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경고등이 점등되면
답이 딱 정해져 있는것이 아니기때문에
가장 먼저 고장코드 확인하고
ECU데이타분석을 하고 난 뒤 정비를 해야
엄한 돈 날리지않는답니다...^^
현재 고장코드는
P1186연료압력낮음인데
코드가 뜰 수 있는 조건이 억수로 많은데
P1186고장코드 뜨면 뭘 바꾸면 된다가 아니라
정확한 진단을 하고 차수리를 해야
불편한 관계가 지속되지 않는답니다...ㅎㅎ
ECU데이타 분석을 하고 잇는데
여기에서 핵심은 정말 압력변동이 있는가인데
가속 후 정지 시
연료압력이 274 ~ 423bar로 편차가 정말 심합니다..
바로 연료라인에 문제가 잇다는거죠..
그러나 ECU에서는 목표레일압력을 맞출려고
엄청 노력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그럼 이상태에서 무엇을 점검해야 할까요?
가장 먼저 흡기매니폴트를 탈착해야 합니다..
왜냐구요...^^
고압펌프 쇳가루를 확인할려면
흡기매니폴드를 탈착해야 하거던요..
옛말에 이런말이 잇죠...
떡본김에 제사지낸다고요..
그래서 흡기클리닝도 같이합니다..
근데 정말 문제가 많습니다..
흡기클리닝을 아주 오랫동안 하지 않아
엔진오일이 새서 오일 범벅입니다..
밑에 묻은거 보이시죠...ㅎㅎ
흡기클리닝 작업 중
흡기매니폴드 스월 플랩이 발견되었습니다..
흡기매니폴드를 교환해야 한다는 말이죠..
사실 i40차량에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아마도 뭔가 문제가 있었다는거죠...
엔진오일이 샌 흔적도 뚜렷하고
흡기 카본 슬러지도 정말 많습니다..
흡기클리닝 작업 후
근데 아시죠...
단순히 흡기클리닝 만 해서
이렇게 깨끗하게 되지 않는다는것요...^^
흡기 스팀클리닝 & 베이직포팅 작업까지 해야
명품 흡기클리닝이란 작품이 완성되는 것 입니다..
P1186연료압력낮음 발생 시
인젝터수리는 기본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품이기도 하지만
고장률도 매우 높은 품목이기에
인젝터수리 후 정밀점검은 필수입니다..
인젝터 분해 후
노즐연마 & 노즐 홀 가공작업까지 합니다..
인젝터수리를 한다는 건
새 것 처럼 만들순 없지만
가장 좋은 컨디션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정성을 다하고 있답니다...
인젝터 수리 후
영점조정 중 입니다..
수리가 잘 되었는지를 확인도 하지않고
그냥 출고 할 순 없잖아요...^^
제가 신은 아니니까요...ㅎㅎ
인젝터 수리 후
신품 동와샤 장착하였습니다..
물론 인젝터코딩도 하고
인젝터 홀 청소도 다 한 상태입니다...^^
근데 그냥 대충봐도 잘 된거 같지예...ㅎㅎ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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