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 주최측, 논란의 '최후의 만찬' 드래그 퀸 장면에 대해 사과
https://greatgameindia.com/paris-olympics-organizers-apologize-for-controversial-last-supper-drag-queen-scene/
2024년 파리 올림픽 개막식은 센 강을 배경으로 드래그 퀸과 트랜스젠더 모델이 등장하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을 도발적으로 재해석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큰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포용성을 증진하고 폭력에 도전하기 위한 이 대담한 퍼포먼스는 전 세계 기독교 단체와 보수 정치인들 사이에서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파리 조직위원회는 사과문을 발표하며 무례한 의도는 없었다고 주장했지만, 이 논란은 지지자와 비평가 모두로부터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이 행사는 예술, 종교, 표현의 자유에 대한 토론의 화약고가 되었습니다.
가디언에 따르면 파리 2024 조직위원회는 개막식에서 드래그 퀸, 트랜스젠더 모델, 그리고 그리스 신화의 와인 신으로 분장한 가수가 등장하는 시나리오로 가톨릭과 다른 기독교 단체를 화나게 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이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그림인 최후의 만찬을 연상 시킵니다 .
아래를 시청하세요 :
주최측이 X에 게시한 글에 따르면, 성경 속 장면을 센 강 배경에 패러디한 것의 목적은 디오니소스를 해석하고 "인간 사이의 폭력의 부조리"에 주목하게 하는 것이었다.
이 콘서트는 전 세계의 가톨릭 신도, 기독교 단체, 보수 정치인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위원회는 사과문을 발표해야 했습니다.
"분명히 어떤 종교 단체에 대한 무례함을 보이려는 의도는 없었습니다. [개막식은] 지역 사회의 관용을 기념하려고 했습니다." 파리 2024 대변인인 앤 데캄프가 기자 회견에서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야망이 달성되었다고 믿습니다. 사람들이 불쾌감을 느꼈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세속주의와 반성직주의가 프랑스의 오랜 전통이기는 하지만, 이 나라는 강력한 가톨릭적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성모독을 표현의 자유의 근본적 요소로 여기며 합법적인 범죄로 인정합니다. 이 그림의 지지자들은 관용과 수용의 메시지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프랑스 가톨릭 교회는 "기독교를 조롱하고 비웃는 장면이 포함된" 전례를 전개하면서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프랑스 주교들의 올림픽 대표단 중 한 명인 에마뉘엘 고빌리아르 대주교는 이 논란의 여파로 몇몇 프랑스 참가자들이 불면증을 겪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몰타의 가장 고위 가톨릭 관계자이자 바티칸의 영향력 있는 교리 사무소 대표인 찰스 시클루나 대주교는 발레타의 프랑스 대사에 대한 "불필요한 모욕"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탈리아 주교 회의에 따르면, 원래는 프랑스 문화를 기념하는 자리였지만 "예상치 못하게 부정적인 방향으로 흘러, 진부하고 예측 가능한 이념을 동반한 진부한 오류의 퍼레이드로 변했다."
"우리를 도덕적 편견을 가진 사람으로 생각하지 마세요. 하지만 스포츠 행사까지 모든 글로벌 이벤트를 마치 게이 프라이드인 것처럼 경험해야 하는 의미가 뭐죠?" 가톨릭 교회와 관련된 이탈리아 일간지 Avvenire에 실린 기사에 적혀 있습니다.
조르지아 멜로니의 연립 정부의 극우 리그당 대표인 마테오 살비니는 이 부분을 "비열하다"고 불렀습니다. "친애하는 프랑스인, 전 세계 수십억 명의 기독교인을 모욕하면서 올림픽을 시작한 것은 정말 나쁜 시작이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헝가리의 총리 빅토르 오르반은 "서구의 도덕적 공백"을 언급했습니다.
해설자들은 이 토론이 소셜 미디어와 24시간 뉴스 사이클에 의해 부추겨진 21세기 문화 전쟁의 또 다른 사례일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화려한 개막식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토마스 졸리는 종교를 전복하려는 의도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토요일에 "우리는 다양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다양성은 함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을 포함시키고 싶었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reatGameInternational은 최근 여름 휴가철과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대규모 방해 작전으로 인해 프랑스의 고속철도 TGV망이 마비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