노래를 다 듣고나니 나의 가슴은 찢어지는 것같았다.나는 지금까지 한번도 한국노래를 이렇게 열심히 끝까지 들어본적이 없었다.
순위가 2위라고 들었을때 나의 가슴은 콩당콩당 뛰였다.그의 노래는 공명을 일으켰고 그의 실력은 인정을 받았다.
"그사람"이후 나는 미친듯이 인터넷에서 그의 자료를 검색해 보았다.그제야 나는 그가 2015년에 한국서 갓 뜨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았다.이어 나는 그가 출연한 모든 예능프로를 싹 뒤져 보았다.
이나이에 이렇게 미친짓을 하는 나를 누구도 이해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도 종래오 이렇게 미쳐보지 못하였다.18살 소녀라면 모를가.남편은 혹시 내가 미쳤지 않았냐구 물어본다.하지만 나는 아무것도 개의치 않고 내 마음이 시키는 대로 그를 위해 한번 제대로 미쳐보기로 하였다.
나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 "영상을 보면서 그를 더 주목하기 시작하였다."고해"를 부르는 모습을 보고 그가 주는 감동을 받고나서 음치수사단들이 그를 부정하는 것을 보고 나는 아주 유감스럽고 아쉽게 생각하였다.그가 처음으로 음치수사단 일원으로 되였을때 나는 마음속으로부터 기뻐하였다.그가 "비상"을 부르고 눈물을 흘릴때 나도 함께 흐느끼였다.그때 나는 그가 왜 눈물을 흘리는지 몰랐었는데 밤을 새워가며 "나혼지산다"를 보고 그가 "비상을"부르면서 무엇때문에 그 많은 감정을 폭발하였는지를 알수 있었다.9년의 무명생활을 어떻게 견디어 왔는지도 알수 있었다.동시에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내가 상상했던것보다 더 사랑할만한 사람이라는 것도 알수 있었다.
"나혼자산다"에서 그가 옥탑방에서 여전히 환경이 아무리 간고하여도 건강운동을 견지하며 생활이 아무리 곤란하여도 음악에 대한 꿈을저버리지 않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가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어떻게 견지하여 왔는지 모른다.단지 나는 그처럼 성실하고 그처럼 솔직한 사람을 다시는 찾을수 없을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뿐이다.
그는 카메라 앞에서 자신의 초라한 생활모습을 멋지게 보여주었다.
9년,그는 여전히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9년, 생활은 그를 자포자기 하며 자멸하게 한것이 아니라 더욱더 훌륭하게 더욱더 힘있게 만들었다.
"나혼자 산다"를 보면서 나는 눈물을 흘리지 않았다.단지 계속 아이처럼 그를 가슴아파 하였을뿐이다.
다행이 그의 노력과 견지는 헛되지 않았다.그는 성공하였다.여신舒淇가 말한것 처럼 다른시대,즉 그는 자기에게 속하는 시대를 맞이하였다.바로 다른사람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수있는 시대이다.이시대에 그는 진짜로 큰 인물로 될셈이다.
성실하다 따뜻하다.사랑스럽다.선량하다.견지한다,참을성 있다.검소하다,겸손하다,예의바르다 등 나는 모든 수식어를 아낌없이 몽땅 그에게 달아주고 싶다.그에게는 이런 수식어를 가질자격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비록 하찮은 팬이지만 "불후의명곡"의 제작진에 감사를 드리고 싶다."너의목소리가보여"이후 그들이 오빠를 불러주었기 때문에 우리는 더 전면적으로 황치열씨를 볼수 있었기때문이다.
우리는 때때로 그가 구곡간장을 녹일듯 부르는 발라드 그리고 열띤 춤과 힘찬 노래에 홀리우기도 한다.나는 "아버지"를 부른 가족편에서 너무 흐느껴 우는 바람에 리허설마저 중단하게 된 영상을 보고 그것은 9년동안 쌓인 것을 풀어버리는 것이고 아버지에게서 인정을 받으려는 감정의 폭발이였다는 것을 알았다.나도 너무 감동되여 눈물을 흘렸다.나는 그가 서울에 처음 왔을때 돈이 없고 가족들도 그의 꿈을 지지하고 받쳐주지 않아서 알마나 간고하고 속으로 얼마나 울었을지 잘알기때문이다.나는 분명 무대에서 그가 철저히 모든것을 풀어버리려는 것을 보았다.
