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비싼 몸값
흙으로 빚어서 구운 그릇을 토기 또는 옹기라 합니다.
제법 큰 독이라도 그 값은 별로 비싸지 않습니다. 그러나 흙에다 물소 뼈를 섞어서 구운 그릇을 본차이나(bone china)라 하는데 그 크기가 작아도 그 값이 토기와 비교할 수 없이 비싸고 뼈의 배합율이 높을수록 값은 한층 더 비싸집니다.
그러므로 흙으로 빚어 만든 남자와, 갈비뼈로 만들어진 여자와는 그 값을 비교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여자는 100% 본차이나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물건이든 하찮은 것이라 생각되면 함부로 취급하게 되지만 비싼 것인 줄 알면 더 소중히 다루게 됩니다.
그러니까 여자는 남자보다 비싸니 소중히 다루어야 합니다. 그것은 창조의 원리입니다. 그래서 기독교 국가들은 레이디 퍼스트라하여 에치켓의 첫째가 여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입니다. 여자들은 본차이나이니까, 그러니까 함부로 다뤄서는 안 됩니다.
남자들은 뚝배기 그릇인데 값이 한참 떨어집니다. 뉴질래드 갔더니 1순위가 여자, 2순위가 아이, 노인 3순위가 개 4순위가 남자라 하여 헉겁했었습니다. 2위가 개라고도 하고 개 없으면 목축을 못한답니다. 개 팔자 상팔자 뉴질랜드 그러나 여성이 최상위는 불변합니다.
※ 인명재처(人命在妻)~ 사람의 운명은 아내에게 있다.
※ 처화만사성(妻和萬事成)~ 아내와 화목하면 만사가 순조롭다.
※ 순처자(順妻者)는 흥(興)하고, 역처자(逆妻者)는 망(亡)한다.~ 아내에게 순종하면 흥하고 아내를 거스르면 망한다.
※ 운삼처칠(運三妻七)~남자의 운명은 운이 三이고 처가 七이다.~ 웃고자 하는 글이지만 의미심장 합니다.
남자들은 천하를 호령하는 자리에 있었다 해도 나이 들어갈수록 힘이 빠지지만 여자들은 오히려 힘이 들어갑니다. 1만원 짜리 지폐와 5만원짜리 지폐를 비교해 보세요. 왕중의 왕이요, 가장 위대한 왕 세종대왕 만원권 1장과 평범한 여인네 신사임당 오만원권 1장에 비교할 수 없답니다.
(옮긴 글)
첫댓글 어느 노인이
자식들에게 개 만큼만 대해 달라고 했다는
글을 보고
세상의 변화를 느꼈습니다
오늘 글에서
많은 것을 느끼게 합니다
성남님 감사합니다
잘보았습니다
입동은
만추속에 오는데
이곳은
단풍이 이제 익기 시작합니다
윤달이 끼어 있어 그런가 싶어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