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WHO 가이드는 오토바이 라이더의 구명 헬멧 사용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https://www.who.int/news/item/05-04-2023-new-who-guide-aims-to-boost-the-use-of-life-saving-helmets-for-motorcycle-riders
오토바이의 급격한 증가와 안전하고 품질이 좋은 헬멧의 낮은 사용으로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에서 교통사고 사망자가 급증할 위험이 있습니다.
2023년 4월 5일
부서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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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보건기구[WHO]는 오늘 오토바이 라이더의 헬멧 사용을 늘리기 위해 당국을 위한 새로운 매뉴얼을 발표했습니다. 헬멧 매뉴얼 제2판은 지도자들이 안전하고 품질 좋은 헬멧을 사용하여 생명을 구하는 데 필요한 법률, 규정 및 조치를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침을 제공합니다.
두부 외상은 오토바이 운전자의 주요 사망 원인이며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한 헬멧은 사망 위험을 6배 이상, 뇌 손상 위험을 최대 74%까지 줄여줍니다. 그러나 오토바이의 수가 급격히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에서 고품질 헬멧의 사용은 여전히 낮습니다.
"오토바이가 특히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에서 놀라운 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사망과 부상의 급격한 증가를 막기 위한 긴급 조치가 필요합니다."라고 United의 글로벌 책임자인 Matts-Ake Belin 박사가 말했습니다. WHO의 도로 안전 2021-2030을 위한 국가 행동 10년.
헬멧 사용을 방해하는 요인으로는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하며 저렴한 헬멧의 부족, 어린이용 헬멧의 부족, 취약한 법 집행 및 더운 날씨 등이 있습니다. 제대로 고정되지 않은 헬멧도 사망 및 부상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당국은 안전하고 품질 좋은 헬멧의 가용성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법률, 프레임워크 및 조치를 마련해야 합니다. 증거에 뿌리를 둔 최신 매뉴얼은 무엇이 필요한지 설명합니다.'라고 Belin 박사는 말했습니다.
이 매뉴얼은 보편적 헬멧법, 헬멧 품질 기준, 집행 및 교육을 포함하여 헬멧 사용 증가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데이터 캡처 및 분석, 법률, 정책 및 규정 검토, 변화 이론 수립, 진행 상황 모니터링 및 평가에 대한 지침이 포함됩니다.
'도로 충돌로 인한 모든 사망을 줄이기 위해 헬멧 사용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조치는 도로 안전 및 이동성에 대한 안전한 시스템 접근 방식으로의 광범위한 변화의 일환으로 적용되어야 합니다. 안전한 시스템 접근 방식은 도로 운송이 모두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는 많은 상호 연결 요소가 있는 복잡한 시스템임을 인식합니다.'라고 Belin 박사는 말했습니다.
도로 안전을 위한 2 차 10 년 행동을 위한 글로벌 계획 에 명시된 안전 시스템 접근 방식은 점점 더 많은 국가에서 채택되고 있습니다. 충돌로 인한 힘을 견딜 수 있는 인체의 한계를 인식하고, 사람들이 실수할 수 있음을 인정하고, 이러한 실수로 인한 피해를 완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접근법은 노르웨이와 스웨덴과 같은 국가에서 사망과 부상을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헬멧 매뉴얼은 인도 뭄바이에서 아시아를 위한 글로벌 도로 안전 지역 회의를 위한 Bloomberg Philanthropies Initiative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글로벌 도로 안전 이니셔티브는 생명 을 구하는 것으로 입증된 포괄적인 활동 패키지를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틀 동안 아시아 5개국(방글라데시,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베트남)에서 약 200명의 대표가 뭄바이에서 만나 모범 사례를 교환하고 사망과 부상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서 얻은 교훈을 공유합니다.
이 간행물은 Bloomberg Philanthropies의 지원을 받아 WHO, 글로벌 도로 안전 파트너십(GRSP), FIA 재단 및 세계 은행이 공동 제작한 매뉴얼 시리즈의 일부입니다.