부모님에 대하여 그는 여전히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부모님께서는 지금 그를 자랑스럽게 여기기 시작하였다.나는 황치열씨에게 명예를 세웠다고 말하고 싶다.
오빠는 인터뷰에서 말한적이 있다."사람마다 자기에게 속하는 기회가 있을것이다."그렇다.우리에도 그런 기회가 있었을 것인데 황치열씨처럼 참고 견지하지 못하고 기회가 오기전에 꾸준히 준비를 못하였을 따름이다.그는 기회가 언제 올지 몰라서 계속 준비하고 있었다고 말하였었다.오빠는 확실히 우리시대에 없어서는 안되는 사람이다.
우리는 항상 생활이 마음대로 안된다고 한탄하고 본인이 금수저를 물고 태여나지못했다고 원망한다.하지만 오빠는 "나는 부모님을 금수저에 비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였다.
오빠,나한테 감동을 주어서 고마워요.나의 생활방식도 오빠때문에 조금씩 변하고 있어요.우리가 오빠를 사랑하는 것처럼 오빠도 팬들을 사랑하지요.진정하게 오빠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시간의 고험을 견뎌낼수 있을거예요.계속 화이팅 하세요.우리에게 더 많은 다채로운 무대를 보여줄 것을 기대하며 우리들을 위하여 본인의 건강을 잘 챙기시기를 ! 두서없이 적었어요
저는 영원히 오빠와 헤여지지 않을 것이고 영원히 오빠를 포기하지 않을 거예요.
제가 제일 사랑하는 오빠에게.
첫댓글 너무 감동입니다.. ㅠㅠ 이글을 여리님이 꼭 한번 읽어주시기를...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공인이 되어주셨음 좋겠네요.
존재 자체만으로 감동이 되고 희망이 되어 준다는 말을 가수님으로 인해 알게 되었습니다 ~ 이런 팬분들이 있어서 우리 가수님 행복하실 거에요 ~❤️❤️
멋있어요^^ 감사감사
멋지군요.감동입니다.
감동 수기에요 ㅠㅠ 이심전심.. 만나지 않아도 이 분을 알고 사랑할 것 같은.. 번역 감사드립니다.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코끝이 찡해지는 글이네요.... ㅠㅠ
어쩜 제 마음과 똑같으신지 ... ㅠㅠ
역시 진심을 전하는데는 국경따윈 없는 것 같아요. ㅠㅠ
좋은 글 정말 감사해요 ㅠㅠ
아침부터 눈물바다 ㅠㅠㅠㅠㅠㅠㅠㅠ
긴 번역 잘 읽었어요 ~
가수님 인성과 매력에 푹 빠진 중국 팬이시네요 넘 감사하고 ... 오래도록 그맘 간직 하면서 응원 해주길 바랄께요~~
이런 중국팬 분들 계셔서 든든해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내가 상상했던것보다 더 사랑할만한 사람이라는거.. 제 맘과 똑같네요.
감동
눈물바다...맞아요..
눈물 닥으며 훌쩍거리며.....
아는 야기임에도 대할때마다 찡해오는 ..글쓴님 번역하신님 감사감사합니다..
가수님을 사랑하는 팬들의 공통적인 마음
한글자 한글자가 감동 그 자체네요.
멋지다 ^^ 구구절절이 다 내맘 같아요 ^^
가슴이 뭉클할 만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듬뿍 담겨있네요 감동입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하...진짜 감동스런 편지써주신 저팬분께 감사드리고 번역해주신 만다라님께도 무한쌩유드립니다~
너무 너무 와닿고 이 마음을 어찌 표현할지 ....감명깊게 잘 읽었으요~
여리님은 여자눈에 눙물나게 맨드는 삐형 남자라요 ㅠ ㅠ
글을 읽으면서 봤던 영상들이 절로 떠오르네요...눈물흘리시던 그 모습은 가슴이 찡...눈물이 핑..... ㅠ ㅠ
팬이면 모두 하나이나봅니다~
여리님 이런 매력에 똑 같이 풍덩 빠졌나봅니다~~^^
한편의 드라마 같은 여리님 인생
이제 시작입니다~화이팅!
