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컨테이너선, 홍해를 피해 북극 지름길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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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0월 동쪽으로 항해하는 동안 북해 항로의 호송대에 있는 중국 컨테이너선 NewNew Polar Bear. 출처: Rosatomflot
Malte Humpert (gCaptain) –
두 대의 중국 컨테이너선이 북극으로 향했습니다. 이 선박들은 러시아의 북해 항로를 이용해 중국의 항구와 유럽의 목적지를 연결하는 지름길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북극 항로를 이용하면 운항사는 희망봉을 경유하지 않고도 홍해 의 까다로운 해역을 피할 수 있습니다.
신신하이 1호는 7월 5일 상하이 근처 타이창항을 출발하여 베링 해협을 거쳐 북해로로 들어섰다. 21,279 DWT(재화중량톤) 선박은 1,220개의 표준 컨테이너(TEU)를 운반할 수 있다.
항로의 일부 구간에서는 여름철에도 해빙이 없지만 동시베리아해의 더 힘든 상황 때문에 경빙 등급 선박에는 쇄빙선 호위가 필요합니다.
신신하이 1호는 현재 핵 쇄빙선 시비르호의 호위를 받고 있습니다.
한편 자매선 Xin Xin Hai 2는 약 1주일 뒤를 따릅니다. 29,008 DTW 선박은 7월 중순에 중국 리자오 항구를 출발하여 현재 베링 해협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 선박은 New New Shipping Line 에서 운영합니다 . 이 회사는 작년 여름 북극에서 운항을 시작하여 7월과 12월 사이에 7번의 항해를 완료했는데, 여기에는 NewNew Polar Bear 의 논란이 많은 항해가 포함되어 발트해의 해저 인프라가 손상되었습니다 . 올해 여름에는 운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두 선박 모두 발트해의 항구로 향하기 전에 러시아 북서쪽 항구인 아르한겔스크로 향합니다.
2024년 7월 29일 기준 Xin Xin Hai 1 및 Xin Xin Hai 2의 경로입니다. (출처: shipinfo.net)
약 5,000 TEU를 실을 수 있는 여러 파나막스 컨테이너선도 이 항로를 따라 항해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들은 이 항로를 통과하는 가장 큰 박스 운송선이 될 것입니다.
Flying Fish 1 , SFT Turkey , SFT Egypt 는 모두 홍콩에서 Safetrans Line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Safetrans Line은 중국-러시아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의 전문가라고 설명합니다.
얼음 분류가 없으면 SFT 터키 와 SFT 이집트는 8월 1일 이후에만 운항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세계 주요 서방 컨테이너 운송 운영자 중 덴마크의 Maersk는 북극 항로를 통한 여정을 완료한 유일한 회사로 남아 있습니다. 피더선 Venta Maersk는 2018년 8월에 북극 통과를 완료했습니다 .
2022년 우크라이나의 본격적인 침공 이전에도 MSC, CMA CGM, Happag Lloyd를 포함한 운영자들은 환경적 이유로 해당 노선을 사용하는 것을 공개적으로 철회했습니다. MSC는 지난주에야 결정을 재확인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