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금러는 게임이 재미 없다, 할게 없다 한다.
무소과금러는 그런 과금러들에게 기다려 보자고 이야기 한다. 점점 조금씩이라도 변하고 있다고 설득한다.
생각해보자..
과금러들은 왜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 모일 정령이며 유물을 몇백 몇천까지 과금을해서 나오자 마자 다 맞추는가...
그들은 시간을 돈을 주고 산거다..
그렇게 언젠가 모이고 나서 게임을 진행하는 것보다는...
지금 바로 그 언젠가 모이는 것을 빠르게 돈을 주고 만든다음에 컨텐츠를 즐기고 싶은거다.
문제는 이 지점인데...
컨텐츠는 무소과금을 버리지 않겠다는 운영진의 생각으로 무소과금러들도 최소한 즐길수 있는 시간에 맞추어서 개발이 되고 있다.
이러면 무소과금러들도 행복하고 운영진 개발사는 과금러의 비용으로 안전적인 개발이 되긴 하지만...
무언가 놓친점이 없나?
시간을 돈으로 주고 산 과금러들은?? 그들의 비용은 기부천사여야만 하는가?
이 점을 좀 생각 해보고 개발사는 5월 컨텐츠를 조금 생각 해보기 바란다.
이미 많이들 다른 게임으로 떠났지만.
소 잃었다고 외양간을 안 고치면....다시는 절대 소를 못키울거다.
무소과금러 분들도 과금러분들이 한탄 소리를 내면...
왜 개발이 진행되는데 딴지를 거느냐 하지말고...
그들의 마음을 살펴주면 좋을 것 같다...
솔직히 무과금으로 에버소울 만한 게임은 없지만 무소과금러들이 즐기는 이 기쁨을
왜 과금러들은 못 즐기는지 생각을 해보면 답이 나온다
승용차 하나 비용까지 낸 사람도 있다던데...승용차 돈을 에버소울에 내고 무소과금과 같은 기쁨을 즐기라고 하는건 어거지가 조금 있다.
첫댓글 그래도 이번 19지로 과금러와 무과금러의 차이를 만들고 길레, G메피에 딜딸요소 넣은거 보면 5월 업뎃이 기대는 됩니다... ㅋㅋㅋ 조금만 기다려보려구요
많이 기다려줘야하는 게임 에버소울
길레 이것저것 조합하면서 딜 올리기 재밌음 +ㅁ+ 이번 달 패치 좋았음.. 5월 패치도 재밌게 해주세용... 듣기로는 아레나도 공격들가서 이기면 서로 순위가 바뀌는식으로 패치된다던데 그러면 과금러형들 재밌지 않을까용?+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