감사합니다~글 잘읽었어요^^
여리님에 대해 다 아는얘기지만
긴글 읽으면서 또 눈물이나네요.ㅠ
녹색만다라님~
매번 번역 감사합니당~^^
와우...글을 쓰신분도 감동이고...번역해주신 녹색만다라님도..정말 감동이에요...
이렇게 글 하나로도 같이 행복할 수 있다니...참으로 대단한 여리효과입니다..
마음이 너무 따뜻해 지는 오후에요~^^
아.. 중국팬분들 정말 간똥입니다..ㅜㅅㅜ 저도 영원히 열님과 헤어지지 않을거예요~
저두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3.18 13:38
안녕하세요.몽살이님.댓글 이제야 봤어요. 세심한 가르침 너무너무 고마워요.한국어는 제가 어렸을때 배운것과 좀 다르네요.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이해하기 쉽더군요.다음부터는 꼭 가르친대로 쓰도록 할게요.저의 글 이렇게 진심으로 읽어 주셔서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어요.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3.18 13:55
@녹색만다라 귀한 시간 할애해서 번역해 주시는 님께서 제 오지랖에 감사라니요. 당치도 않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ㅎㅎ
긴글 번역 잘읽었어요. 감사합니다^^
나이도 얼마안된 울가수님, 이러다 들마만들어지는거아니예요. 완전 드라마같은 인생ㅈ이지말입니다. 예전에 부활의 김★★님 인생드라마 케백수에서 하던데......여하튼 감동적인 중국팬님의 글이네요😉😉😉
정말 공감하고 맞아 맞아 하면서 읽어내요 감동적인 글 번역 감사해요 ^^ 가수님 팬이된게 자랑스럽네요 ㅎㅎㅎ
지난시간 글쓴팬님과 같이 추억하며 눙물이 뚝! 가수님에 대한애정이 넘쳐나서 .감동의쓰니미가 몰려오네요..감사합니다 팬님도 녹색만다라님도..
감동적인 글을 번역해주셔서 녹색만다라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기다렸어요~ㅎㅎ
"그사람" 얘기 나오는 순간, 글읽기를 잠시 멈추고 우측에 치열씨 1차 경연 영상을 틀어놓고 다시 읽기시작했습니다.
이 분은 중국분이신데 치열씨 한국방송을 모조리 다 찾아보신 분 같네요.
그렇죠, 처음 치열씨 접하고 더 알고 싶다고 생각한 순간, 미친듯이 치열씨 영상을 찾아보게 되고,
미쳤다는 소리 들을만큼 빠지게 되는 순서...저랑 비슷한듯 합니다.(아니 여기계신 모두와 비슷하달까요?ㅎㅎ)
그나마 치열씨 영상이 1년치밖에 안되어서 각잡고 몇날며칠 밤새우면 다 볼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요.
안그럼 진짜 폐인될듯..ㅎㅎㅎ
이 글 쓴 분이 치열씨에게 붙이고 싶은 수식어 열거할 때, 완전 찌찌뽕이었어요.(완전 동감)
이렇게 치열씨를 제대로 꼼꼼히 알고있는 중국팬분들의 글을 읽으면,
마구마구 동질감이 느껴지고 "니 맴이 내 맴"스러워져서,
중국이나 중국사람이 멀지않게 느껴져서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번역 감사합니다. 글 쓰신 분 팬심이 대단하시고 어쩜 속속들이 잘 알고 계시네요.
글 읽는 내내 눈물이 저도 모르게 흐르네요. 나산다나 불후 등등 가수님 프로는 저도 거의 보았기에 그 감동을 압니다
앞으로도 계속 쭈~~욱 영원히 응원해 주실거라 감사드려요
치열님에 대해 느끼는 감정과 생각은 중국인도 똑같네요.저와 같은 생각을 느꼈다는게 참 감사하네요. 그리고 제가 치열님을 좋아하는 이유가 모두 담긴 글이라 더욱 감동적인 글이네요.
너무너무 감동적인 글이네요..
긴글인데 이렇게 번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캬~~ 길다 정독후~ 감동 감동
감동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